Utopian bug-hunting 사용시 팁

in #kr5 years ago (edited)

This is test area for a new bug fix https://github.com/busyorg/busy/pull/2144
(For Korean, 여기는 다른 버그 수정한 것을 위한 테스트 영역입니다. 본문은 아래에)

From here no need for testing.


오늘 알게된 사실인데 bug-hunting의 경우 merge가 끝나고 리포팅 하면 가산점을 얻는다고 하네요.

물론 이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bug 그자체만 리포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초에 그쪽이 좀 더 목적인 것 같고 수정은 가산점입니다. 정말 거대한 수정이라면 아예 development 분야 bug fix로 내는 것이 취지와 보상면에서 더 좋을 겁니다.

또한 이미 github issue에 리포트된 것을 수정한 경우(재 리포트는 당연히 아예 해당사항이 없고요ㅎㅎ) bug-hunting이 아닌 development 카테고리의 bug-fix를 이용해야한다고 합니다 (역시 리포트가 보다 본 목적이어서). 단 dev의 경우 너무 간단한 commit은 안된다고 되어 있어서 승인이 될 지 좀 애매하긴 합니다ㅠㅠ 제 경우 마침 busy의 경우 이미 리포트된 버그 수정과 자체 수정이 몇개 모이는 중이니 모아서 내볼까 생각중입니다ㅎㅎ dev bug fix는 당연히 merge가 된 상태여야 낼 수 있습니다.

보통 리뷰를 최소 1-2일 지나고 하는데 리뷰도 선착순인지ㅎㅎ 사실 bug-hunting이 심사가 간단해서 경쟁이 좀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리뷰어 수고비도 적다면 적지만 리뷰어 거주국가에 따라 적지 않을 수도 있거든요. 아무튼 수정한 것 merge되리라 믿는 것 올렸는데 워낙 리뷰를 빨리와서 merge될 틈은 당연히 없었는데 그런 가산점이 있다고 리뷰어가 알려주네요ㅎㅎ 자기가 좀 천천히 하던가 약올리는 것도 아니고ㅎㅎ 이건 농담이고 제가 그걸 몰랐던 거죠.

ps. 오늘 busy 버그 수정을 3개나 했습니다ㅎㅎ busy직원(풀타임은 아무도 없는 듯 하지만)보다 더 열심히 했네요. 급여나 풀봇을 받아야할 지경ㅎㅎ

이미 리포트 한 거 외에

  • 위에 테스트용으로 써둔 상대링크 오류 수정. 이거 고쳐지면 이제 busy/steemit 통합해서 편하게 상대링크로 적으실 수 있습니다.
  • 명성도 스팀잇과 동일하게 반올림이 아닌 버림으로 수정. 얄미운 Ned를 70이 아닌 69로 만들기 위해ㅎㅎ 긴급 수정했습니다.

PR(Pull Request 수정요청)해둔 상태이고 merge된 후에 포스팅 하면 가산점이 있다니 그때 유토피안 포스팅으로 올리겠습니다.

Sort:  


@blockchainstudio님 곰돌이가 7.4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259 which ranks you at #269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appreciate your great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64.16
ETH 3111.33
USDT 1.00
SBD 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