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mit 드디어 Keychain 지원과 그 의미 & 스몬사장님한테 SPT 10k 받은 이야기 & Scottube 도 고려중

in #kr5 years ago (edited)

스팀잇 키체인 지원!

Keychain Added to Steemit에 소개된 것처럼 드디어 steemit.com도 키체인을 지원합니다. 이전에 virus707님이 불평하시길래 깃허브에 코드 올라와서 심사중이라고 알려드렸을 때만해도 그놈의 심사중 고려중ㅠㅠ 이런 이야기가 오고 갔는데 SCT등 Nitrous에서 문제없이 작동하는 거 보고 자신감 얻어서^^ 바로 적용했네요.


Update: 제가 키체인도 간단한거 두개 수정한게 있고 Steemitblog MVP community contributor로 언급 / 스몬사장님 연락온 이야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이것저것 스팀관련 프로젝트에 코드기여를 많이 한 걸 알아서 aggroed 의 Steemit adds keychain support에도 저를 typo와 함께^^ (길이제한으로 blockchainstudios라는 아이디 자체를 못 만듭니다^^) 언급해주었네요.


이전 Nitrous 소개할때도 말씀드렸지만 Nitrous가 Steemit UI포크라 기반이 같고 Nitrous는 어쨌든 SCOT을 통해 돈을 벌고 싶은 욕구가 강한 사람들이 여러 프로젝트를 하니 자연스럽게 불만인 부분이 고쳐질것이고 그게 스팀잇에도 반영이 될거라고 했는데 그 첫 사례가 keychain지원이네요. 앞으로도 이렇게 상호 업데이트가 되어나가리라 생각합니다.


keychain은 stoodkev가 주로 개발한 것이고 nitrous나 steemit integration code는 eonwarped가 작성한 것입니다. 이외에도 quochuy라는 친구가 엄청나게 많은 일을 했어요. MVP를 노리나 했는데 역시 받아갔습니다. 사실 기여도측면에선 keychain하나가 나머지를 압도하지만. quochuy는 알고보니 부증인이기도 해서 열심히 할 인센티브도 있네요. 사실 저빼고 스팀잇 코드에 열일하는 사람들 거의 증인이거나 스팀잇과 좀 관련이 있죠^^ 아무튼 이런 win-win game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저도 아주 간단한 거 하나 해서 이번에도 포함되었네요^^

스몬 사장님 어그로드한테 10K SPT 받은 이야기

https://economicstudio.github.io/vp/?a=blockchainstudio&t=SPT

SMT vs Steem Engine 연재 6 - 스팀몬스터에 처음 적용된 Scotbot + Tokenbb 작동원리 & Nitrous 대비 장단점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한글로만 제목을 작성하면 글을 못쓰는 버그가 있습니다. 저도 이것때문에 한참 고생했는데. 아무튼 aggroed가 메세지 온게 있길래 그김에 이야기해보니 tokenbb메인개발자인 reggaemuffin한테 이야기해보라고 해서 버그 알려줬습니다. 그렇게 중상위권 증인인 레게머핀에게 팔로우도 받고^^ 어그로드가 감사의 의미로 10K SPT보내줬습니다^^ 매버릭이 보통 $1000불 가까이 썼다던데(진짜인가요? 500아니에요? 댓글보니 500팩x$2=$1,000맞다네요. 한국분들 제법 많으신 것 같던데 대단하시네요. 그리고도 돈을 번분이 많으시다고 알고 있는데) 그에 비하면 충분히 주는거라고ㅎㅎ 뭘 얼마를 줘도 상관없고 기념과 또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건데 고맙더라구요.

Dtube + Scotbot = Scottube도 고려중

그러면서 들은 이야기인데 Dtube와 Scotbot을 통합한 Scottube도 고려중이랍니다. 근데 이거 많이 쓸거 같냐면서 자기네도 고민중이라고 하더군요. (댓글때문에 추가: dtube같은 걸 새로 만들겠다는 게 아니라 문자그대로 dtube와 scotbot integration을 말하는 걸겁니다. 설마 youtube에 대항하려고요.)

일단 전 솔직하게 제가 dtube를 사실상 안써서 잘 모르겠고 한국사람들 거의 안쓰는것 같다. 일단 한국에선 속도도 느리고 보상도 너무 적으니 잘 안쓴다고만 말해줬습니다.

관련된 생각 있으신분은 aggroed에게 직접 말전해주시든 아니면 이글에 댓글 달아놓으시면 제가 피드백 아이디와 함께 전해드릴게요.

아무튼 스몬, 스엔팀은 정말 일하나는 정말 열심히 합니다.

Sort:  

매버릭은 베타팩 500팩 이상일건데 베타팩이 2딸라 거든요 ㅎㅎㅎ

헉 그럼 진짜 $1000맞네요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스몬을 안하다 보니^^

블록님께서도 증인 노드 시작해보시는게 어떠세요?

말씀감사합니다^^ 스팀코어 수정하고 그런데에 재미있을 것 같아서 재미용 연구용으로 돌려볼 생각을 안해본 것은 아닌데 상황상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마치 보상의 민망함 문제처럼 랭킹도 너무 민망하게 낮은 상황에서 돌리고 싶지는 않고, 그렇다고 표 부탁할 성격은 또 안되어서^^ 힘들 것 같아요. 결정적으로 일단 제가 돌리지 않아도 잘 돌아가는 상황이기도 해서 제가 어떤 가치를 더 올릴수있을지를 모르겠더라고요. 물론 돌리게 되면 스팀코드를 좀 더 개선하려 할 것 같긴한데 바로 그래서 또 시간 너무 많이 들일까봐 걱정도 되구요^^ 감사합니다!

저도 지지합니다!

곰돌이가 @ayogom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922번 $55.332을 보팅해서 $62.557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블록체인스튜디오 님 정도의 신망이라면 한국 유저 중에서 표를 몰아줄 사람은 많을 거예요. 또 국제적으로도 많이 알려지지 않으셨나요?

좋은 말씀감사합니다. @leeyh2, @ayogom님도 감사합니다.

물론 너무 민망하지 않은 순위에 자리잡으리란 생각은 저도 합니다. 설마 빈자리만 있다면 clayop님 투표해주실거고ㅎㅎ 저 팔로우해주는 블록트레이드도 이야기잘해보면 해주려나 해외표도 어느정도 많이 받을 자신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가장 중요한 부분을 위 댓글에서 깜빡했는데 저는 스팀포함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최대한 객관적인 입장을 취하고 싶습니다. 이게 참 힘든 포지션인데요. 적당히 찬양하면서 좋은 소리듣기 싫어할 사람없겠지요. SCT역시 큰 보팅 대부분은 운영진에게서 나오는데 그걸 알면서도 객관적인 목소리냈던 것이고요.

지금은 그래도 스팀을 객관적으로 대하는게 가능한데 만약 증인까지 하게되면 그래도 객관적으로만 대해서는 안되는 것이 아닐까 (최소 사람들은 그걸 원하지 않죠) 생각도 듭니다. 또 얼마전부터 clayop님도 학교에 계시긴 하지만 그 한참 이전부터 시작하신데 반해 저는 비록 외국이라는 자유성은 있지만 학교에 있는 점도 제가 만든 것도 아닌 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증인역할을 하는 것에도 상당한 부담을 느낍니다.

블스님이 증인 출사표로 스팀에 대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자세로 하겠다면 될거라 봅니다.
해외에 계시니 오히려 장점도 많을거 같습니다.
독자적으로 증인하기 어려우면 팀으로 하셔도 될거 같은데요?

제가 보기엔 @ayogom 님과 @blockchainstudio 님이 스팀잇에
가장 호기심을 많이 갖고 계셔서 최적이라 판단됩니다.~

물론 @steemhunt 같은 팀도 최적이고요~

그게 제 상황에서 그렇게 쉽게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말씀 감사합니다. 그리고 @steemhunt@ayogom님은 독자적으로도 충분히 잘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곰돌이가 @leey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952번 $55.690을 보팅해서 $62.889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곰돌이가 @eunsik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916번 $55.265을 보팅해서 $62.486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그래도 별도 서버 비용이 들지 않는다면 고려해보세요~ 커뮤니케이션도 매우 투명하시고 이미 계속 기여하시는 것도 좋고 저는 지지 합니다. ^^

감사합니다^^ 비용은 사실 노드 저렴한거 돌리면 크게 부담되진 않을거에요. 다른 부분들이 걸림돌ㅠㅠ

MIRA 도입되면 노드 운영비도 급감할텐데요~
일단 시작해 보시고 접어도 될거 같은데요?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912번 $55.208을 보팅해서 $62.451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저도 블스님이 증인노드 돌리면 좋겠다고 봅니다 !
증인노드 돌리면 저도 투표하고 지지하겠습니다 !

곰돌이가 @jaydih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5을 보팅해서 $0.008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4910번 $55.188을 보팅해서 $62.425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ayogom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ayogom님의

[@steemitblog] Keychain Added to Steemit.com! / Steemit.com에 Keychain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sct/@ayogom/steemitblog-keychain-added-to-steemit-com-steemit-com-keychain


...by quochuy
  • fix non-existing post 404 #3359, by blockchainstudio/li>
  • Add ellipsis overflow for author description#33...

    와우~ 앞으로도 기대가 큽니다.

    파이팅!!

    Scotttube라니.. 진짜 열일하네요 :)

    Posted using Partiko iOS

    네 정말 열심히 하는 거 같아요. tokenbb쪽 일은 사실 buildteam에서 주로 한거긴 하지만 그래도 참 대단하네요.

    Scottube는 말리고 싶네요. 유튜브도 최근 들어서 수익구간이라. 비용 감당이 쉽지 않을 듯 싶네요.

    아무래도 유튜브라는 공룡 업체가 있기 때문에 경쟁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크겠어요. 다른 데서 돈을 벌어 이곳에다 말아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겠어요..

    @dakeshi, @eunsik님 dtube같은걸 자신들이 만들어서 거기보상을 Scot을 쓰겠다는 아닐걸요? 말씀하신대로 설마 그런 무모한 것을 할것 같지 않고 nitrous, tokenbb처럼 기존에 스팀보팅을 감지해서 또한번 scotbot이 scot보팅을 해주는 형식을 말하는 걸거에요. 그걸 dtubu측에 협조를 하든 opensource면 자기네가 고치든가 해서 steemit ui->nitrous만들듯 통합하겠다는 계획일 겁니다.

    근데 이거 많이 쓸거 같냐면서 자기네도 고민중이라고 하더군요.

    요 내용이 있어서 직접 사업하는 거라고 생각했네용. 영상형태의 nitrous 템플릿을 만드는 거라면 상관없지만, 스트리밍 비용을 우려해서 의견 남겼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축하드립니다~💙

    블루엔젤 한쿡사람 맞숩니드앙~ㅋ
    디튭 매일 사용합니당~!
    서버 상황 안 좋으면 바로 피드백 해줍니당~!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 그렇네요ㅋㅋㅋ 제 피드중에 거의 유일하게 디튜브 쓰시는 분인 느낌이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능력자들이 많네요. 저는 이런걸 몰라서 ㅜㅜ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jayplayco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jayplayco님의 [TokenBB] 스팀기반 카페형 커뮤니티 feat. Splinterlands

    ...
    1. 스캇봇의 작용

      naha님과 blockchainstudio의 대화 내용을 잠깐 빌려왔습니다. 위 스샷처럼 보시면 로그인이 안될 경우에는 사실 업보팅에 대한 비...

    feelsogood님이 blockchainstudio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feelsogood님의 (Curation)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추천해주세요 #4

    ... / maikuraki / SCT- 두글자 한글 프사를 만들어드립니다. 무료배포
    banguri / blockchainstudio/ 스팀엔진 토큰 익명발행 관련 비공식 법률 자문 결과입니다.
    best-live / best-liv...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98.91
    ETH 3266.8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