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 전체로 본 증인

in #kr6 years ago

안그래도 이런 뒷이야기가 정말 궁금했는데^^ 재미있게 잘 읽고 갑니다.

다른 댓글에도 보이긴 하는데 저 역시 많은 (또는 최소 상당수) 증인이 사실상 스팀잇 직원(? 직원이 아니라하더라도 매우가까운관계)에 가깝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 clayop님은 밝히기 어려운부분도 있을테니 이런 이야기도 혹시 들려주실게 있으신가요ㅎㅎ 과연 실제 서로다른 20명(이나 단체?)일지도 알수 없는 것이고ㅎㅎ 늘상 20위권에 주로 위치한 증인중에서 신분이 실제 밝혀져 있는 경우가 몇이나 되나요?

참 제가 만든 @gomdory도 가입해보세요^^ 소중한 댓글을 살려주는 우리 gomdory 곰돌이를 소개합니다.에 아무 댓글이나 달면 됩니다.

Sort:  

스팀잇 직원은 아닙니다.^^
개개인이 자신의 역량대로(증인투표로 받은 스파비율)로 순위가 매겨지고 있습니다.
증인들끼리도 투표를 할 수 있으니 서로 같은편 다른편도 있을 수 있겠고요.
신분을 밝히는 경우는 꽤 있죠. 자신의 프로필과 사진을 공개도 하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보니 아마 언급하신 외국계정인것 같은데 그사람글을 보니 사실상 한명에 의해 좌지우지된다고 하던데ㅎㅎ 그 외국계정이 악명이 높은것 같던데 그냥 하는 소리인건가요. 아니면 정말 딱한명이 결정할 정도는 아니어도 정말 그 정도급의 존재가 실제로 있는것인지ㅎㅎ

악명이 높은 계정이람 버니말인가요?
버니가 부계정이 60여개라고 하지만 실제론 200백 여개가 넘는다고...
그 계정이 다방면으로 나쁜짓을 많이해서 ㅎㅎㅎ
조폭이죠. 지가 스팀잇 구역에 조폭대장 노릇을 하느라 다운봇도 남발하고.
그래봤자 버니를 따르는 사람들은 몇푼 받으려는 한국말로 "똘마니"라는 단어가 어울릴 듯 하고요.
버니글에 보팅은 다 버니 부계정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 스파는 70만 정도로 보고 있는데...정확하진 않습니다.
어디에 더 숨겨논게 있을지는 ㅎㅎㅎㅎ

네ㅎㅎ 다운보팅 많이 하기로 유명한 계정인듯ㅎㅎ 한글자만 쓰시지ㅠㅠ 다운보팅 들어오는거 아니에요?ㅋㅋ

에~이 ㅎㅎㅎ 그런 걱정은 전혀 안합니다.ㅎㅎㅎ
그잖아도 궁금해 하신는 분들땜에 오늘 조금더 에피스드를 써 볼까 합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890.35
ETH 2544.51
USDT 1.00
SBD 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