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t:  

제가 검색하는 것을 까먹고 질문을 먼저 하곤 해서...
혹시나 저처럼 깜빡하셨나 싶었어요..ㅎㅎ
그런데 검색해도 최신정보는 없을지도 모르겠네요..ㅎ
그런데 질문이 있는데요.
스팀잇은 가입자를 페이스북처럼 많이 받을 수 있는 것인가요?
그러니깐 늘어나는 가입자수를 감당 못하고 그런 플랫폼은 아니지요?
제가 블로체인에 대해서 아는 게 별로 없어서요.

요새 블록체인 최대의 화두가 확장성(scalability)인데요. 스팀잇이 얼마나 감당가능할지 그부분은 저도 모르겠습니다. 많은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자기네가 최고고 몇만배 수십만배 성능을 끓어올리겠다고 하는데 가봐야지 아는거라ㅎㅎ 예를 들어 비트코인 캐쉬가 비트코인보다 TPS(transactions per sec)늘리겠다고 나왔는데 정작 별로 안쓰여서 오히려 비트코인보다 TPS가 낮은 상태입니다. 스팀잇은 봇이 많아지고 그래서 봇이 너무 많은 트랙잭션을 일으키거나 하면 여러종류의 과부하가 걸릴수 있을것 같긴한데 그에 맞춰 잘 업그레이드해나가길 바래야겠죠^^

답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6070.34
ETH 2691.62
USDT 1.00
SBD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