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데스크 코리아 인터뷰기사 - "비트코인 백서 강의하는 경제학자를 소개합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코인데스크 코리아에서 제 인터뷰 기사가 나왔습니다.

"비트코인 백서 강의하는 경제학자를 소개합니다"

기사는 흥미를 위해 기자님(코인데스크코리아 편집장님)께서 과장하신 부분(사토시ㅠㅠ)들도 있으니 알아서 읽어주세요. 오히려 터무니 없으니 다행이네요. 비슷하면 사람들이 욕할텐데ㅋㅋ

처음에 필자 제안을 받았을때는 많이 망설였는데 일단 가볍게 만난 자리에서 저도 처음 알게 되었지만 코인데스크코리아는 블록체인 글로벌 미디어 코인데스크와 한계레 자회사가 함께 만든 회사입니다. 한겨레가 들어가니 왠지 믿음이 가고 첫번째 인터뷰 이후에는 제가 직접 글을 쓰는거라(교정은 봐주시지만) 제 의견이 왜곡될 일도 없기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코인데스크코리아에 종종 글을 쓸 예정입니다. 스팀잇에 올리는 것도 괜찮다고 하셔서 아마 비슷한 내용을 두 곳에 올리게 될 것 같네요. 링크와 추가 이야기를 올릴수도 있고. 제 스타일 아시겠지만 저는 매우 중립적인 입장을 유지할 것입니다.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아래는 기념으로 잠깐 메인에 있었을때 사진 캡춰해뒀습니다. 예상대로 순식간에 이제 2번째로 내려갔네요ㅎㅎ

cdkmain.png

Sort:  

정성스러운 귀한 자료들 늘 감사합니다. 많이 배우고 있구요. 화이팅입니다ㅎㅎ~~

깜짝 놀랬습니다. 제가 요새 busy를 써서 noti를 받게 되었는데 arama님이 떠서 방금 글을 쓰긴했기에 아니 이런 초고속 보팅이라니 했는데^^ 무려 댓글이라니요! 저야 말로 늘 감사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도 보팅해주셨던 걸로 기억을 하고 예전엔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보팅숫자보고 음 여러분이 해주셨군 했는데ㅋㅋ 정신차려보니 90%이상이 arama님으로 부터ㅋㅋㅋ 진짜 그시절은 고팍스급 보팅파워였죠ㅋㅋ 기본적으로는 많은 부분 수동으로 하시는 것 같아서 정말 정성스럽게 큐레이션하신다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 많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피로감을 느끼시고 아마 최근에 임대를 많이 주신듯ㅋㅋ 아무튼 꼭 제 글에 보팅해주셔서를 떠나서 많은 사람들의 좋은 컨텐츠 발굴에 힘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늘 어떤 분인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어제 완전 반가웠습니다. 교수님! 스팀잇 & 코인데스크 코리아 글 올리시면.. 애독 & 열독 하겠습니다! 단결.

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주도 이야기 잘 보고 있어요~ 정말 정성스럽게 글쓰시는듯.

와 정말 대단하시네요.

사실 별거아닌데ㅠㅠ 감사합니다.

이런분들 많이 필요합니다

코인하면서도 탈중앙화 분산원장이 뭔지조차 모르는 경우도 매우 많습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그래도 요새 많은 분들이 노력해주고 계셔서 앞으론 많이 좋아질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