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암호화폐를 이분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며 또다른 계급 의식을 창출하지는 않았으면...

in #kr7 years ago

얼마전에 회사에서 블록체인 세미나를 했었는데, 비슷한 걸 느꼈어요. 저를 포함해서 회사 사람들이 당연히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거의 개론 같은 느낌이었는데, 결론은, 그래서 비트코인 채굴은 어떻게 함? 얼마나 범? 이런거란 느낌?? 강의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이글이글 돈벌꺼야~ 하는 눈빛을 마주하셨으면 그 느낌은 훨씬 강하게 느끼셨을것 같네요... 요즘은 뭘해도 다 상승하는 분위기라 머랄까, 이래도 되나? 싶어요 ㅎㅎ

Sort:  

오오~ 혹시 뵀을 수도 있겠네요. ㅎㅎ 블록체인 세미나 듣는 회사는 보통 금융권이나 IT 쪽이던데 ... ㅎㅎ 제가 느끼기에 이쪽 업계에서 엄청난 전문가는 아직 없는 것 같습니다. 수준은 비슷한데 조금 더 먼저 시작하고, 조금더 깊게 관심가졌나 하는 차이이지 따라잡으려고 마음 먹으면 금방 따라잡을 것 같기도 합니다. ㅎㅎ 사람이 돈 버는 것은 당연한 것인데, 돈 버는 것에도 길이 존재한다고 보는데요. 생업을 등지고 코인 투자로 돈을 버는 것에 대해선 조심스럽게 우려를 해 봅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58733.26
ETH 2663.7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