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황리단길 먹스팀]옥상에서 바라보는 기와가 보이는 풍경, 카페 오하이.

in #kr6 years ago

100.JPG

경주 황리단길을 두 번 갔는데 

앞서 소개한 기와양과점이 두 번째 갔을 때 방문한 곳이고

첫 번째 방문한 곳은 

카페 오하이 라는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0


황리단길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소개받은 곳은 루프탑 카페였다. 

루프탑, 탁 트인 옥상은

개인적으로 매력을 느끼는 장소인데 

경주에도 있다고 해서 

황리단길에 흥미를 가진 게 맞는 순서일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걸어보고 

어느 정도 더울 때 들어갔다. 

카페 오하이는 딱 중간이랄까?

건물도 눈에 띄고 해서

황리단길에서 이 곳을 못찾을 일은 없을거다. 


3.jpg


총 3층인데 1층도, 2층도 잘 꾸며져 있었다. 

나는 당연히 3층, 루프탑으로 갔다. 

내가 고른 음료는 수박 바나나 주스(5800원). 


11.JPG


황리단길은 가본 분들은 알겠지만

아직 열심히 발전하는 중이다. 

인도가 없는 구간도 있고 

공사중인 곳도 많고. 


1.jpg


그리고 높은 건물이 없고

1,2층 정도의 정겨운, 오래된 건물들이라 

루프탑이라고 해도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루프탑과는 다른 느낌이다. 


이 곳, 오하이 역시 루프탑이지만 3층인데   

그나마 주변에서 가장 높은 곳이라서 

그 중간의 느낌을 감상할 수 있던거 같다. 


2.jpg


새롭다. 

서울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도시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풍경이니깐. 

그리고 그제야, 

아. 경주였지. 싶었다. 


다른 많은 식당이나 빵집보다 

경주에서 만난 사람들이 왜 

루프탑 카페를 먼저 이야기 했는지 알 수 있었다. 


꼭 루프탑, 아니.

옥상에서 경주를 바라보길 권한다. 

음료 값은 그걸로 충분하다.

Sort:  

루프카페가 좋네요.
요즘 루프카페가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저희 엄마가 엄청 카페 좋아하셔서 모시고 가고 싶지만
너무 멀어서 아쉽네요.
좋은 사진 잘 보고 갑니다.^^

네, 정말 탁 트인, 날씨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완전한 루프탑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머님께서 좋아하신다니깐 거리가 더 아쉽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70]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확인하러가기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새롭게 업데이트 됐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ㅎㅎ 여기도 저희집 근처라 자주 갔었죠. 관광객의 시선으로 본 황리단길 포스팅을 보니 새로운거 같아요

말씀보고 생각해보니
타지 사람의 시선으로, 잠깐의 휴식으로 와서 본,
나에겐 일상인 공간에 대한 이야기는
굉장히 흥미롭고 조심해야되는 부분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우왓...경주의 루프탑이라니, 정말로 멋지네요!!
수박 바나나 주스맛은 어떤가요? 저는 항상 딸기 바나나만 먹어봐서^^;
blancloud님의 포스팅을 보고 있으니, 경주 또 여행가고싶네요ㅠ

수박 바나나 주스맛은
수박 주스 맛? 잘 안섞이더라구요.
그 때 여행에서는 어디를 가셨었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딱 여기랑 기와양과점만 갔었거든요.
댓글 감사합니다.

전주 한옥마을과 비슷하네요~

네, 예전 한옥마을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지금은 굉장히 발달해서
더는 느낄 수 없는 그런.
댓글 감사합니다.

매력적인 곳이네요. 언젠가 전국투어 하게 되면 들러봐야겠습니다!

정말 저 풍경은 매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루프탑에서 내려다보는 기와집들... 참 좋은 듯 해요!

네, 경주를 가신다면 개인적으로
기와양과점보다는 이곳을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멀어서 가기 힘든데 가보고 싶어요

저도 다시 갈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혹여나 경주쪽에 볼일 있으시면
들리셔도 후회 없으실 것 같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루프탑의 계절이 오고있어요...행복합니다! ㅋㅋㅋ 경주. 가보고싶네요^^

날이 좋을 때 루프탑은 정말.
올해는 조금 만끽해봐야겠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카페 뷰가 너무 좋아요 경주가고 싶어지네요

네, 주변 풍경이 정말 특이하고
매력적이었습니다.
경주를 가신다면 황리단길 한 번 검색해보시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2
JST 0.028
BTC 64354.36
ETH 3507.50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