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로(XMR) 채굴하는법 + 얼마나 채굴될까?? (가정용 컴퓨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ji1203 입니다.

모네로(XMR) 를 쉽게 채굴하는 법에 대해서 소개 드리려고 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채굴 프로그램은 Minergate 입니다.

Minergate 의 장점은 매우 편리합니다.
프로그램 하나만 다운 받아서 클릭 한번만 해주면 끝이에요~
복잡해보이는 커맨드 및 스크립트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단점은 수수료를 좀 많이 떼간다고 하네요.
거래소 지갑으로 전송할 때 0.02 XMR 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채굴하는 코인들을 1~1.5%정도 가져가는걸로 알고 있어요.
(이부분은 확실치 않습니다 확인 해볼게요!)

홈페이지는 https://minergate.com 입니다.
download 메뉴를 클릭하시면 (https://minergate.com/downloads/gui)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텐데요.
K-016.png

윈도우즈용 GUI 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아주 편리하게 채굴 하실 수 있습니다.
console miners 도 있긴합니다. (커맨드 사용)
32비트 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신 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내컴퓨터를 우클릭하여 속성에 보시면 몇비트 운영체제 인지 확인 가능하십니다~)

다운받고 다음 다음 하셔서 설치하면 됩니다. (별도의 설정이나 이슈사항 없음)

K-017.png

설치 후 첫 실행화면 입니다.
E-mail 만 적으시면 로그인이 되는데요. 회원가입을 먼저 하셔야해요~
우측 상단의 Create Account 를 눌러줍니다.

K-018.png

간단히 ID를 만들 수 있어요~ 만드신 후 로그인 하시면 되는데,
로그인 하실때 Extended Mode로 접속하시면 보유코인 및 지갑 조회가 가능하고 (비밀번호 필요)
그냥 ID만 치고 들어가는 경우에는 채굴만 됩니다.

K-019.png

로그인 하시면 Start Smart Mining 이라는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누르면 자기가 컴퓨터 사양을 판단해서 채굴하기 적합한 코인을 골라서 채굴을 시작합니다. 보통 모네로(XMR)이 설정되실거에요~

K-020.png

위와 같이 XMR을 채굴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CPU Core 갯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re 갯수를 늘릴 수록 채굴속도가 조금 빨라지지만 CPU 사용량이 높아집니다.

지금 화면의 경우 제가 사용하지 않는 코인들은 전부 숨겨놓았구요. ETC, ETH, BTG, ZEC 등 10개 조금 넘게 채굴 종목이 있어요~ 이더리움(ETH)의 경우 채굴 난이도가 높아서 가정용 컴퓨터로는 많이 힘든듯 합니다 ㅠ

K-021.png

상단의 View 를 클릭하시면 다른 코인들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굴은 이렇게 간단한데요~
제일 중요하고 궁금하실 채굴량이 얼마나될까? 소득은 얼마나 될까?
(안궁금하면 죄송..ㅋㅋ)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채굴을 시작한지 이제 4주가 되었는데요.
일단 컴퓨터 사양은 이러합니다.

CPU: Intel(R) Core(TM) i3-4150 CPU @ 3.50GHz
GPU: NVIDIA GeForce GTX 1060 3GB

CPU는 2 Core로 돌리고 GPU 는 2 Intensity 로 돌렸습니다.
CPU는 약 45 H/s 정도 나오고 GPU는 약 450 H/s 의 속도가 나옵니다.
[참고: CPU 사용량은 50% 이네요]

그럼 얼마나 채굴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Minergate 홈페이지로 다시 접속합니다.
(GUI 로그인 시 Extended Mode로 접속하셔도 코인 수 확인 됩니다.)

K-022.png
상단의 Dashboard 탭을 클릭하시면 현재 채굴 현황과 얼만큼 채굴 되었는지 확인 하실 수 있어요.
Active Workers 가 2인 이유는 지금 사용중인 노트북에서도 돌리고 있어서 입니다..ㅋㅋㅋ

여러개의 기기로 동시에 돌릴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는 Minergate 앱도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채굴량은..?!
0.043 XMR 정도이네요.. 0.043 XMR 이면 현재 시세로 환산하면 9,695 KRW 정도가 되네요..
갑자기 눈물이 ㅠㅠㅠ...

제 컴퓨터 사양 정도로 24시간 1주일간 돌리면 0.01 정도 채굴 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즉, 전기세도 안나온다라는 결론이......

사실 회사에서 돌려놓는거라 전기세 부담이 없지만 채굴량이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아쉽습니다..
그다지 추천은 못드리겠네요 ㅠ.ㅠ

먼 훗날 모네로가 1,000,000원 정도까지 상승해준다면, 그래도 쏠쏠할텐데..
현재는 너무 떨어져서 치킨 한마리도 먹기 힘든 상황이네요 ㅜㅜ

저희 집 컴퓨터가 AMD Ryzen™ 7 1700X 프로세서 (8C/16T, 20MB 캐시, 3.8 GHz Precision Boost) 의 사양으로 조금 좋은 편인데, 이걸로 돌려도 300 H/s 정도 밖에 안나오더군요..

그래도 혹시 돌리고 싶으신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마지막으로 Minergate 계정 보안설정 하는 방법 알려드리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K-025.png

Dashboard 탭에서 조금 내리면 Profile 탭이 있습니다.
(Profile 탭을 왜 여기다가 숨겨놓았는지 모르겠네요..ㅋㅋ)

K-026.png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출금 시 메일 확인하기와 OTP 세팅이 있습니다.
(출금도 여기 메뉴에서 하시면 되요!)
둘다 Enable 하셔서 어렵게 모은 코인 안전하게 지키시길 바랍니다~~!

Sort:  

채굴하면 되게 좋은 건가 봐여? ㅇㅅㅇ

채굴해서 코인을 얻을 수 있어요~ㅎㅎ
물론 채굴량은 컴퓨터가 좋고 많을수록 유리합니다~~

오오!! 신기하네여 ㅋㅋㅋ 게임 같단 생각이 드네여 ㅋㅋㅋ

네ㅋㅋㅋ 그런데 일반 컴퓨터로는 채굴속도가 엄~~청 느려요..ㅋㅋ

아하 ㅠㅠㅠ 그런 거군여 ㅠㅠㅠ

보팅 하구 가용~^^

감사합니다 :)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팅 하였습니다.
전 GPU가 없어서 채굴이 안됩니다. 채굴량이 하루치인가요?하루 얼마나 채굴하는지 알려주세요.

이벤트 감사합니다.
0.0015 XMR 정도 될거에요.. 일반 컴퓨터는 채굴 비추천입니다 ㅋㅋ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가정용 컴퓨터로 채굴이라니.. 전기세가 더 나오는게 아닐까요?ㅎㅎ

이벤트 감사합니다.
네 일반 컴퓨터로는 채굴 안하는게 좋은듯 하네요..ㅋㅋ

워낙 코인이 많아서.. 예전 BTC처럼 CPU로도 어느정도는 되는 녀석도 있긴 한가보네요.

잘 봤습니다.

이벤트 보팅 남기고 갑니다.

[Joey의 보팅 파워 나눔]

보팅 완료했습니다.

(마이너 게이트 저도 사용해봤는데요 ㅜ 노트북이 안 좋아서 채산성이 떨어져 포기했습니다 ㅜㅜ)

채굴하면 전기세도 안나오길래 전 마이너 쓰다가 그냥 안쓰는중입니다..
누진세가 너무 쌔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4
JST 0.030
BTC 60268.51
ETH 3201.96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