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d for diet2-1,Vegan bread(합정 비건 베이커리 야미요밀)

in #kr6 years ago (edited)

대학생 때 잠시 채식주의자(달걀과 닭까지는 먹는)였던 때가 있었다 ㅎㅎ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붉은 색 고기를 다 끊었었고(사먹을 돈도 없었다...)
습관이 그렇게 드니, 이 후로도 왠지 4발 달린 짐승의 고기는 느끼해서 먹지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마요네즈나, 버터같이 기름진 음식을 잘 못먹어서 그랬을 지도 모른다.

그 때 주로 단백질원으로 먹었던 것이 콩과 달걀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학식에서 콩고기가 나왔는데 너무 너무 맛있는 것이었다.!!!
기름지지도 않고 고소한 것이 신이 나를 위해 만들어준 고기와 같았다.

그 때부터 비건 음식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
이 쓸모 없는 관심은 요즘까지도 이어져 비건빵에 관심이 매우 많다.
비건빵은 노 버터, 노 우유, 노 달걀 , 노 밀가루(정도는 베이커리마다 다름) 여서..
솔직히 맛 없고 비싼 빵들도 많다.

개인적으로 시행착오를 거치며, 비건빵들중에서 비건이라는 것이 믿기 힘들 만큼,
우월한 맛으로 자주 먹게 되는 택배빵이랑 잘 사먹는 빵집이 있는데,
이번에는 비건 베이커리 빵집을 소개하고자 한다.

합정 야미요밀


작년 10월경에 생긴 신상 빵집으로, 규모는 크지는 않다.

야미요밀2.jpg

@야미요밀 블로그

빵 종류가 파리바게트나, 유명 베이커리처럼 화려하고 다양하지는 않다.
사진 위에 보이는 빵들이 전체..
처음에 규모가 작아서 볼게 있으려나 했는데..
시식 빵들이 커서 ㅋㅋㅋ 좀 더 다가가 하나하나 맛보고 관심을 가져주기로 했다.
그..그런데!!! 비건빵인데... 너무 맛있눼....
두유크림빵인가... 백미당 두유 아이스크림급으로 컬쳐쇼크였다.
팜유가 들어간 크림들을 잘 못 먹는데, 담백하면서도 달콤한게... 나의 데스티니임을 깨달았다.

모두들 기억해 두자 두유크림빵
달지도 않고 핵맛이라 정말 초초초 강추하는 빵
크림이 핫텐도처럼 들어있다. 무려 두유크림이..!!!

이 외, 다른 빵들도 대부분 중간 이상 맛있고,다른 비건 베이커리와 비교하여 특이한 메뉴들이 많다.
( 토마토 치아바타? 특이하고 맛있었음)
비건베이커리 하면, 호밀, 통밀빵, 브라우니 스콘들이 대부분인데,
이런 것들이 이제 지겨운 분들은 이 곳을 꼭 가보자.

그런데.. 이외에도.. 이 집의 장점은 샌드위치와 햄버거!!
다른 비건 빵집과 달리 샌드위치랑 버거도 파는 곳이라 종종 가서 한 끼 가볍게 먹고 오기도 좋다.
먹으면서 느낀 건데, 홈 서비스로 꽤 많이 주문해 드시더라구요.
집이 마포구가 아니라 진심 아쉽...

야미요밀1.jpg
두부 샌드위치였나 그랬는데
(거의 작년 12월에 먹은 거라 기억이 안난다. 이번 2월에 갔을 땐 안 보임.. 다 팔린 건가..)
호밀 빵에 담백하고 두부두부, 야채야채한 샌드위치
이미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위장은 더럽혀졌지만, 마음만은 비건인 나 자신은 먹고 매우 만족했다.

그런데, 이곳 버거들 중 대박은...
image_5221426471510041458250.jpg

채식 아보카도 버거 (6,800원)!!!

bread4.jpg

너무 맛있어서 모가 들었는지 까 보고, 디테일한 정보전달을 위해 사진을 찍었으나
맛을 적극 반영하는 사진이 아닌 관계로 위의 블로그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콩패티가 일단 중심을 잡아주고,
빵에 발린 하얀 식물성 마요네즈와 양파가 상큼함을 준다.
식물성 마요네즈? 이거 도대체 몰로 만든 것인 걸까.. 어떻게 마요네즈가 맛있지..
(개인적으로 계란 비린 냄새 때문에 마요네즈를 못 먹는 1인으로서..냄새가 안나고 담백함에 매우 놀람)

좋아하는 아보카도도 담뿍 야채도 담뿍.. 좋아하는 양파도 담뿍..
풍성한 재료로, 사실 한입에 물 수가 없어서 해체해서 오픈 샌드위치처럼 먹었다.

여담인데 평균 이상의 큰 입을 가진 나도 못 먹는 거면 이 대한민국에 이 버거 한 입에 물 수 있는 사람 별로 없을 거다

이 외에도, 빵 스프레드, 샐러드, 착즙 두유? 등을 파는데..
다음에 꼭 먹어보기로 ㅎㅎ
갈 때마다 신메뉴들이 보이는 데,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더 아름다운 곳인 것 같다.
더더더 성장해서 종로에도 체인점 하나 열어주시길...

한줄평: 맛있는 비건빵을 먹고 싶다면, 무조건 들려보자.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6-5
(합정역 2번 출구 뚜레쥬르 뒷쪽.)
전화번호 : 02-325-0082 (홈서비스도 한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 매일 07:00 - 21:30

pumpkin2.jpg
@by bingepumpkin

Sort:  

건강한 빵이네요~~^^
팔로하고 갈께요~

네 죄책감이 덜한 빵이죠 ㅋㅋ 강추 특히 두유크림빵 !!!!!!!!

빵의퀄리티가 상당해요.
제가 ... 빵순이여서 관심이 정말 많이 갑니다.
두유크림빵도 먹어보고 싶고 .... ㅎㅎ

넴 저도 장난 아닌 빵순이라서 ㅋㅋ 집에 쌀이 없습니다 ㅋㅋㅋ또 좋은 곳 올려드릴게여 근데 happylia님은 자급자족 되시는 분 아닙니까? ㅎㅎㅎ

와.... 버거 비주얼 대박인데 가격도 엄청 저렴하네요 ㅋㅋㅋ
요즘 신촌 자주가는데 한 번 가봐야겠어요!

네 재료 대비 가격이 싸더라구요 ㅋㅋ 제발 가격 안 올리셨으면 ㅎㅎ 합정역 2번 출구로 나가면 엄청 가까워요. 꼭 가보세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랍니다ㅎ

안녕하세요 muksteem 전국 맛지도 등록 알림봇입니다.
본문에 있는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7길 6-5 (합정역 2번 출구 뚜레쥬르 뒷쪽에 있다.)]로 본 글이 먹스팀 전국 맛집 지도에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혹시 주소가 틀리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먹스팀 맛집 지도는 https://muksteem.com에서 이용가능하며, 포스팅에 (1) muksteem 태그 (2) 본문에 상세주소(도로명, 지번 모두 가능, 본문 상단에 있을수록 정확히 등록될 확률이 높고 '주소:', '주소-'와 같은 키워드 뒤에 주소를 적어주시면 더 등록이 잘 됩니다.)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 등록 됩니다.
약소하지만 보팅 하고 갑니다.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

와.... 호박님 진정 빵을 사랑하시는군요. 유럽이나 서양의 나라 여행하실 계획있으시면 꼭 독일, 스위스, 프랑스, 이탈리아빵 드셔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빵 여행 투어 프로젝트!! 맛난 빵을 찾아 세계를 여행하는 펌킨~ (블로그) 어떄요??ㅎㅎㅎ

세계 여행을 하기에는... 가..가난하여... 국내여행으로 만..만족하겠습니다 ㅋㅋㅋㅋ 아이디어 감사 ㅋㅋ제가 부지런해야 할 텐데 말입죠 ㅎㅎ

아보카도 버거 대박이네요
아 군침돕니다.
저도 비건이 되어볼까 잠시 노력한 적이 있었는데
챙겨야할 남편과 아이가 있다보니,,,
무엇보다 아직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ㅠㅠ 실패했어요.
bingepumpkin님 처럼 습관이 되면 가능할까요...ㅜㅜ

이런 빵들은 처음 보네요 ^-^! 좋은 정보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1539.00
ETH 3603.2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