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딩 아이와 같이 하는 영어공부

in #kr6 years ago (edited)

제가 초등학생인 아들과 함께 하는 영어 문법책입니다.
아주 오랜된 이야기이지만 아들이 6살이던 어느날, 저는 휴가를 맞아 아들을 유치원 버스로 데려다 주던 길이었습니다. 그날 저와 아들이 손을 잡고 걸으면서 나눈 대화입니다.

"아빠, 나 한글공부를 하면 안되나요? "
"왜 갑자기 한글 공부가 하고 싶어?"
"내가 유치원에서 한글로 표현하고 싶은 데, 친구들에 비해 내가 부족해요? 다른 친구들은 다 한데요"

이미지 006.jpg

이제껏 자기가 원하지 않으면 사교육은 시키지 않는다는 게 저희 부부의 나름 교육철학이었습니다. 하여 우리의 고집으로 아이가 자신감을 잃는 것은 아닌지? 고민이 되었어요.
자기가 하고자 하는 마음을 보여준 것이라 우리 부부는 고민 끝에 바로 가정방문이나 학원을 보내지 않았고 같이 아이와 공부해보기로 하고 그날부터 아들과의 한글공부는 시작되었습니다. 5년이 지난 지금은 자연스럽게 다른 과목으로 범위가 넓어져 가게 되었습니다.
영어는 문법 2번, 중학생 영어듣기 평가 1회가 우리의 1주일 영어 목표입니다.

저는 이제는 공부를 혼자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여주었다고 생각을 하고 있던 중에, 아들의 일기장을 우연히 보다.. 너무 공부가 힘들다는 아이의 속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음이 복잡해졌죠. 내가 과한가? 하고요.

어제도 아이와 영어 공부 약속인데 술약속이 급하게 잡혀 중간에..전화를 했습니다. 아들도 하기 싫겠지 싶었거든요.

아들 왈, "아빠, 책펴고 기다리고 있어. 빨리와" 라고 하길래,
저는 "요즘 많이 힘들지,,, 오늘을 좀 쉬어가자. 너도 좀 친구들과 놀고 게임도 하고"라고 하니,,
아들 왈, "아빠, 힘들다고 그만하면 안되지,,그리고 아빠가 잘 가르쳐줘서 이해도 잘되고 별로 힘도 안들어." 라고 하더군요.

이미지 007.jpg

지인들에게는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 20분 지각이지만 버스에서 내려 개발에 땀나듯 뛰어왔습니다. 이런 형편없는 선생님이군요. 쩝..
이번 주에는 아들과 꼭 주말여행을 가서 실컷 놀고 올겁니다.

Sort:  

영재발굴단에 나오는 영재 부모님들이 빅맨님같은 교육철학을 가지고 있더군요 ㅎㅎ 빅맨님 아드님은 나중에 크게될것 같습니다

황송하군요..영재가 되면 좋겠지만 사고력과 창의력이 있는 아이로 키우고자 합니다..감사..

찔리네요 ㅋㅋㅋㅋㅋㅋ

뭐가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자신이 하려고 하면 그것으로 절반은 되었네요.

설명이 부족하여 죄송하군요. 아들을 직접 가르치는 아빠의 시행착오에 대한 사항입니다.
양해해주시고 다음부턴 좀더 잘 쓰도록 ,,,꾸벅,

와~대단하세요
내아이 가르친다는게 쉽지않을일인데
어른스런 수강생..ㅎㅎ
아이가 스스로 챙길정도로 잘 따라주고..멋지네요
응원합니다~!!

아빠가 더 철이 없죠? 아이와 함께 한다는 것은 나름 재미나는 일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527.96
ETH 3466.32
USDT 1.00
SBD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