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 적응하는 방법: 쓰지말고 읽어라, 경독

in #kr7 years ago

0

처음 스팀잇에 가입했습니다

얼른 글을 쓰고 많은 보상을 받고싶습니다

제가 또 한때 글로 좀 날리지 않았겠습니까?

트렌드를 봅니다

가상화폐에 대한 글을 쓰면 먹히겠구나

가상화폐에 대한 글을 멋들어지게 썼습니다

이제 들어오는 보상을 기다려 봅니다

...아니 이게 왠걸

아무도 제글을 읽지 않네요

보팅은 1, 보상은 0.01달러일 뿐입니다

1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능력있는 사람?
멋있는 사람?
똑똑한 사람?

그럼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모두가 자신의이야기를 하고싶어하는 시대

그 이야기를 귀담아 들어주는, 경청해주는 사람은 아닐까요?

늘 내이야기를 사랑스럽게 들어주는

입은 하나지만, 귀는 두개임을 실천하는 그런 사람 말입니다

2

스팀잇의 가입자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스팀잇에 올라오는 글의 양 또한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중 어떠한 글이
많은 사람들에게 읽히고 사랑받는 글일까요?

필력 좋은 글?
트렌드를 따르는 글?
내용이 풍부한 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사람은

다른사람의 글을 많이 읽어주고 반응을 보이는 사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아무도 자신의 글을 읽어주지 않는다고 상처받지 마세요

반대로
그렇게 상처받는 누군가의 글을 읽고 반응해주세요

재밌었다고
더 적어달라고
잘쓰신다고
팔로한다고

어느순간 당신의 글도 누군가가 그렇게 읽어줄테니까요

4
저 스스로 보고 좀 실천하라고 적은 이야기 입니다ㅋㅋㅋ

5
사실 경독이라는 말은 한자로 풀면 좀 이상합니다ㅋㅋㅋ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후훗,,,저도 이말에 공감합니다 최신글들 보면서 이런저런 소개글들 사연글들 홍보글들 보면서 이런 생각을 하는구나 저런 생각을 하는구나 하면서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뉴비입니다 ㅎ 좀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 하도록 노력해봐야겠네요 ㅎ 뽤로우 쾅 찍고 갑니다 앞으로 좋은글들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최대한 글을 많이 적기보다
좋은글들을 많이 읽으며 다녀야겠다고
다시금 다짐해봅니다
뉴비끼리 함께 화이팅해봐요^^

참으로 훌륭할 말씀입니다
누구나 귀담아 들어야 합니다
경청과 타인의 글을 잘 읽기 멋져요

감사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먼저 들어주는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잘지켜나가야겠어요

스팀잇을 한지 며칠 안된 사람으로 많은 공감을 했습니다. trend 나 hot 에 올라오고, 많은 보상을 받는 글들은 과연 어떤 글일까 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더라구요.

맞습니다 저도 그랬거든요ㅠㅠ
먼저 스팀잇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지치지 않고 꾸준히를 많이 강조해주시더라고요
저도 며칠되지는 않았지만
제가적은 하나의 좋은 글보다
상대방의글을읽고 남긴 100개의 댓글이 더풍요로운 스팀잇 생활을 만들어주는것 같습니다

공감해요~ 특히나 검색보다는 뉴스피드로 읽고 읽혀지는 곳이니 그럴수밖에요 ㅎㅎ

그만큼 좋은글들이 자주 묻혀서 아쉬운 점도 많더라고요ㅠ

좋은 글 공감합니다^^
보팅하고가요^^

ㅠㅠ감사합니다ㅠㅠ
더더욱 실천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ㅋㅋ

글 좀 쓰시는 분들 너무 부러워요.. ^^

잘읽었습니다.

정말 스팀잇에는 글을 잘쓰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늘 부러워 하고 있습니다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ㅎ 반갑습니다 글 못써도 다 보팅은 받습니다 ㅋㅋㅋ 꾸준히 열심히 하다보면 ㅠㅠ

제게 첫댓글을 달아주신 @hukyong74님이시네요
정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영광입니다 ~~ 명성이 빨리 오르셨네요 축하해요 ㅎㅎㅎ

너무 공감되는이야기네요! 소통만큼 중요한건 없죠 :)

sns는 소셜과 네트워크가 핵심이니까요
스팀잇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와 생각이 많이 연결되면 좋겠어요

저도 그냥 혼자 글만쓰다가 나중에서야 다른분들의 글을 읽고 있네요
소소한 재미도 있고 글 쓰는법이나 참고 할게 많더라구요
간단한게 댓글 쓰면서 소통도하고 글쓰는거 연습도하고 1석2조!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6
JST 0.030
BTC 59590.12
ETH 2551.09
USDT 1.00
SBD 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