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트코인 급락에 대한 분석( RSI 2편)
이전 글에서 RSI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RSI 보조지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트코인이 하락일 때(악재로 인해) 보조지료로써 의미가 없습니다.
하락장일때는 과매도 신호만 계속 나오기 때문에 쓸모가 없죠.
악재 등 하락 시기에는 매도가 많아서 과매수 신호만 나옵니다.
아래 그림 참조하세요.
그래서 RSI 신호를 이용하여 단기 매매를 할 때는 상승 횡보할 때 보조지표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RSI와 매수/매도 거래량을 같이 보면서 대응해야 정확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이번 악재로 인한 이틀간의 하락을 간단하게 분석했습니다.
첨부된 그림은 새탭보기나 저장 및 화면 확대해서 보세요.
하락 마무리하고 이제 좀 올라가줬으면 하네요.ㅎ
거래량하고 주변 악재 상황만 좀 체크하세요.
그럼 어느정도 흐름이 보입니다.^^ 마지막 대형 악재는 G20인듯 (3월 19 ~ 20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