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노답 게임리뷰] 분신술사 키우기

in #kr7 years ago (edited)

Review_logo.png

난 클리커류 게임을 좋아하는 편이다.
하지만 레벨디자인이 잘된 클리커가 좋은거지 모든 클리커류 게임을 좋아하는게 아니다.
오히려 엉망진창으로 만든 클리커라면 더욱 짜증이 난다.
클리커류 게임의 정수는 오롯이 성장과 불로소득 파이를 키우는 맛에 있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클리커류 게임을 만들 생각이 있다면 웹버전의 쿠키클리커를 한번쯤은 해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디까지나 내 사견이니까 반드시 따랐으면 좋겠다.

이번 리뷰할 게임은 『분신술사 키우기(키우기)(분신술)』이다.
왜 저렇게 괄호에다가 키워드를 따로 넣었는지는 잘 모르겠다만
파워블로거의 포텐셜이 보이는 네이밍.

KakaoTalk_20161026_040019710.png
유니티 로고를 지나면 등장하는 타이틀 화면이다. 그래 이거야!!
인디게임은 화면이 이래야한다!!
+마켓플레이 네임과 타이틀 화면의 네임이 다른 저 센스
+시작버튼과 종료버튼의 다른 크기
+유니티 카메라 스카이박스 디폴트값의 색상배경까지...
잔인하리만치 유저의 궁금증을 유발하는 타이틀이다.
배경음악까지 없어서 날 더욱 흥분되게 만든다!!
유저에게 잘 보이기 위해 멋있는 일러스트같은 아량따위 부리지 않는다!!
슈퍼마리오 이후 처음으로 머리채 잡혀서 게임으로 던져지는 듯한 마초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KakaoTalk_20161026_040019221.png
너무 좋다. 굉장히 직관적이다!! 뭘 해야될지 정말 잘 만든 메뉴라고 생각한다.
"좌측 하단 첫번째 스테이지부터 차큰차큰 깨나가며 마지막 보스를 물리치면 된다"라는
문장따위 없다. 게임을 한번도 안해본 유저라도 그냥 보면 이해가 되는 디자인이다.
갓UI인정합니다.

KakaoTalk_20161026_040018977.png
첫번째 스테이지. 본체의 파란색 게이지가 다 찼을 때 터치하면
귀여운 분신이 나와서 보스를 후려깐다. 정말 말 그대로 후려깐다.
공속도 심히 빨라서 손쉽게 깰 수 있을까 싶었지만...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높은 스테이지1 보스의 체력+느린 분신 쿨타임+본체의 평타인 수리검에 쿨타임이 붙어있다!!!
클리커 게임에 클릭 쿨타임 쳐넣지말라고!! 게다가 수리검 딜도 안좋아ㅜ
결국 10분 넘게 깨보려고 아둥바둥 버텨봤지만 도저히 버틸 수 없어 메뉴로 돌아간다.

KakaoTalk_20161026_040018271.png
눈물을 머금으며 능력치업그레이드를 위해 광고를 시청함...ㅜ
1200골드 정도 얻을 수 있더라...광고 한번에 §시◈공▣의※폭⊙풍§ 업그레이드 가능!

분신술사.png
분명 다운로드 페이지에 이렇게 써있었는데
노맨즈스카이 샀던 희생자의 기분이 어느정도 느껴졌다.
파워블로거 포텐셜과 함께 돈독이 오른 개발자의 인성이 느껴지는 대목.

KakaoTalk_20161026_040016371.png
광고봐라 두번봐라...광고 시청이 최고시다... 분신 쿨타임 대폭 줄어서 빠르게 뽑아낼 수 있다.
곰돌이가 간혈적으로 공격하지만 내가 분신싸는 속도가 더 빠르다!
1스테이지를 10분 넘게 삽질해도 못깨던 똥겜에서 30초도 안걸리며 타격감 쩌는 갓겜으로 승화.

KakaoTalk_20161026_040015594.png
두 번째 스테이지...패턴은 똑같음. 대신 피통과 공격력이 대폭 늘어서
분신들이 브레쓰 한큐에 전부 갈려나간다.
두번째 광고를 보게 만드려는 개발자의 탐욕이 느껴지는 스테이지.
계속 내가 해야할 거라곤 분신 싸는 것과 수리검 싸는 것 뿐이다...
아마 최종보스때까지 그렇게 되겠지... 이게 구속장치에 묶여서 알만 까는 퀸 에일리언의 심정일까.
스테이지3 보스도 보고 싶긴한데 너무 졸리기에 리뷰를 끝마친다.

강점: 통수마을의 상급닌자가 되고 싶다면 플레이 해볼 것을 적극 권한다. 분신이 귀엽다! 그리고 계속 죽는다!
약점: 분신의 인권 혹은 이유없이 삶의 터전을 위협받는 몬스터의 부동산이 걱정된다면 플레이는 지양하길 바란다.
요약: 방치형이라며 노잼을 인앱으로 연성하려는 노양심 게임보단 즐거운 게임임을 자신한다.
(적어도 광고 1회 시청만으로 이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가성비의 게임은 찾기 힘들다.)

개노답 평점:★★★★☆

ps. 본 게임은 스팀잇유저 @lhamed 님의 초창기 개발작이니 의미없는 항의는 @lhamed로 하시면 됩니다:D

Sort:  

두 분 우정 영원하세요.

이번 리뷰한 게임의 후속작이 등장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출시하는 동시에 이번 리뷰보다 더 가차없이 뚝배기를 깨러 달려가겠습니다!

분신이 곰돌이의 영 좋지 않은 곳을 ...

곰돌이 보스도 그렇고 드래곤보스도 그렇고 좋지못한곳을 연타당하는 수모를 겪어야하는 잔혹한 게임입니다.

리뷰의 필력이 엄청나다. 흡사 드립으로 빚은 고려청자같은 느낌!

리뷰만 열심히 하는 개발자!! 이미 이번 생은 망한것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글 반갑네요
이 글 덕분에 이 게임이 꽤나 성공을 거두었죠

컬트적인 재미가 있음 특히나 광고1회로 이정도로 성장의 재미를 느끼기 힘든데말이지

ㅋㅋ 귀엽네요

겁나 귀여운 게임입니다 적들도 귀엽고 주인공도 귀엽고 분신도 귀여워요

역시 탐욕은 개발의 원동력인 것입니다!

ㅋㅋㅋㅋ 재밌는 리뷰 잘 봤습니다 :)

하지만 현재 본인은 게으름이 탐욕을 아득히 넘어선 상태!!ㅜㅜ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3
BTC 64093.86
ETH 3123.80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