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규어 리뷰] 최고급 건담 피규어 메탈빌드 건담 F-91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belltiger 입니다.

APC_0110.jpg

이번 주말을 하루종일 비가 오기 떄문에 도색 작업은 물 건너갔네요.
대신 어제 구입한 따끈따끈한 피규어 리뷰를 올리고자 합니다.

IMG_0884.jpg
어제 올린 포스트에서도 잠깐 설명했지만(https://steemit.com/kr/@belltiger/5dj3xd)

메탈빌드는 반다이에서 발매한 피규어 시리즈의 일종입니다. 보통 이런 로봇 피규어는 조립과 도색이 이미 완성된 상태이기 때문에, 가격이 일반 조립식 프라모델 보다 상당히 비쌉니다.
거기다 메탈빌드에서 발매한 피규어는 플라스틱이 아닌 합금으로 되어 있습니다.(무기나 뿔 같은 일부 부품 제외) 당연히 가격은 헉 소리가 날 정도로 비싸죠.

게다가 기존의 건프라와는 비교도 못할 만큼의 리파인과 디테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팬들의 구매 욕구를 충동질 하는 대단한 시리즈입니다. 대표적인 예를 들어 볼까요...?

1517521_10152174751981057_798508932_n.jpg

왼쪽이 프라모델로 발매한 MG 데스티니 건담, 오른쪽이 메탈빌드로 발매한 데스티니 건담입니다.
왼쪽의 프라모델 버전도 결코 나쁜 퀄리티는 아닌데, 저렇게 비교해 보니 너무 초라해 보입니다.

APC_0093.jpg
이번에 제가 구입한 건담 F-91은 2017년 3월에 발매했습니다.

Metal-Build-Gundam-F91-Review-by-Hobby-no-Toriko-image-5.jpg
이번에도 기존 프라모델은 쌈싸먹는 퀄리티로 발매를 해줬더군요. 덕분에 인터넷 예약은 5분도 안되서 마감되고 말았었죠.
그리도 이번 기회에 구입을 하게 되었으니... 정말 최고로 만족 스럽습니다.

APC_0095.jpg
실험적인 요소들을 추가했더군요. 가슴 안의 저 금속 부품은 "애칭 파츠"라는 세세한 디테일을 표현하기 위한 금속 파츠입니다.

저는 루리웹에서 개인 자작으로 쓰는 애칭 파츠밖에 본 적이 없는데, 그걸 일반 판매용 피규어에 적용하는 건 이거 처음인것 같습니다.

APC_0096.jpg
두번째 포인트. 얼굴이 2개입니다. 어째서인가 하면...

APC_0104.jpg
이녀석은 설정상 변신을 하게 되면 얼굴이 벗겨지거든요. 교체형 얼굴과, 변형식 얼굴 2개를 동시에 넣어줬습니다.

APC_0078.jpg
세번째 포인트. 이녀석의 아이덴티티 베스바(V.S.B.R - Variable Speed Beam Rifle)입니다. 정말 멋있게 리파인 해줬습니다. 펼쳐지는 기믹도 잘 재현했고, 무게때문에 쳐지지도 않네요.

APC_0107.jpg
F-91의 'F'는 Formular의 줄임말인데, 작품안에서는 "포뮬러 프로젝트"의 91번 모델이라는 뜻이고, 디자인적으로는 F-1 레이싱카의 디자인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확실히 위에서 바라봤을 때는 레이싱카의 조종석 부분이 연상되니다.

APC_0079.jpg

APC_0080.jpg
아... 정말 보는 내내 만족 스럽습니다. 뭐랄까... 프라모델을 완성했을때나, 예쁜 피규어를 받았을 때와는 다른 느낌이네요...

APC_0081.jpg

APC_0083.jpg

APC_0089.jpg

APC_0108.jpg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프라모델 제작기로 다시 돌아올게요.

Sort:  

these are so cool

Thank you! :)

와.... 정말 무시무시한 퀄리티네요.
PG도 초라해 보일 듯....
멋진 작품 잘 보고 갑니다.
팔로 걸고 가요.

감사합니다 맞팔로우 할게요~

퀄리티에 한번 놀라고 갑니다!다음에도 이쁜 친구로 소개해주세요!
!서로 소통하며 지내요!

조만간 다른 피규어 리뷰도 올려 볼게요. ㅎㅎ

간지폭발.... 이외에는 다른 표현이 생각나지 않네요... 업봇!

감사합니다!

건담은 만화를 보지 않어도 탐나는 프라모델이죠.

보고싶네요. 다음 작품!

요즘 탐나는게 너무많습니다!!

Congratulations @belltiger!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엄청나네요;; f91 메빌 퀄리티가..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5248.25
ETH 3471.40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