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나노팁] 첫 보상으로 받은 스팀달러는 바로 파워업을 해야할까?

in #kr6 years ago

나노팁.png



안녕하세요 종소리에요 : )
가입한지 12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오히려 뉴비라서 알 수 있는 팁을 적어볼까해요
저는 5일 전 첫 보상을 받았어요 그리고 그 보상을 전부 파워업에 투자를 해버렸어요

응? 그거 당연히 해야하는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호기심 많은 뉴비분들이라면 한번쯤 지갑을 들어가보셨을거에요

첫보상0.png

그럼 이렇게 자신의 스팀, 스팀파워, 스팀달러 내역이 떠요
첫보상을 못 받았으니 전부 이런 화면을 보실거에요
저기서 0.5 스팀파워는 기본으로 주어지고, (14.512)는 스팀잇에서 임대로 빌려주는거에요

그럼 제가 첫 보상을 스팀달러로 바꾼 결과를 보실까요?

뭔가 다른게 보이시나요? 미세한 스팀과 스팀달러는 다른 글 보상을 받은거에요
아마 다들 크게 변한 점을 찾으셨을거에요

두둥! 괄호( ) 속에 있던 14.512의 스팀파워가 11.427로 변했어요
여기서 의심이 생겼어요

혹시 파워가 늘어나면 임대가 그만큼 사라지는건가?
그래서 혹시나 해서 남은 스팀달러로 스팀파워를 구입했어요


변화가 없네요 제가 착각을 했나봐요

응 착각아니야
다음 보상이 들어오고 떨어진 스팀파워를 발견할 수 있었어요

스팀달러가 스팀파워로 전환되고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임대받은 스팀파워가 떨어지는 걸 알 수 있었어요

한번 더 해도 마찬가지였어요

이건 다른 분의 지갑인데 15 스팀파워가 넘자 임대파워가 모두 사라진 걸 알 수 있어요


결론은
15 스팀 파워를 넘지 못하면 (개인적 보람 말고는) 파워업을 한 의미가 없다
가 나오네요

그럼 스팀달러는 어디에 써야하지?

사실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도 크게 문제는 없어요
어차피 스팀파워는 계속 늘려야 하니까요

그래도 몇 가지를 예를 들어볼게요


하나. 교환비율의 타이밍을 기다린다

이건 현재 스팀달러와 스팀파워의 교환비율이에요
(찍을때는 1.06이었는데 지금은 1.007까지 떨어졌네요)
만약 교환 비율이 더 떨어질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금 사시는 게 좋아요
다시 비율이 오를거라고 생각하시면 잠시 보류하셔도 좋겠죠
스팀파워 15까지는 교환해도 큰 변화가 없으니까요 : )

둘. 보팅봇을 이용해 최대한 스팀달러를 불린다
그리고 @banjjakism님이 쓰신 보팅봇을 이용하는 방법

조금 덧붙이자면 사이트에서 details를 눌러보면 roi가 나와요. 그게 높을 수록 좋아요
한국에는 @pliton 님의 krwhale 프로젝트 아기고래에게 보팅받기가 있어요

셋. 이벤트에 참여한다 @danbain님이 하시는 보팅 이벤트 등등이 있어요

진짜 미세한 나노팁이지만 아주 조금 일찍 시작한 입장에서 글을 적어봤어요 :)

날씨가 많이 추운데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 )
이상 종소리 였습니다 ♥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스달을 스팀으로 바꾸시는 시기가 중요합니다. 스달이 바싸지고 스팀이 가격이 하락이 심해질때 거래소에서 거래하시는게 젤 이득입니다. 몇 일 전 차이가 많이 나서 스달 1개당 1.3스팀을 받았지만 지금은 1.1개정도 됩니다. 스팀 스달 가격 수시로 바뀝니다. 잘 보시다 가격 차이가 심하다 싶을 때 한번에 바꿔주세요.

네 저도 대기 중이에요 : )
이틀 전 1.5때 조금 바꿔둘 걸 그랬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뉴비 인데 많이 도움이 되네요~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 )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KRWHALE태그하셔서 왔어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krwhale 태그 하시면 언제든 달려가겠습니다~
Voting 서비스인 KRWWHALE도 많은 이용부탁드리겠습니다. :)

네 다음에도 이용할게요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첫 보상 받았는데!!
꿀팁 감사합니다!!!

도움이 된다면 기쁜 일이죠 : )
즐거운 스티밋 되세요

파워업이 살길이죠 뉴비에겐~

이 글 10시에 썼는데 대역폭 제한 때문에 지금까지 글을 못 올리고 있었어요
파워를 빨리 올리고 싶어요 : )

저도 걸려봐서 파워업 하는데 신경쓰고 있어요 ㅠㅠ

이번에 할려고 했는데 이틀 사이에 교환비율이 1.5에서 1.0이 되었네요 흑흑

해두니깐 총자산은 많이 올랐네요 ㅎㅎ 미리미리 해두는게 큰 자산으로 ~~

스팀달러 폭등을 기원하는 인디언 기우제라도 지내야겠어요
언젠가는 오르겠죠 : )

네 그래야죠~~~

맞아요! 15스팀 이상 스파업을 한꺼번에 하시는게 좋죠!

당연히 늘었겠지 생각하고 봤는데 여전히 15 근처라서 당황했네요 : )

전 이제 한달 넘었는데 스달 나올때마다 스파로 변환해서 업 하고 있어요. 근데 바꾸는 시기는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맞아요
들리는 이야기 중에 교환비율이 5가 넘었다는 전설이 있네요
다시 그런 시기가 왔으면 좋겠어요 : )

앗 놀라운 사실이었네요. 저도 파워업하고 임대된거 어디갔나 봤었는데 -_-;; 이벤트 참여 감사드려요~

예전에는 더 많았고 사라지지 않았다는데
이제 바로바로 가져가네요
확실히 스팀잇 유저가 많이 늘었나봐요

보팅봇은 ROI 따져가며 매 라운드 마감을 기다리는것보다 @smartmarket 이라는 즉시 보팅+2배 이상 찍어주는 곳이 있긴 합니다. 철자 제대로 쓴건가..? 싶긴한데 아마 맞을거에요 ㅎㅎ
아무튼 파워업 축하드리며 팔로우하고갑니다 다음에 또 뵈어요!

고마워요 : )
저도 팔로우 했어요 자주자주 뵈어요
덕분에 새로운 보팅봇을 또 알게 되었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52.75
ETH 3490.33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