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팀]미니멀리스트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bella99입니다

즐거운 설 명절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북스팀 포스팅입니다

미니멀라이프 추천도서입니다^^
읽은지 좀 된 책이지만 보고 나서 좋았던 기억이 있어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제목: 미니멀리스트
저자: 필즈 밀번, 라이언 니커디머스

미니멀리스트 미니멀라이프 지향하시는분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왜 미니멀리스트가 되어야하는지..
무엇을 위해 그래야 하는지
우리에게 진정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책을 보고나면
생각과 마음이 좀더 미니멀리스트에 가까워진 느낌이 든답니다

설을 맞이한 기념으로 더 비움에 박차를 가할수 있을것같습니다

요즘 비우기를 하면서 한참 고민하는 것들도 있었고 버리고 나서
살짝 후회가 된것도 있었습니다

그에 대한 명쾌한 대답.

20/20이론

" 당장 필요없는 물건을 없애고나더라도 그 물건을 최대 20달러를 들여 최대 20분안에 대체할 물건을 구할수 있다."

정말로 그렇습니다. 요즘같은 시대에 못 구할 물건 이란 없습니다
괜한 걱정을 하고 있던 나였습니다. 또한 버리고 나서 다시 물건을 산 경우는 없었습니다 .

책에 나오는 많은 글들이 진부하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

누구나 아는말..그거 다 맞는말이지.. 라구요

하지만 나의 머리속에 들어온 글귀.

"진부하게 들리겠지만 심오한 진실은 대부분 '진부한 말'속에 존재한다."
행복 건강 사랑 인간관계 등 다 진부하다고 치부하면서 무시하면서 지내지는 않았는지..
언제가는 하겠지,,,지금은 시간이 없어 ..여유가 되면 해야지..
하지만 지금 하지않는다면 그 언젠가는 영원히 오지않는다.

무서운말이다...오늘 지금.. 이순간.. 나는 행복을 위해 더 나은 나를 위해
노력해야하고 건강을 챙겨야 하고 가족들을 더 사랑해야 한다는것.

진부한것들이 진실이고 또한 그것이 사실임을 알아야합니다

미니멀리스트를 하려면 왜 물건을 비워야 할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것이다.

그에 대해 반대하는 사람 부정적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가족과 함께 사는분들의 고민..

가족이 반대해서 할수없다는 글들.. 나도 많이 본 질문..

그에 대한 좋은 조언 ... 일단 내 물건부터 비워보라고 말하고싶습니다
나의 물건부터 비우다 보면 누군가 그것을 보면서 비우는 사람이 반드시 생깁니다.

이번 명절에 집에 갔을때 내 전공책들과 안보고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내 책들을 모두 버렸습니다.
내 짐들을 정리하고나니 더 가벼운 느낌이었습니다
친정엄마도 속시원해 하셨구요 어머니도
저를 보고 비우게 된것들도 많습니다

다음에 오면 조금더 비워드릴생각입니다

티비에 나오는 사람들의 이야기들 중에 어떤 한 계기, 어떠한 사람, 책 등으로
자신의 인생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미니멀리즘, 미니멀라이프를 알고 나서
매일매일 조금씩 행복해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마음에 여유도 생기고..
참으로 아이러니하게도 물건들을 비움으로써 알게 된것들입니다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리즘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합니다.

Sort:  

저도 재밌게 읽은 책이네요^^ 이번주 마지막 응원입니다. 앞으로도 힘내세요 tip!
/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2주)

다니님 한주동안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앞으로 열심히 활동할께용 자주뵈요~

bella99님 그동안 열심히 미니멀라이프하고 계셨네요^^ 저는 아픈동안 집이 아주 난리가 났어요.. 하하 미니멀리스트 책을보니 저도 빨리 비우고싶어지네요. 벨라님 미니멀라이프 응원합니다!!

마음은 완전 열심힌데,,, ㅎㅎ 티는 안나네요 아직도 짐이 너무 많아요 ㅠㅠ
굿필링님은 일단은 건강하게 회복하시는게 더 중요할듯해요~~ 건강한게 최고랍니다~~
비움은 천천히 해도 되니깐요 ㅎㅎ

Hi @bella99! You have received 0.1 SBD tip + 0.01 SBD @tipU from @danihwang :)

@danihwang wrote lately about: [주간 뉴비 14호] 다니의 뉴비 지원 프로젝트(2월 1주) - 금손/고래왕/인사이트/Dj/뉴비분투기. Feel free to follow @danihwang if you like it :)

You can now delegate SP to @tipU for daily profit:) Click here to learn more :)

Thank you!!

진정한 인간관계에 대한 부분도 저는 관심이 많이 갑니다.
또한, 말을 많이 하지말고 들어야 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사실 저도 집에 쌓아둔 물건들이 참 많은데....^^;; 비워야 할 것 같아요.

나이가 드니 인간관계도 지치고 힘들때가 많더라구요.. 만나면 피곤하거나 힘든 인연을 끊어내는것도
또한 필요할때가 있더라구요 감정낭비 에너지낭비도 할 필요없고,, ^^ 비움이 많은곳에서 필요하더라구요

미니멀라이프. 현실적인 행복대안으로 생각합니다.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팔로우했어요~ 미니멀라이프를 하다보니 조금 더 행복과 가까워지는 방법을 알게 된것같답니다 ㅎ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요

오늘부터 다시 조금씩 비워 나가야겠습니다 ㅎ
몸무게부터...

몸무게부터 비운다면 몸도 마음도 더 건강해지겠네용`~~ 응원합니당~

전 아직 멀었어요.... 하지만 진짜 필요한 것만 구매를 하고 사용을 하려 합니다 그게 나름의 미니멀 라이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저도ㅜ읽어봤던 책이라 다시 보니 새록새록 다가오네요 나름 고민에 빠졌던 저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

맞아요 미니멀라이프도 정해진것없어요 나에게 맞게 실천하시면 된다고 생각해용~

벨라님! 전 항상 미니멀라이프를 꿈꾸지만...
책상에 있는 쪽지 하나도 버리지 못해 ㅠㅠ쌓아두고 말아요..
흑 비움의 미를 어떻게 하면 실천할 수있을까여...

그나저나 연휴 마지막 날인데 마무리는 잘 하고 계신지요-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도 그랬답니다 잘 버리지 못했는데 그것이 예전엔 아끼는게 미덕이라고 우리 부모님 할머님 세대에서 배운것이지요,,
저도 어느날 번뜩,,, 하고 번개가 친거같이 각성?하는 날이 왔답니다,
그뒤로는 정말 잘 버려요.. 물건다이어트 다큐멘터리 추천드립니다~~^^ 확실히 눈으로 보면 효과가 크더라구요

물건을 비우는데 행복해진다니 정리했을때의뿌듯함같은걸까요?
요런책이있다는건 처음알았어요

정화님~ 비슷한 느낌일꺼 같아요 정리하거나 청소하고 나면 뿌듯하듯이
빈공간을 보면서 흐뭇하답니다.
청소하기도 쉽고 마음도 가볍고,, 나의 중요포인트를 어디 지점에다가 두느냐에 따라서 살짝 달라지긴 하지만
좋은점이 훨씬 많은 미니멀라이프인거같아요~
물건만 비우는게 아니라 뭔가 마음적으로도 느끼는바가 큰게 있어서 그런것같기도 하구요,,ㅎ

우리집도 미니멀라이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문제도 있지만, 우린 언제나 작은 집에 살았거든요.
제작년에 제주로 이사 오면서 이삿짐 문제로 더 많은 물건을 정리했습니다.
현재 우리 집에는 수천권이나 있던 책도 모두 없는 상태랍니다.
짐을 버릴수록 삶이 여유롭고 가벼워지는 듯합니다.
물건에 얽매이지 않는 삶도 가능하구요.
팔로우하고 갑니다.

저랑 같은 미라 실천하시는분이시네용 반갑습니다^^
제주도 라이프♡ 제가 꿈꾸는 곳인데 너무 멋지네요 제주도 이야기. 많이 들려주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6
BTC 58216.02
ETH 2614.69
USDT 1.00
SBD 2.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