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카츄! 분짜넴! 분짜넴!! 정말 맛있넴!!!!!!!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베카츄 입니다.
오늘도 역시 일하다 먹먹먹먹는걸 더 많이하다온 베카츄입니다.
먹츄라고 할걸그랬나봐요..... (다이어트는 역시 내일부터!)

친구가 베트남에서 두달정도 지내다가 와서
베트남음식을 너무 그리워하더라고요.
그래서!!!!! 베트남 음식을 정말 처음 제대로 먹어봤습니다. (포만먹어봤다구!)

베트남 문화얘기도 들어볼겸 베트남 맛집 에머이 이를 다녀와봤습니다.


KakaoTalk_20170620_233853252.jpg

일단 자리에 앉습니다.

아....


KakaoTalk_20170620_233852603.jpg

일단 드링크를 시킵니다 ㅎㅎ
목이너무 마른관계로 사이다와 함께 마십니다.
(절대로 섞어마시지 않습니다!!!)


KakaoTalk_20170620_233853252.jpg

여튼 다시 마시며 ㅎㅎㅎㅎㅎ 메뉴를 훑어봅니다.
베트남 근황소식도 듣고 음식얘기도 하며
"분짜" 라는 음식을 흥미롭게 듣습니다.


maxresdefault.jpg

마침 미국에 외롭게 있을때
연예인 유재환이 분짜를 너무나도 맛있게 먹던 어떤채널의
모습이 떠올라 침샘을 더 자극합니다.
(물론 사진은 반미지만.. 괜찮습니다.)


IMG_0299.jpg

여기서 "분짜" 란
네이버 국어 사전에 의하면
'쌀국수에 돼지고기 숯불구이와 채소를 넣어서 함께 먹는 베트남 음식'이라고 합니다.

흥분된 친구는 베트남에서 먹으면 이런세팅이지만
2-3000원이면 위가넘쳐흐르게 먹지만
지금 먹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함을 가진다며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을 선사하였습니다.
(사실 처음먹어보는 음식인지라 고기음식이어도 전 떨렸습니다!! 덜덜!)


KakaoTalk_20170620_233853958.jpg

아.. 영롱합니다.
또 먹고 싶네요.
부족할까 시킨 "넴"은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넴" 은 국어사전에 의하면
고기완자를 라이스페이퍼에 말아서 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건 물론 이미 말아져있는 버전인 것같고 지역마다 다르다고 하네요.)


KakaoTalk_20170620_233854939.jpg

아..이렇게 소스를 뿌려서.. 솔솔솔
(티비에서 분명히 이건 지역마다
다르다고 했던것 같지만.. 당근이 의심스럽지만!
뿌려봅니다 솔솔솔)

KakaoTalk_20170620_233854421.jpg

조심히 넴과 고기를 들어 국수와 호로록!
아..
맛있군요!
전 고수에 약한 사람이니
고수빼고 먹으니 전혀 향도 맛도 강하지 않고
정신없이 먹어버렸습니다.

같이시킨 사이공스폐셜 맥주도
꼭 '양꼬치앤 칭따오' 와같이
새로운 신조어를 선물해주고싶었네요..
"분짜앤칭따오"..라고요..... 하하


콩카페.png

이분의 얼굴표정처럼
만족스러운 얼굴로
나왔겠죠 전.
행복했습니다. ㅎㅎ
다음엔 쌀국수도 도전해 봐야겠어요.

참!

베트남 음식 많이 드셔보셨나요?
경험하지 못해보셨다면 한번 도전 해보세요!

후회않으실 것 같아요!


이상 베카츄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I really love the settings but its rather unfortunate that i can barely understand what is really written. Artistry doesn't only has to be explained before you see the beauty of art and thats what's i can see. Nice one @beccachu

I went to Vietnam restaurants. I had bunzza and nem. :)
thanks for reading my article :)

베트남에서 처음 먹었떤 분짜와 넴, 둘 다 너무나 맛납니다 ㅠㅠㅠㅠ

ㅜㅠ 안그래도 친구가 베트남에서 먹는게 더 맛있다고 했어요..ㅠㅠㅠㅠㅠ
부러워요~~ ㅎㅎ

베트남 음식이... 쌀국수.. 파인애플 볶음밥 말고도.. 엄청 많았군요...;;

좋은 사실 알았네요...^^ 먹음직 스럽게 사진 잘 찍으 셨습니다...ㅎ

저는 다이어트는 내일로.. 가 아닌 .. 다음생에로~ 하겠습니다..ㅋ

네! 저도 첨 먹어봤어요! 너무 맛있네요! ㅎㅎㅎ
역시 다음생에..너무 공감되네요..
파인애플볶음밥 고등학교때 많이먹었는데 급땡기네요 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우리모두 다이어트는 다음생에로...쩝쩝...;;

에머이 너무맛있죠!!!

진짜 맛있는것같아요 ㅠㅠㅠㅠ

분짜는 사랑입니다 ㅠㅠㅠㅠㅠㅠㅠ

ㅠㅠ 진짜 너무 맛있는것같아요 ㅠㅠㅠㅠ 분자 또먹으러가고싶어요!

에머이 제가 진짜 좋아하는 집인데!!!! ㅎㅎ

에머이 정말 너무 맛있어요 저랑 가실래요? 유하님? <3

고럼 같이 갈까요오??? ㅎㅎ

The food looks delicious.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The guy in the picture looks so happy :)

yeah he was for eating alot good authentic Vietnamese food. :)
thanks for reading!

I actually like watching that show, but it makes me so hungry

와... 야밤에 스팀잇 둘러보다가 이런글을 보게될 줄이야... 위가 요동을 칩니다 ㅠㅠ

그냥딱올렸는데 스팀잇에 큰일이와서 많은분들이 하고계신것같아..제가 본의아니게 민폐를... 끼쳤어요.ㅠㅠㅠㅠㅠㅠㅠ 흑흑
그래도 내일 맛있는것 드세요!!!!

정말로 너무 맛있을거같아요 ㅜ.ㅜ 저는 마지막으로 베트남 갔다온게 어엿 10년이 넘은거같네요. 그때 가족 전체가 베트남으로 이민 갈뻔했거든요... 요즘 베트남 물가는 어떠한가요??? 시간되면 한번 놀러 가보고싶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30
BTC 58613.96
ETH 3153.5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