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삼성 갤럭시에 암호화폐가 들어갔을 때의 진짜 이점과 보안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83화 격물치지(格物致知)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빛블루입니다. 아무래도 여기 댓글은 그냥 원래 하던 어투가 편해서~ ^*

83화 블록킹도 잘 들었습니다. 체스의 정신차려 이친구야~ 는 엄청나게 몰입이 되네요~ 다음에 어찌될지 기대가 되구요~~ 오디오 팟캐스트에 딱 맞는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고민 많이 하신 것 같네요~~

갤럭시 S10이 이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등극하기도 전에, 보안이 뚫렸다는 뉴스가 어제부터 보이네요~ 이미 보안적인 엄청난 챌린지를 받을거라 예상은 했지만, 지문보안이 뜷린 만큼, 키스토어도 안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ㅠㅜ 그렇다고 함께 각을 세워 욕을 하고픈 마음은 없구요~ 혁신이 거쳐야 하는 순례의 과정이지 않을까, 잘 보완이 되면 좋겠습니다.

길벗님의 코산은 상승장을 제대로 이용하시는 분위기로~ 뭔가 각오하신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좋은 분위기가 암호화폐 시장이나 코산에 쭉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

서울시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공공 프로젝트가 여기저기 많이 진행됩니다. 저도 오늘 업데이트 될 블록테인먼트 블록뉴스에서 언급했지만, 공공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시장의 활성화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것 같긴 합니다. 다만, 얼마나 현실적이고, 실질적일지가 관건 이겠죠~ 이 모든게 발전의 선상에 놓여있는 것 같아서, 그나마 다행으로 여겨지고, 긍정적인 마음을 놓지 않게 되어 좋네요~~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Sort:  

안녕하세요 빛블루님ㅎㅎ 편하게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블록극장을 하면서 속으로는 칼을 갈고 있었습니다. ㅎㅎ 쉽고 재밌는 콘텐츠가 무엇이 있을까 하다가 청취자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을 생생한 현장에서 답변해드려야 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방향을 잘 잡은 것 같아 다행이네요 ㅎㅎ

키스토어 시스템은 한 번쯤 공격을 받아 정신을 차려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ㅎㅎ 안드로이드나 갤럭시나 보안에 취약하다는 것은 인증 프로젝트를 하며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니까, 삼성이니까 하면서 쉬쉬하고 있었을 뿐이죠. 이 번 기회에 소프트웨어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혁신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암호화폐 거품이 많이 꺼진 적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갤럭시에 암호화폐를 넣는다는 것이 성급했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됐으니 잘 개선해 나가는 것이 최선이죠 ㅎㅎ

이번 코인산책은 20분이 넘었는데, 많은 부분이 편집 되어서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ㅎㅎ 상승장이 나와야 재밌는 글도 많아질테니 비트코인이 다시 2만불로 가길 기원하고 있습니다. ㅎㅎ

양질 전환의 법칙에 따라 공공 프로젝트의 양이 늘어나면 질적인 향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려되는 것은 공공의 특성상 혁신 보다는 패스트 팔로워 전략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거의 대부분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이 기존의 것을 답습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것은 블록체인 기술의 문제라기 보다는 '관료적 조직'의 특성 때문이기도 할 것 같은데요. 관료들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센티브가 적다보니 아무래도 성공 보다는 실패를 하지 않는 쪽으로 프로젝트를 리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ㅎㅎ

업로드 될 블록테인먼트도 기대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3
TRX 0.12
JST 0.029
BTC 66546.31
ETH 3589.70
USDT 1.00
SBD 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