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g] 잠(sleep)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Bang 입니다! 하하

요즘 피곤한 일이 너무 많아 피곤한 상태가 오랫동안 유지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 내 피곤함은 수면 부족 때문인가 수면 패턴의 어긋남 때문인가 고민하다가 이번 글은 잠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지금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잠은 사전에 '눈이 감긴 채 의식 활동이 쉬는 상태'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 잠을 자기 위해 누워서 눈을 감고 있어도 잠이 오지 않으면 억지로 계속 잠을 청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위와 같은 행동은 오히려 잠을 깨도록 한다고 하는데요. 잠을 억지로 자려고 할수록 뇌가 더 각성되어 잠을 깨우게 되는 부작요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잠은 원래 생체리듬에 따라 자연스럽게 발생해야하기 때문에 20~30분 눈을 감고 누워있어도 잠이 오지 않는다면 일어나서 평소에 하던 독서나 음악 듣기 등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수면의 단계에는 램수면과 비램수면이 있는데, 정상적으로는 얕은 잠인 램수면에서 깊은 잠인 비램수면으로 이어지고 다시 램수면 상태로 이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은 120분을 주기로 하룻밤에 4~5회 반복된다고 하네요

램수면 상태 단계에서는 꿈을 꾸며 낮 동안 학습한 정보를 기억으로 저장한다고 하네요

비램수면 상태 단계에서는 낮의 활동을 준비하기 위해 낮에 쌓인 신체와 정신의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재충전 한다고 하네요!

피로를 푸는 잠을 자기 위해서는 잠에 대한 리듬을 맞추고 일정한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잠에 대한 간단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더 읽기 편한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당!

Sort:  

좋은 아침. 저는 코박봇 입니다.
보팅하고 갑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5
JST 0.029
BTC 62907.73
ETH 2531.30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