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돌과 음악여행] 나의소녀시대 OST 小幸运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뽀돌@bbooaae 입니다.
@momoggo 님 큐레이션 음악 주제로 글을 써볼까 합니다.


KakaoTalk_20180805_203301053.jpg


01


나 의 소 녀 시 대 (our times 2015)
넌 나의 소중한 행운이었어


小幸运 - 田馥甄





영화내용



그때는 몰랐다 정말 좋아했다는 걸,,
'나의 소중한 추억이 되어주어서고마워'
돌아가고 싶은 리즈시절(?) 숨기고 싶은
흑역사(!)

1994년 대책 없이 용감했던 고딩시절,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과
학교를 주름잡는 비범한 소년 ‘쉬타이위’의
첫사랑 밀어주기 작전!



유일하게 아는 중국노래입니다. 한곡만 외운다 ㅋㅋㅋ

중국어는 성조가 있는데 위아래로 왔다갔다요..
저는 성조대로 노래를 부르는 줄 알고 그렇게 불렀다가 아주 ㅋㅋ 우꼈었죠.
영화도 잼있고 노래도 좋아서 제가 한 우물만 판 노래 입니다.
나중에 노래방가서 몇점이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구요
이벤트로 나중에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ㅎ
과연 저의 점수는요!! 짜잔. 여러분 맞춰보세요 ㅎㅎ

약간의 팁을 드리면 저는 음치입니다. ㅋㅋㅋㅋ 너무많은힌트를..
그래서 기타 6개월 배우다가 그만뒀습니다.
이벤트 계획 노래 한번씩 들어보세요 ㅎㅎㅎ

이제 다른 노래도 한번 들어봐야겠어요. 5개월내내 한곡만들었더니요
헤헤 주걸륜 노래도 좋은거 많더라구요.
영화 스포해도 되나요?
마지막에 어떤배우가 나오는데요 전.. 홍금보배우를 좋아했습니다. ㅋㅋ

가사를 한번 볼까용?
我听见雨滴落在青青草地
푸른 풀밭에 비가 떨어지는 소리를 들었어
我听见远方下课钟声响起
멀리서 수업끝나는 종소리가 울려퍼지는걸 들었어
可是我没有听见你的声音认真 呼唤我姓名
그런데 나는 너가 내 이름을 부르는 소리를 듣지 못했어
爱上你的时候还不懂感情
너를 사랑할때의 감정을 여전히 이해하지못해
离别了才觉得刻骨 铭心
헤어지고 난후에서야 확실히 알았어
为什么没有发现遇见了你
너를 만난게 인생에서 가장 좋았다는거를
是生命最好的事情
몰랐을까?
也许当时忙着微笑和哭泣
아마도 그때는 울고 웃느라 바쁘고
忙着追逐天空中的流星
하늘의 유성을 쫓느라 바빴나봐
人理所当然的忘记
사람은 당연히 잊어
是谁风里雨里一直默默守护在原地
누가 비바람속에서 묵묵히 그 자리를 지키는지
原来你是我最想留住的幸运
알고보니 너는 내가 제일 잡고 싶었던 행운이었어
原来我们和爱情曾经靠得那么近
알고보니 나와 너의 사랑의 거리는 이만큼 가까이 닿아있어
那为我对抗世界的决定
나를 위해 세상의 결정에 저항했고
那陪我淋的雨
나와 함께 비를 맞던
一幕幕都是你 一尘不染的真心
한장면장면이 모두 너였어 솔직한 진심으로
与你相遇 好幸运
너를 만난건 행운이었어
可我已失去为你泪流满面的权利
나는 이미 너를 위해 울 권리를 잃어버렸지만
但愿在我看不到的天际
나는 보이지 않는 하늘에 빌었어
你张开了双翼
한쌍의 날개를 펼쳐
遇见你的注定 (oh--)
너를 만난건 우연히 너의 운명을 만나길
她会有多幸运
그녀는 정말 행운일꺼야

青春是段跌跌撞撞的旅行
청춘은 비틀거리는 여행이야
拥有着后知后觉的美丽
시간이 지난뒤에야 매력을 알게되
来不及感谢是你给我勇气
너가 나에게 용기를 준것에 대한 사과를 하기는 늦었어
让我能做回我自己
내 자신을 되돌아볼수 있게 해준
也许当时忙着微笑和哭泣
아마도 그때는 울고 웃느라 바쁘고
忙着追逐天空中的流星
하늘의 유성을 쫓느라 바빴나봐
人理所当然的忘记
사람은 당연히 잊어
是谁风里雨里一直默默守护在原地
누가 비바람속에서 묵묵히 그 자리를 지키는지
原来你是我最想留住的幸运
알고보니 너는 내가 제일 잡고 싶었던 행운이었어
原来我们和爱情曾经靠得那么近
알고보니 나와 너의 사랑의 거리는 이만큼 가까이 닿아있어
那为我对抗世界的决定
나를 위해 세상의 결정에 저항했고
那陪我淋的雨
나와 함께 비를 맞던
一幕幕都是你 一尘不染的真心
한장면장면이 모두 너였어 솔직한 진심으로
与你相遇 好幸运
너를 만난건 행운이었어
可我已失去为你泪流满面的权利
나는 이미 너를 위해 울 권리를 잃어버렸지만
但愿在我看不到的天际
나는 보이지 않는 하늘에 빌었어
你张开了双翼
한쌍의 날개를 펼쳐
遇见你的注定 (oh--)
너를 만난건 우연히 너의 운명을 만나길
她会有多幸运
그녀는 정말 행운일꺼야

[출처]
小幸运(작은행운) - 田馥甄(전복견) ‘我的小女时代 (나의 소녀시대) OST|
작성자 루이스 소브마루


뮤직비디오 한글해석포함


출처 : 유투브 나의 소녀시대 하이라이트 뮤직비디오.


한글도 같이 있으니 보기 쉬우실꺼에요 ㅎㅎ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3종세트 감사합니다.



함께 잼나는 스티밋라이프를 만들어용. @kiwifi 님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저도 대만 영화는 말할수 없는 비밀 밖에 본것이 없지만
특유의 느낌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여주도 이쁘고요 ㅎㅎ;

저두 대만영화처음본게 말할수없는 비밀이었어요..
요게두번째구요 ㅎㅎ . 여주이쁘죠 ㅎㅎ

대만영화는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랑
말할수없는 비밀 두개정도만 봤는데 둘다 너무재미있게봤어요
나의 소녀시대도 나중에 한번 봐야겠네요!!

저두 두개만봤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아는개 2개밖에 없었는데요 신가하네용
다른노래도 연구해봐야겠습니당. ㅎㅎㅎ

오홍 중국노래는 대표적인 그곡 외엔 첨 들어보네유 ㅎㅎ

ㅎㅎㅎㅎ 노래들으면 영화도 생각나서 좋더라구요.
노래두 너무 좋구요

나의 소녀시대! 아직도 보기 못하고 리스트에 쟁여놓은 영화중 하나입니다..ㅋ

유치하지만 잼있는 ㅋㅋ 그런 영화인거같아요 ~

가장 소중한 사람
가강 가까운 사랑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해피엔딩이라 ㅎㅎ 다행이에요

찬란한 슬픔이죵~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나의 소녀시대 재미있나봐요 ㅎ

노래점수는 음치라고 하셨으니 74점?

제가 간 노래방은 기계가 고장났었나봐요 ㅎㅎ
조금더 높았었습니다. ㅎㅎㅎㅎ

오 재밌어보이네요ㅎㅎ 대만 영화라
담주 주말에 시간나면 봐야겠어요ㅋㅋ

넹 가볍기 보기 좋아요 ㅎㅎㅎ 전 울었어요 ㅋㅋㅋㅋ

Congratulations @bbooaa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감사해요

오늘 하루 딴띵해야겠습니다 ㅎ

ㅎㅎㅎ 방문 감사합니다
딴띵딴띵 ㅎㅎㅎ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앗!!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530.02
ETH 3495.00
USDT 1.00
SBD 2.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