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중국어] 후거 마지막편《朗读者第二季》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예능으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KakaoTalk_20180827_135000611.jpg

@kiwifi 님의 보기만해두 기분좋은 멋진대문 계속 쓸꺼에요.
쭈욱~!!!! 감사합니당.

朗读者2
🕑 2018.09.01 |중드스터디


CCTV 朗读者2 랑두저 2 책읽어주는 사람2

  • 문화 예능 프로그램으로 초청된 인사들이 인터뷰를 한뒤 자신의 고른 책의 한대목을 낭독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 토요일 8시 황금시간대에 방송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첫 출연자 후거가 출연한 부분을 공부해봐용



공부 내용


출처 : 중국 CCTV
유투브 원본 영상


  • 원래는 유투브로 읽는부분을 올렸는데 한자를 하도 안써서,,
    이제 부터는 한자를 써보려고합니다.
    악필입니당 스킵하셔두 되영 ^^
    KakaoTalk_20180901_104636337.jpg



  • 인터뷰 내용

当所有的人在为你的脸
dāng suǒyǒude rén zài wèi nǐde liǎn
모든 사람들이 후거 씨의 얼굴에서
依然能够看上去完美
yīrán nénggòu kànshàngqù wánměi
완벽을 읽어낼 수 있다 하더라도
但是也很难再做到
dànshì yě hěnnán zài zuòdào
후거 씨 스스로
像以前那么完美的时候
xiàng yǐqián nàme wánměi de shíhou
이전의 완벽함을 표현해낼 수 없음을 느낄 때
你是什么感受
nǐshì shénme gǎnshòu
어떠셨나요
我当时就对自己说
wǒ dāngshí jiù duì zìjǐ shuō
당시 저는
这部戏拍完我就不再拍了
zhè bù xì pāiwán wǒ jiù búzài pāile
이 작품이 끝나면 다시는 찍지 말야야겠다 했어요

我还记得当导演喊宣布
wǒ hái jìdé dāng dǎoyǎn hǎnxuānbù
그때 감독님이
胡歌正式杀青的时候
húgē zhèngshì shāqīng de shíhou
후거 촬영 종료라고 외칠 때
我就跑了
wǒ jiù pǎole
저는 바로 도망갔어요
然后全剧组的工作人员
ránhòu quánjùzǔde gōngzuòrényuán
모든 제작진이
都在后边追我
dōu zài hòubiān zhuīwǒ
뒤에서 저를 따라왔어요
我就沿着那个海滩边一直在跑
wǒ jiù yánzhe nàge Hǎitānbiān yìzhí zàipǎo
해변을 따라 막 달렸는데
其实一开始是挺欢乐的一个场景
qíshí yìkāishǐshì tǐng huānlède yígè chǎngjǐng
사실 처음에는 굉장히 즐거운 장면이었는데
可是后来我就是跑着跑着我就哭了
kěshì hòulái wǒ jiùshì pǎozhepǎozhe wǒ jiù kūle
후에는 뛰다뛰다 울어버렸어요
所有的那种
suǒyǒude nàzhǒng
모든
委屈迷茫无奈孤独
wěiqu mímáng wúnài gūdú
서러움, 막막함, 어쩔 수 없는 마음, 외로움
在那一刻就完全释放出来了
zài nàyíkè jiù wánquán shìfàng chūláile
이런 것들이 모두 쏟아져나왔어요



토요일 입니닷.

새벽부터 삼송역에 가자고하네요 여러분 삼송역이 어딘지아시나요?
삼성은알겠는데 삼송?! 아리송송송 송송송 ㅋㅋㅋㅋ
서울아닌가봐요...


KakaoTalk_20180901_101257089.jpg
KakaoTalk_20180901_101256665.jpg
KakaoTalk_20180901_101256250.jpg



이번생에는 스팀잇에서 여자로 살기 틀렸습니다. 한글에서 일부분만 캡쳐한..ㅎㅎㅎㅎ
남성으로 잘 살아보겠습니다.



제가 가즈아를 넘 많이 써나용?
^________________^ 횽아들아?ㅋㅋㅋ
앞으로도 잘부탁해 횽아들~



저 명성이 55가 되었어요 축하감사합니다 ^^히히히히히히

image.png

어맛 이건사야해! 북클립, 자석병따개 절찬판매중

image.png

KakaoTalk_20180901_101349467.jpg

[스팀샵 입점했어요] 스팀잇 로고 "북클립"
[스팀샵 입점했어요 2] 스팀잇 로고 "Bottle Opener Button"

再见!。


독학중입니다 6개월지났네용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세용^^

중국어 유행어 한마디

9150e4e5gy1fc08m324upj20b40b474h.jpg
출처 : doutula.com

可能 假 ~ 아마도 가짜 뭐를 했나봐. 이런뜻으로

我可能吃了假饭
wǒ kěnéng chīlejiǎfàn
워 커넝 치러지아환
= 배고파

饿
è
으어
= 배고파

난 가짜 밥을 먹었나봐 = 배고프다 라는 뜻입니닷
饿 è 으어饿 è으어饿 è 으어饿 è으어饿 è 으어饿 è으어饿 è 으어饿 è으어

  • 배고프다가 중국어로? 머라고 하는지 이제 아셨죠?!
    정답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보팅해드릴게염 ^^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아하 뽀돌님은 여자이신거죵?
ㅋㅋㅋㅋㅋ 그게 궁금해서 댓글 쭉 읽어보았어요 ㅋㅋㅋㅋㅋ
저 지금 진짜 으어 ㅋㅋㅋ 으어해서 어지러워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알려드릴꺼에요
공부를 열심히 하셨군요 보팅 팍.

으어어ㅓㅓㅓㅓㅓㅓ

1등 ^^
중국어 참쉬죠 이잉?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짱짱맨감사합니당

우아~55!! 횽 축하해!!

그런데 55까진 뉴비지원이 되는건댕?ㅋㅋㅋㅋㅋㅋ

당장달려갈꺼양 ~~!!!

55되면 못하는쥴ㅎㅎㅎ 나 바붕

바붕 ㅋㅋㅋ

으어~~~
다외웠어요~~~~
다음건 언제..ㅋㅋㅋㅋㅋㅋㅋㅋ

명성도 55도 축하드립니다~

이쁜 레이디한테 다들 왜 이러셩..ㅋㅋㅋ

ㅎㅎㅎ 라떼님
사실대루 말씀해보세요
중국어 배우신적있죵?!!!
ㅎㅎㅎ 감사합니닷
정답~!!

으어으어으어으어....

뽀돌님. 남자설? 여자설? 재미지네요 ^^

정답~!!!
설이라뇨 ㅋㅋㅋㅋㅋ
이제 아무도 안믿으시는듯ㅜㅜ

으어으어으어으어어어어어어어어어~~!!!!

편하네요 으어어으으어어어 ㅋㅋㅋ

담에 어려운걸로 ㅎㅎㅎ

정답 ㅋㅋㅋ
에그님 辛苦了~^^
감사합니닷

으어으어으어어어어 ㅋㅋㅋㅋ

쏭가님
오랜만이세용
2등~^^

Hi @bbooaae!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1.800 which ranks you at #28451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risen 35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Your UA has improved by 0.00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04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0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777.85
ETH 2609.63
USDT 1.00
SBD 2.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