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7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7
🕑 2017.08.04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6분 10초 - 7분 03초 입니다. ^^

  • 요건 제가 공부하고 연습한거에요



이번주는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게 너무 빠르기 지나간것같아요. 더워서 그런지 다크 써클도 더생긴것같고 ㅎㅎ. 담주부터는 운동 @promisteem 을 참여하기로했는데요 스팀잇을 시작한 후 부터 여러가지를 하게되네요 ㅎㅎ.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게 될꺼라 사진이라든지 내용을 어떻게 써야할지는
모르겠어요. 특별히 많이 운동을 하는게 아니라 예전에 재활운동을
계속하는거라서요 ㅎㅎ 근데 이게 힘들더라구요 하면 하고나면 몸도 안아파서.
운동안하면 몸이 아프더라구요.

어제는 학원 일일수강권이 남아서 저녁에 듣고 왔는데요.
아무래도 학원을 끊을꺼같아요. 1달정도 밀당을했는데
제가 원하는 조건에 ㅋㅋㅋㅋㅋ가깝게 공부할 수 있을것같아서요,
8월 초나 중순에 다시 학원을 다닐까 생각중입니다.
아무래도 혼자서 중얼중얼 ㅋㅋㅋ 거려서 ㅋㅋㅋㅋ
불안했거든요.

즐거운 스팀잇 하시구요! 그럼 내일뵈요! 빠빠잉.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프로미스팀 화이팅입니다!! 인증샷보니까 홈트하시는 분들 많은것 같아요 학원도 열심히 다니시고 이래저래 더 바빠지시겠네요

넹넹넹 프로미스팀 같이 화이팅화이팅!!
저 오늘 데이트하다가 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꾸벅꾸벅 ㅎㅎㅎㅎ

스팀잇은 참여가 중요하죵~!
열심히 해주셔 완전 좋아용~!

행복한 주말 보내셔용~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스빠씨-바)~!

제가 댓글을 잘못달았어여 제 글에다가 ㅋㅋㅋㅋㅋ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주말 잘보내세요! ㅎㅎㅎ

오늘은 하나만 배우는걸로 만족합니다
딴띵~~!!! ㅋㅋ

저두요~ ^^ 뭐 내일이면 까먹을수도....ㅋㅋㅋ
딴띵^^

딴띵딴띵 ㅎㅎㅎ 딴띠해라딴띠해라 ㅋㅋ 이렇게하면 좀 쉬울려나요?
ㅎㅎㅎ

독거님 몇일있다 기습 확인 한번 들어갑니다 ㅋㅋ

두분다 기습확인 들어가겠습니당.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ㅎ 딴띵딴딩!

좋은 컨텐츠네요~ ㅎㅎ
중국 드라마도 요새 퀄리티가 많이 높아진거 같아요~
저도 나중에 일본 드라마로 한번 해보고 싶네요~ ㅋㅋㅋ

오오오 일본드라마 기대됩니당 ㅎㅎ
중드보는 재미에 빠졌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Keydon님 일본어 공부 포스팅 해주세여ㅋㅋㅋ 뽀돌님의 중국어와 함께 4개국어 도전하고 싶습니닼ㅋㅋㅋ

티미태미 끝나면 해볼께요~ ㅎㅎ

앞으로 운동도 하고 열공도 하시는 뽀돌님을 만날수 있겠군요ㅋ저도 체력이 너무 떨어져서 운동을 시작해야 되는데 선풍기 앞에 눕고만 싶어지는 요즘입니다ㅜㅠ

같이 운동하세용 레첼킴님 ㅎㅅㅎ
어서 스달보내고 신청고고 ㅎㅎ 늦지 않았습니당!

행복한 주말보내세요!!ㅎㅎ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ㅎㅎ

좋은 밤 되세요.

스팀잇이 너무느려서 이제야 댓글을다네용 ㅋㅋㅋ
너무잤어요 ㅎㅎ 잼나는 일욜보내세용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한달만 더 버텨봐영 짱짱맨 ㅠㅠ

치아문단순적소미호
이거 들어본것 같은데... 드라마도 보고 공부도 하고^^

ㅎㅎㅎ 저두 공부하느라고 처음 봤어요.
재미있더라구요. 공부하느라1분씩 보고있습니다. ㅋㅋ

이벤트 참여 감사합니다ㅎㅎ
보팅 꾹 누르구 가용~^^

감사합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51.31
ETH 3136.86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