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로 배우는 중국어]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3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중국어 공부하는 뽀돌 @bbooaae 입니다.
오늘은 드라마로 중국어를 배워보아요.

치아문.jpg

치아문단순적소미호 13
🕑 2018.08.19 |중드스터디


치아문단순적소미호

  • 여고생 천샤오시가 19년간 같은 아파트에서 살아온 친구 장천을 짝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젊고 풋풋한 청춘들의 사랑 이야기

  • 응답하라 1997을 떠오르게 하는 드라마 입니다.



공부 내용


출처 : 유투브 원본 영상
오늘 공부 내용은 저번에 이어서
11분 11초 - 11분 50초


동영상 말고 음성파일은 안올라가나봐요 ㅠㅠ 파일이 크다고 안올라가네용
22초 짤인데 ~ 공부했는뎅 ㅋㅋ





image.png


KakaoTalk_20180819_181722412.jpg

일요일입니닷.
오늘 아침에 자서 아직도 다크써클이 무릎까지 내려왔습니다.

유투브에서 반복 구간으로 언어를 반복해서 연습하고 싶으실때,,
아님 반복적으로 공부하고 싶으신 구간이 있으실때

http://www.infinitelooper.com/

여기 사이트에서 search 부분에 복사한 유투브 주소를 붙여넣기 해주시고
엔터를 딱 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ㅎㅎ 맨날 까먹고 이제 생각이나서요^^

그리구~!

저의 운동 메이트, @promisteem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내용 출처 : @promisteem .

참가신청
참가자는 참가댓글 을 달고 프로미스팀 계정의 승인 이후에 1.5SBD를 @promisteem 계정으로 전송
이 때, 참가댓글에 "어떤 운동"을 하겠다고 꼭 명시한다.
승인 전에 1.5SBD 먼저 송금하지 않는다.
3회차와 동일하게 1.5SBD 입니다.
4주 신청이 가능합니다.

챌린지
@promisteem 계정에서는 매일 그날의 미션이 있는 챌린지 글 작성
(예 : 오늘은 운동하면서 운동화를 자랑해주세요!)
참가자는 챌린지 성공시 해당 챌린지 글에 미션 인증댓글 작성

리워드
@promisteem 계정이 $1에 상당하는 댓글보팅

최대 주 3회 (스스로 동기부여를 위해 주 7회 미션댓글을 달아주셔도 됩니다만 1$ 보팅은 최대 3회까지입니다.)

추가 참가자들에게 돌아가는 보너스 보팅
챌린지 이후에도 추가인증을 하시면 보너스보팅이 있습니다.
(보팅파워 부족시 보너스보팅 불가)

간단히 말하자면 :
@promisteem 계정에 1.5SBD 참가비를 내고
미션을 완수하면 $3의 리워드를 보팅으로 드립니다.($1*3회)

링크는 요기 있습니다 : https://steemit.com/promisteem/@promisteem/3-5-8-20-8-26-8-20-11

운동하는 챌린지 이외에 독서하고 서평쓰기, 참여자 자유 미션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야가 있으시면 한번 참여해 보시는것도 좋을것같아요.

전 운동4주를 끊어서 ㅎㅎ @promisteem 덕분에 그래두 주3회이상은
운동을 하는것 같아요.
위에 사진은 저의 인증샷들입니다. ㅎㅎ

@freegon 님 깜짝 선물로 무상임대 200스파로
열시미 글써보겠습니다.
조금 쉬시다가 돌아오세요~

저녁 맛있게 드세요.

再见!。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국어 공부한지는 6개월차입니다.
처음에 일때문에 배웠는데..
재밌더라구요.
앞으로도 쭈욱 꾸준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해석이 틀릴수있으니ㅋㅋ 참고해주세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물어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종종 들러 주세요.


중국어 한마디

淡定!! dàn dìng !딴띵 딴띵 딴띵!

냉정하다 2. 침착하다
淡적다, 싱겁다, 엷다, 냉담하다 (싱거울 담) 定 안정되다, 안정시키다, 정하다 (정할 정)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淡定!!** dàn dìng !
침착해! 침착해! 침착해!
.

@joyvancouver 님 플리즈, 삼겹살 줄 3종세트 감사합니다.



Layout provided by Steemit Enhancer
Sort: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드립니당

포스터에 여자분이 멀리서 보면 송혜교씨 랑 이미지가 비슷하네요~!

포스터가 잘나온것같아요 ㅎㅎㅎㅎㅎ
드라마에서는요... ^^
히히히.

무상임대 200스파 축하드려요~~

ㅎㅎ 넹 감사합니다 숫자가 찍히네용
신기신기해용

딴띵 다 외웠는데
다음건 언제예요?? ㅎㅎㅎㅎ

내일 바꿀게영~^---^
복습타임 리우리우리우를 기억하시나용
ㅎㅎㅎㅎ

좋은 이벤트 아이디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풀보팅으로 감사드리고 갑니당 :D (2/20)

06_보팅했곰~.gif

감사합니다. ㅎㅎㅎ 저 숫자는 아직 18번의 기회가 남았다는 ㅎㅎㅎ
것이겠지용?ㅎㅎㅎ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감사합니당

Coin Marketplace

STEEM 0.18
TRX 0.14
JST 0.029
BTC 58068.07
ETH 3133.85
USDT 1.00
SBD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