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종합비타민을 먹어야 하는 이유

in #kr7 years ago

종합비타민을 꼭 먹어야 하나요?


  • 우리의 몸은 영양소를 필요로 한다.

우리의 몸은 영양소로 인해 건강도 유지하고 에너지도 얻습니다.

만약 우리 몸에 영양소가 결핍이 된다면 우리 몸에서는 다양한 질병으로 우리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실제로 현대인들이 앓는 질병의 대부분은 영양부족 및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나타난다고 합니다.

  • 비타민과 미네랄의 섭취 방법

3대 영양성분(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에너지대사에 필요한게 바로 비타민미네랄 입니다.

하지만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식품'을 통해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과일야채.jpg

우리의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미국 하버드 대학에서 정의한 하루 권장 섭취 피라미드와 같은 음식을 매일 섭취해야 합니다.

캡처.JPG

또한 과거와는 다르게 식품에 포함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양이 과거에 비해 2~30% 낮아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바쁜 현대인에겐 식품으로만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무리일 수 있습니다.

이런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는 것이 바로 '영양제' 입니다.

비타민.jpg

그 중에서도 종합비타민은 하루 권장 영양소, 즉 수십 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단 한알로 간편하고 빠르게 섭취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 종합비타민 고르는 기준

가장 기본적으로 종합비타민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3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1.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된 것

​ 비타민B는 활성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데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 빈타민 B의 경우 일일 권장량 이상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함량이 높은 것을 고르는 게

​ 탁월합니다.

비타민B.jpg

  1. 비타민A가 적게 함유된 것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고,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 등 꼭 필요한 비타민입니다.

    하지만 비타민A는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흡연자는 폐암의 위험이 올라가고,

    임산부의 경우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비타민A가 적게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비타민A.jpg

  1. 비타민 E가 합성이 아닌 천연비타민인 것

    비타민 E는 D와 L 2가지 형태로 나뉘며 D형태가 천연이자 활성이 더 크다고 합니다.

    천연 비타민 E'D-알파-토코페롤 (d-α-tocopherol)은 생물학적 활성이 가장 큰 형태입니다.

    그리고 합성 비타민E ㎗-α-tocopherylβ카로틴의 경우 분자구조의 이성질체가 달라서

    생체이용률 및 체내 흡수율이 떨어지고 심장병 발병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 E를 섭취할 때는 L의 유무를 확인하여 천연 비타민E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E.jpg

그 외에도 자신의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불필요한 영양소를 알고

적절한 비타민을 찾아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면 질병도 방지하고 건강한 삶을 누리며

행복하게 오래 살 수 있지 않을까요?

Sort:  

의대 졸업생으로써 각종 교수님들의 의견을 모아 단언합니다.
비타민제는 비싼 오줌 만드는 외에는 쓸모 없습니다.

엌ㅋㅋㅋㅋㅋ
프로바이오틱스는 어떤가요. 비싼돈주고 사서 먹고 있는데.
이것도 비싼 똥 만드는 외에는 쓸모 없는 건가요?

프로바이오틱스는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그런거 있는 사람들에게 치료로써 처방되는 경우도 있고 그럽니다. 단순히 비타민제랑은 좀 경우가 달라요...

엌ㅋㅋㅋㅋㅋ
그래두 먹고나면 피로가 덜 쌓이던데 기분 탓인가요?

네 그건 기분탓 맞습니다..

전문가들의 소견이 나뉜다는 것은 저도 많이 봤는데 저는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서 쓴 글입니다ㅎ! 의견 존중합니다 ^^ ㅎㅎ ! 비타민제 외에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식품에 대해서도 정보 공유를 할 예정이니 앞으로도 다양한 의견 제시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정성들인 글에 반론이 달려서 당황스러우시겠네요.
ㅎㅎ
힘내시라고 보팅하고 갑니다.

앗 ㅎㅎ 감사합니다 !! 사람마다 의견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존중합니다 !ㅎㅎ
그래도 응원해 주셔서 너무너무 힘이 나네요 !!ㅎㅎ

잘봤습니다 ㅎㅎ 팔로우하고 갈게용❤️

감사합니다 ㅎㅎ!!
앞으로도 건강 관련 정보 공유를 열심히 할예정입니다! 지켜봐주세요 ! ㅎ

악 첫번째 댓글이 ㅋㅋ 다양한 의견의 장이 된 포스팅이 되셨네요! 기분탓으로라도 건강해지는게 중요하죠!
(챙겨먹고 있는 1인 ㅋㅋ)

ㅎㅎ 감사합니다 !! 저도 꾸준히 챙겨먹는 중입니다!!ㅎㅎ건강합시다!!!

저는 울딸이 사줘서 열심히 먹고 있는데
안먹을때 보다 훨씬 몸도 가볍고 좋더라구요
좋은정보 감사히 잘 봤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7241.85
ETH 3492.89
USDT 1.00
SBD 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