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일지] 블록체인 기반 FPS 게임 '워필드'를 해봤다

in #kr6 years ago

01.png

게임 산업은 블록체인이 활용될 가능성이 큰 분야입니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단순히 게임 속에서 사용되는 게임머니를 코인으로 대체하는 것일 텐데요. '워필드'(warfield)는 게임 속 상대를 제압해 골더(Golder, GDLR)라는 토큰을 빼앗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를 토큰화하는 것이 주가 아니라 게이머들이 상대방의 재화를 빼앗는다는 방식으로 게임 속 토큰 경제를 운용하겠단 생각입니다. 참고로 골더는 이더리움 기반입니다.

현재 홈페이지(https://warfield.com/)에서 알파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워필드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상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매우 가벼운 게임이고 완성도가 높다고 보긴 힘든 상태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플레이하는 사람이 없... 아주 적습니다.

그래도 궁금하니까 한 번 해봤습니다.

02.png

워필드에 가입하면 기본적으로 100골더를 제공해줍니다. 처음엔 칼 하나랑 권총 하나밖에 없습니다. ㅎㅎ; 골더를 모아 장비를 살 수 있는 시스템이죠.

03.png

이렇게 자기 골더를 배팅하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04.png

제가 한 10분쯤 해봤는데요. 사람 두 명 만났습니다. 그리고 마주치고 한 3초 만에 제가 죽었습니다.; 상대 총이 좋은 거였던 게 분명합니다. 장비 탓입니다. 제 실력이 아니라.....

인터페이스는 기존 FPS 게임과 같습니다. 달리기, 앉기, 조준 등이 가능합니다. 다만, 맵이 아직 하나밖에 없고 팀전도 없습니다. 서바이벌 형식의 개인전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05.png

아무도 없어서 이렇게 바다를 보다가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다이빙을 시도했습니다만.

06.png

바다한테 죽었습니다.ㅋㅋㅋㅋ

07.png

프리 세일이 진행 중인데요. 백서를 보지 않았기에 투자 가치를 판단하긴 힘듭니다만, 지금 플레이 가능한 게임만 봤을 때는 좀 투자하기가 꺼려지네요.

물론 워필드 측은 조만간 다양한 맵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PC뿐 아니라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 버전 등도 내년에 론칭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합은 개인적으로 관심이 크긴 한데요. 게임이라는 게 또 대박이냐 쪽박이냐에 따라 정말 그 결과가 천지 차이기 때문에... 특히 재미가 없으면 토큰을 아무리 뿌려도 게이머들은 잘 안 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정말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림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의 나를 기록합니다.png

Sort:  

그래도 기술은 정말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네요.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기대되네요. ^^

생각보다 빨리 좋은 게임들이 나올꺼라고 생각해요

저도 기대 중입니다. ㅎㅎ

관심이 가는데요 해봐야 겠습니다 저도 외로움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차라리 아이템에 낚시대를 추가하면 사람이 늘지도;

블록체인 기반이라서 관심이 가네요
그래픽은 괜찮은것 같네요

웹에서 바로 돌아가는 거니 이 정도면 괜찮긴 하죠ㅎ

ㅋㅋㅋ 바다가 죽였군요.

죽는 건 이해하겠는데 바다가 죽였다고 떠서 실소했습니다. ㅋ

다양한 접목 시도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재밌는 블록체인 게임 하나 나옴 좋겠네요ㅋ

일단은 재미가 있어야 돈이 되도 뭔가 할텐데 아쉽긴하네요.

뭐.. 아직 알파니까요. 더 재밌게 나오겠죠. ㅎㅎ

오오오 너무신기해요 +_+ 정말 제대로 흥하는 게임 하나 나오면 좋겠네요!

네~ 뭐든 하나만 대박나줘도 전체 코인 시장 분위기가 달라질 텐데 말이죠. ^^

블록체인기반.. 게임이라니..
너무 기대됩니다.. 더 많은 게임들이 생겨서.. 대박쳤으면 좋겠네요
저도 해보고싶네요 ㅎㅎ

뭐든 하나만 대박나면 되는데 말이죠!ㅋ

ㅎㅎ 그건맞습니다.. ㅋㅋ 잘파고들어야되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1
BTC 67065.15
ETH 3680.80
USDT 1.00
SBD 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