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시 연애동]고백의 고정관념을 버려라.

in #kr6 years ago

두번째대문01.jpg
고백..잘 모르게쒀요

안녕하세요. 스팀시 연애동의 방랑자@bangrangza입니다. 어제에 이어 고백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어렸을적부터 연애에 대해 보고, 듣습니다. 이것은 연애에 있어 공식 혹은 고정관념 등을 만들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여성이 눈에 들어온다. 좋아하게 된다. 조금씩 친해진다. 몇 번의 만남을 가진다. 고백한다. 사귄다.


이러한 형식은 짧게는 몇 주 길게는 몇 달의 시간을 소모합니다. 이때 우리는 그녀에게 시간적/금전적/마인드적 투자를 하며 다른 사람들과는 다르게 대우합니다. 이와 동시에 나의 투자가 좋은 결실을 맺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불안해합니다. 이러한 불안감은 그녀에게 굉장히 조심스럽게 접근하도록 만들고, 그녀의 기분에 좌우되는 연애 흐름을 가지며, 상대의 허락을 구하는 상황을 만듭니다. 그녀와 잘해보고 싶은 마음이 반대로 나의 매력을 깎아버리게 되죠.

제가 일전에 행복한 연애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것.


내가 좋아하는 사람과 어떻게든 사귀는 것이 아닙니다. 그저 나의 매력 스위치를 On에 두는 겁니다.

여기서 잠깐,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연애에 관한 이론이나 제가 쓰고 있는 포스팅의 시작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연애에 대한 여러 가지 이론들의 시작은 연애를 잘하는 남성입니다. 카사노바, 동 쥐앙과 같은 사람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이론화하여, 실행과 개선의 반복을 통해 현재까지 오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절차를 밟아온 이른바 '연애론'의 최종 목적지는 자신감입니다. 자신감을 가진 남성이

우리 사귈래요?


하고 여성의 허락을 구하는 고백은 앞뒤가 맞지 않습니다.

당신은 나한테 빠질 수 밖에 없어


라는 전제하에 여성을 만나러 가는 것이 자신감을 가진 남성의 더 올바른 접근법이죠.

여러분이 제가 말씀드린 매력을 기반으로 올바른 단계를 진행하셨다면, 고백에 대해 걱정할 시간에 그녀의 손을 잡거나, 서로를 부드럽게 안고 있거나, 키스하고 있을겁니다. 서로가 서로를 원하는 걸 아는데, 고백에 걱정할 필요가 있을까요?

매력을 어필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한 유대감과, 신뢰를 쌓았다면 더이상 주저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동성 친구를 예로 들어보죠.

남1 : 우리...이제 친구 하지 않을래?

남2 : 음..아직 좀 이른 거 같아..좀더 생각해보고 얘기해줄께


남3 : 남1이랑 남2랑 친구 하는 거야?

남2 : 남1한테 제안은 받았는데...아직 조금 망설여지네...

남1 : 내가 정말 좋은 친구가 될께...허락해줘...


이렇게 두근두근하며 친구가 되는 남성들이 있다면, 연애에서도 똑같이 행동하는것에 대해서 더이상 논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자연스럽게 친밀감이 형성되었다면 이미 우리는 친구인 겁니다. 연애도 똑같습니다. 매력의 단계를 밟고, 내가 느끼기에 친밀감이 형성되었다면 스스로 '지금이다'라고 느껴지는 때가 올 겁니다. 그때가 바로 자연스럽게 손을 잡을 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스킨쉽을 해야 겠다고 느끼는 건(여러분이 아주 정상적인 사고를 갖고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서로가 그때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일반적인 고백의 과정을 뛰어넘음으로써 여러분이 느끼는 고백에 대한 불안감과 스스로 주도권을 전가하는 행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매력의 스위치를 켜고 대화의 단계를 밟는다면, 이러한 상황은 몇 주 몇 달이 아니라 몇 시간 며칠 안에 옵니다.

우리가 살면서 몇 번의 연애를 할 수 있을까요?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천생연분을 찾기 위한 시간이 얼마나 주어질까요? 확실한 건, 그녀는 내가 고민할 시간에 다른 남성과 데이트를 할지도 모른다는 겁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애 관련 카톡방을 운영하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에서 궁금한 점이나, 연애에 관해서 잘 안풀리는 것들이 있으면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이기에 빠릿한 답변은 힘들겠지만 늦더라도 꼭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밋업까지 진행하고자 하는 욕심 이있네요ㅎ

주소 : https://open.kakao.com/o/szVgM0F

[Ourselves 캠페인]
셀프보팅을 하지 않고 글을 올리시고
ourselves 테그를 달아 주시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긴 젓가락으로 서로 먹여주는 천국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 함께 하실 분은 위 문장을 글 하단에 꼭 넣어 주세요~^^

KakaoTalk_20171227_195321487.gif

Sort:  

오늘 정말 춥네요 ㅜㅜ
좋은 컨텐츠가 즐거운 스티밋을 만드는거 아시죠?
짱짱맨이 함께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날씨는 정말 춥군요 ㅠ

이제읽엇네요 ㅋㅋㅋ 오늘도 한수 배우고갑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3
JST 0.032
BTC 60725.43
ETH 2900.91
USDT 1.00
SBD 3.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