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깜냥이 안되는 사람이 능력 밖의 일을 꿈꾼다는 것

in #kr6 years ago

어쩌다 제가 저 리스트에 들어가 있는 건지 눈을 비비고 다시 보았습니다. 맑은 눈으로 봐도 왠지 저기 들어가 있는 건 면구스럽네요. ㅎㅎ

그나저나 경아님, 너무 겸손하신거 아닌가요. '깜냥이 안되는 사람'이라는 수식어는 경아님과 어울리지 않는 걸요.

저는 한 사람의 언어는 단순히 사전 안에만 들어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언어는 그 사람의 말로, 행동으로, 그것들이 오래도록 꾸준히 연결 되어 형성된 '맥락'으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경아님의 언어는 누구보다 굉장히 풍부합니다. 글로, 말로, 이미지로, 행동으로 생각하는 바를 꾸준히 엮어가고 계시니까요. 만일 우리가 각자 자신만의 복잡다단한 정글짐을 지으며 살고 있는 것이라면, 정아님의 정글짐은 그 누구보다 크고 견고할 것이라 장담합니다.

책을 엮기위해 필요한 표기 방법이 활자일 뿐, 활자로 출력되기 전까지의 필요한 모든 소스는 풍성하게 갖고 계시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책 작업하시는 것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얼른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길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D

Sort:  

배자까님 이 댓글보고 많은 용기가 났어요. 감사합니다..!!
다행히 주말내내 방콕하며 울었다 추스렸다가 하면서 완성했어요.
응원해주신 많은분들 덕분에 마지막에 힘내서 완성할 수 있었어요..ㅎㅎ
감사하고 또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4
BTC 66095.77
ETH 3184.92
USDT 1.00
SBD 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