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요청) 잃어버린(??) 중국인 동생 찾는 방법

in #kr7 years ago

대문.jpg

안녕하세요. 오당케남자입니다.

친하게 지내던 친구 중에서 갑자기 연락이 끊긴 적이 있나요?
제게는 대학시절 친하게 지내던 경풍이라는 이름의 중국인 동생이 한명 있어요.
같1이 부산에서 학교를 다니다,
제가 졸업하고 서울에서 일하고 있을때도.
사우디로 파견을 나가서 있는동안에도
꾸준히 연락을 하면서 관계를 유지해갔었는데요.

경풍이도 졸업한 후, 구미에서 일을 하다 곧 중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러다 몇 달동안 연락이 없었는데
어느날 메일함을 정리하다가 경풍이 메일을 발견했어요.

중국으로 돌아간 뒤 폰을 잃어버려서 연락처도 다 없어지고,
카톡도 접속이 안되서 연락할 방법을 못찾아 동동거리던 중,
메일주소를 발견해서 기쁜마음으로 연락을 한거라고 해요.

하지만 저도 메일을 놓치고 있다 3달이나 지나서야 발견한거지요.
그 후, 제가 1-2달에 한번씩 메일을 보내는데.... 답장이 없어요.
아마 그 메일을 더이상 쓰지 않는게 아닐까 싶네요 ㅠ
벌써 마지막 메일을 받은지도 1년반이 넘어갑니다.

IMG_0683.JPG

오늘 오전에 우연히 사진첩을 보다가
오래전 경풍이랑 지리산에 놀러갔던 사진을 보게됬어요.
분명 지금이라도 연락만 닿으면 다시만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되는데
연락할 방법이 마땅치가 않아 너무 답답해요.


어떻게 하면 경풍이랑 다시 연락이 닿을수 있을까요??
중국에 살고 계시거나, 중국 인터넷 문화를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좋은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제가 지금까지 시도한 방법입니다.

  1. 메일 : hotmail 주소를 하나 알고있어요. 제게 보낸 메일의 발신메일주소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답장이 없네요. 같은 도메인이 아니라 읽었는지 안읽었는지도 확인이 안되요 ㅠ
  2. 스카이프 : hotmail이 있기에 msn(현 스카이프) 를 하지 않을까 싶어 찾아봤더니
    아이디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풍이가 친구허락을 해야 한다고 하네요. 아직 연락이 없는걸 보니 스카이프는 하지 않는듯 합니다 ㅠ
  3. 위쳇 : 중국의 카카오톡이라는 위쳇은 당연히 하지않을까 싶어 오늘 아이디를 찾아봤습니다. 다행히 또 아이디가 있더라구요. 반가운 마음으로 친구추가를 요청했는데.... 묵묵부답이군요 ㅠㅠ 아이디를 여러개를 쓰기도 하나요??

사실 제가 알고있는 정보가 정말 제한적이예요.
이름, 사는곳, 메일, 보통사용하는아이디 ....
정도 밖에 없네요 ㅠ

보통 한국에 있을때는 카톡하고 전화하고 그랬었는데,
중국으로 돌아간 후 연락을 하려고 보니까....
제가 경풍이에 대해서 알고있는 정보가 이 정도 밖에 없었다는
사실이 좀 충격적이긴 했어요.ㅠ

혹시 좋은 방법을 알고계신 분이 있으시면 좀 알려주세요.
KakaoTalk_20171213_232002980.jp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꼭 찾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메일답장을 받으면 좋을듯한데...
쉽지가 않네요 ㅠ
실명베이스의 sns가 있으면 좋을텐데 중국에는 잘 없나봐요.

저의 정보력으로는 한계가 있네요 ㅠㅠ
별 힘은 없지만 리스팀으로 우선 상황을 보고 내일 낮까지 답안을 아시는 분이 안나타나시면 마지막 보루 kr-guidedog 의 힘을 보태드리겠습니다.

사실 너무 부족한 정보라...
차라리 다녔던 학교측에 연락을 취해보는게 나은지 고민입니다.
하지만 그것도 개인정보라 아마 함부로 알려주진 않겠지요.
감사합니다. 신경써주셔서^^

꼭 찾으셔서 좋은 소식 들려주시길 바래요~

응원 감사합니다.
이번기회에 한번 되는대로 찾아보려고요. ㅎㅎ

혹시나 싶어 홍보를 해보겠습니다. 찾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홍보해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친한동생이라 좋은 방법이 있다면 꼭 연락이 닿았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중국은 실명이 오픈된 sns가 잘 없다고 하더라구요..

@backdm님 안녕하세요. 개수습 입니다. @asinayo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앗 이렇게 간절하게 생각하시다니 제발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ㅠ 친하다고 해놓고는 제대로 연락도 못한다는게 부끄럽네요.
하지만 기회가된다면 꼭 연락을 하고 지내고 싶은 동생이예요.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팀잇을 통해 찾으면 더 대박이겠네요 아무쪼록 찾기를 기원합니다!

스팀잇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기쁠듯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관심 가져주시는것만으로도 감사하지요

맞아요. 스팀잇을 통해 왠지 찾을 수 있을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좋은 소식 있기를 바래봅니다.

그 예감이 맞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소식있으면 알려드릴게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3315.26
ETH 2668.31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