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생활]일본비자 신청 & 비자 신청서류

in #kr6 years ago

R0144631-편집.jpg


안녕하세요. @Bacadi151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생활정보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스팀잇에 포스팅을 하는 것도 정말 오랜만 인 것 같습니다 ㅜㅜ
요즘 여러모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물론 일본같은 경우 90일까지는 무비자로 관광가능한 나라이지만
워킹홀리데이, 워홀이나 취업 등 일본에서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비자를 받아야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자신청을 위해 방문했습니다.


R0144632.jpg


3호선 안국역이나 경복궁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한 일본대사관

오전 일찍 방문해서 처리하고 다른 일을 보려고 했으나
늦게 일어난 관계로 점심까지 먹고나서 도착했답니다 ㅜㅜ


R0144635.jpg


서울에 위치한 일본대사관같은 경우 빌딩 8층에서
비자 신청이 가능한데, 대사관은 처음 가보았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공항처럼 X-RAY 기계도 있고, 신기신기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일본 비자신청에 필요한 서류목록도 사진으로 남겨보았답니다!!!!

일본 비자서류 서류

  1. 비자신청서
  2. 여권
  3. 주민등록증 앞뒤 사본
  4. 재류자격인정증명서 원본
  5. 재류자격인정증명서 사본

※ 재류자격인정서 복사본도 필요하며, 주민등록증 앞뒤 복사본이 필요



R0144633.jpg


비자 신청에 필요한 서류도 확인하고 출발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복사본을 안 가져갔답니다 ㅠㅠ

일본 비자 신청을 해본 적이 있는 분이라면 익숙할 것 같은 곳,
일본 대사관 건물을 빠져나와서 근처 복사집으로 갑니다
비자서류 때문에 복사하러 왔었던 외국 분은 3번인가 복사하러 가시더라구요 ㅠㅠ
대사관 올라갔다가 복사하러 내려갔다가 다시 올라갔다가...


R0144636.jpg


신청서를 미리 집에서 작성해서 갔었기 때문에
복사하러 내려갔다온 시간을 제외하면 크게 문제없이
비자 신청을 마쳤습니다. 복사 가격이 꽤 비싸니
복사가 가능하다면 꼭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ㅜㅜ

일본에서 작성하는 한국 포스팅, 오늘부터 일본 생활에 대한 포스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즐거운 불금 되시길 바랍니다!!! 주말에는 시원한 생맥주 마시러 갈 예정이랍니다 :)

Sort:  

유익한 정보 잘읽었어요.일본에서 생활하실 예정이시군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일본 생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기대되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보팅맞팔신청하고갑니다!

앗!! 일본 생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시원한 생맥 포스팅도 기다려야겠군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562.69
ETH 2903.08
USDT 1.00
SBD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