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와 엄마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

며칠째 미세먼지때문에 외출도 못하고 꼼짝없이 집에 있어야하는 우울한 날.
매일 아침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고 수치가 나쁜 날은 ‘오늘 딸아이랑 하루종일 집에서 뭐 할까?’ 고민하는게 일상이 되어버렸다. 웬수같은 미세먼지가 엄마를 창의적으로 만든다고나 할까... 참 슬프다.
한 때 미세먼지 때문에 스트레스 받다가 우울해지고 그 기분이 딸아이에게도 전해지는 것을 느끼고 나서 그 뒤로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꿔보려고 노력한다.

image

오늘은 피자와 아이스크림 만들기!
딸아이는 회사로 출근한 아빠를 위해 만들겠다며 의지가 대단하다.
얇은 박스를 재활용해 피자도우를 만들고 그 위에 빨간색 물감으로 토마토 소스를 발라준다.
그리고 색종이로 온갖 피자 재료를 오리고 나서 먹음직스럽게 올려주기.
물론 아직 가위질이 서툰 아이에게 모든 걸 맡기지는 않는다.
경험해보니 도움 없이는 본인의 서툰 가위질에 짜증부터 나고 결국 흥미와 집중력이 떨어진다.
그림그리기에는 일체 손을 대지 않지만 만들기는 도와주는 편이다.
어려운 가위질이나 테이프, 풀 칠은 엄마가 하는 걸 자꾸 보여주면 어느 순간 아이가 스스로 따라한다.
만들기의 결과보다는 과정 중에 배울 수 있는 도구의 사용법에 대해 꼭 알려주는데 오늘은 스카치테이프와 펀치를 사용하도록 해주었다.

image

아직 어설프지만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말고 반복 또 반복!
이렇게 하다보니 5세 치곤 글루건 질도 꽤 잘한다.

image

짜잔! 드디어 완성
세상에 하나뿐인 피자
만들어놓고 보니 꽤 그럴 듯하다.

image

덤으로 아이가 좋아하는 공룡띠를 하나 더 만들었다.
스테고사우르스의 골판을 다양한 컬러로 귀엽게 꾸며주었다.
사실 나는 만들기에 재능도 없을 뿐 더러 좋아하지도 않는데 엉뚱하게도 아이를 키우면서 흥미가 생겼다.
아이를 위해 시작했는데 하다보니 내가 빠져드는 희안한 경험 ㅎㅎㅎ
내가 좋아하니 아이도 함께 즐기는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저녁에 갑작스런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수가 뚝 떨어졌길래
바깥이 꽤 어두워졌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와 나갔다.
잠깐 외출인데도 너무 좋아하는 딸아이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짠하다.
비가 씻어낸 듯한 깨끗한 하늘을 볼 수 있는 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Sort:  

진짜 대단하시네요. 저는 아이들하고 놀아주는 방법을 잘 몰라서 우리 아이들은 피자는 그냥 그리기만 하는데..ㅜㅠ

피자 그리기도 대단해요~~
저도 그냥 매일 뭐할까 고민고민하고 쥐어짜요.
피자 재료 준비만 시간 조금 걸리고
마무리 올리는 작업은 금방이에요~
주말에 한번 도전해보세요^^

어제 미세먼지가 너무 안좋았다가 장대비가 내리고 나니 수치가 한자리라
신나서 얼른 창문을 열고 환기시켰어요! 이런 날이 자주 왔으면 좋겠네요.
밖에서 뛰어놀고 싶을텐데 재밌는 놀이 덕분에 즐거워 보이네요. ^^

환기 타임이 잠시 있었죠...
활짝 열어놓고 나갔다 왔어요.
참 웃픈 시절이네요 ㅠㅠ
아이들은 무조건 뛰어놀아야되는데 말이죠...

공룡띠 만들기 재밌어보여요!! 심심해 하는 아이를 위해 오늘 한번 도전해 보겠습니다^^
오오 지금 바로 만들고있는데 8세 아들래미가 음청 좋아라해요^^ b-mom님 아이랑 놀이 자주자주 올려주세요!!

오오
goodfeelings님
실행력 장난아니시네요~~
재미있는 놀이 있음 또 공유할께요~

체계적이에요... 감탄감탄..!
피자는 얼핏 보면 정말 피자같아요.. 토핑재료가 실물이랑 같아서 하나하나 살펴 봤어요..ㅎㅎ 이 솜씨 좀 대여해 주시면 안 되나요?
그나저나 봄이 오는데 미세먼지 때문에 걱정과 짜증이 앞서네요..ㅜㅜ

히힛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저 미술 전공했어도 만들기는 정말 소질없는데
아이랑 같이 하니까 재미가 조금 생기네요.
다음엔 비빔밥을 만들어볼까도 생각 중이에요~
미세먼지 때문에 못나가는 날 집에서 같이 만들어보세용~

공룡띠 두른 아이 모습 심쿵이네요!!
피자도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ㅋㅋ감사해요^^
요즘 아이가 공룡에 푹 빠져서
자기가 공룡이라고 생각해요.
다른 공룡도 만들어봐야겠어요~

아이와 께 놀아주기 너무 좋겠어요..
피자만들기 .공룡띠만들기 저도 도전~ㅎㅎ

아이가 좋아하는 건 잠시...
뭘하든 인내가 필요한 것 같아요 ㅎㅎ
엄마 안해! 안해! 하면서 몇 번의 고비를 넘겼네요.
그래도 다 하고나니 뿌듯해요^^

어머나 피자 만든거 정말 너무 귀엽네요 ㅎㅎㅎㅎ 공룡띠두요 !!!
아이가 엄청 좋아 했을거 같아요.

ㅋㅋㅋ피자 만들기는 제가 더 재미있게 한 것 같아요.
다음엔 고르곤졸라 피자로...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9203.63
ETH 2522.75
USDT 1.00
SBD 2.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