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인노드 v0.20.9 업데이트 및 STEEM INC 근황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예비증인 @ayogom 입니다. 증인노드 업데이트 및 STEEM INC근황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증인노드

새벽에 증인 노드가 v0.20.9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변경점은 custom JSON에 대한 취약점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custom JSON 의 경우에는 Steem monsters 에서 많이 사용되고, 다른 디앱이라든지 일반 유저들은 팔로우? 정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변경되더라고, 직접적으로 느끼 실 수 있는 부분은 적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링크는 아래의 주소를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
https://github.com/steemit/steem/releases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고, 제 노드는 즉시 업데이트를 실시 하였고, 현재 정상적으로 블록 생성을 완료하였습니다.

STEEM INC 근황

일단 최악의 경우였던, 하드포크 진행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증인들이 하드포크보다는 좀 더 @ned와 대화를 시도했고, @Steemalliance가 출범 했습니다.
자세한 확인은 @jayplayco 님의 [네드] Steemalliance의 탄생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해당 @Steemalliance 출범을 환영 합니다. 왜냐하면 이번 하드포크를 검토하면서 든 생각이, 당장 하드포크를 하는 것은 문제 없으나, 그 이후는 어떻게 진행 해야 할까 라는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과연 정상적으로 계획대로 SMT를 할 수 있을까? 혹은 Steemit.com 을 대신할 웹은 누가 운영을 하고 비용은 어떻게 하지? 아무것도 결정된 부분이 없었기 때문에 처음부터 하드포크는 불가능 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Steemalliance가 출범 하면서 공동 기금이라는 부분이 생겨버렸습니다. 이후에는 해당 기금을 통해 하드포크를 하더라도 해당 비용을 감당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따라서 조금은 긍정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새벽에 갑작스럽게 @ned가 사임을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CEO @elipowell 가 나왔습니다. 일단은 많은 스티미언들이 악재로 생각하는 @ned가 경영에서 물러 났기 때문에 좀 더 발전 할 수 있는 스팀을 기대할 수 있지않을까 라는 생각도 들지만, 12명의 STEEM INC 회사에 Chairman 이라는 직급이 조금 아이러니 하기도 하지만, 부디 정말 경영에서 물러났으면 합니다 ㅎㅎ

새로운 대표인 @elipowell 에 대한 소개는 @jayplayco 님께서 너무나 잘 설명 해주셨기 때문에 링크로 대체합니다.

[네드] Steemit Inc. 대표 교체.
[스팀잇] 신임 대표 공식 취임사 @elipowell

2018년 5월에 STEEM INC 에 입사를 하신 분인데, 얼마나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가 있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지만, 소통을 잘 해주겠다고 하니, 한번 잘 지켜봐야겠습니다.

최근에 하루가 다르게 스팀잇 상황이 변화고 있어서 따라가기가 쉽지 않은데, 이걸로 얼추 마무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SMT 개발에 차질이 없게 발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steembasicincome님이 ayogo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teembasicincome님의 Contests, Contests, Contests

...ber
astrophoto.kevin | 50.051 SP | 0.101 MVests | SBI member
ayogom| 301.705 SP | 0.610 MVests | SBI member
bala41288 | 101.328 ...

스팀아 꽃길만 가즈아 ^^

스팀과 함께 하는 꽃길 ㅋㅋ 가격이 올라서 다들 웃는 날이 오면 좋겠어요 ㅎ

오~~ 역시 증인 서버 빠르게 빠르게 업데이트 하셨군요~!!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정말 동네방네 스팀때문에 뭔가 많네요 ㅎㅎ..

ㅋㅋㅋ 이런거라도 빨리 해야지요 ㅋㅋ
스팀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참 정신이 없어요 ㅠ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아닙니다 ㅎㅎ.. 다음에는 정보가 아닌 좋은 소식으로 ㅋ 글을 쓰면 좋겠습니다 ㅎ

항상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 !!

요즘 스팀에 이야기 꺼리가 너무 많네요 ㅎㅎㅎ

네드... 이제 기타치고 놀아도 욕 안먹겠네요! ㅋㅋㅋㅋ
스팀에 새로운 바람이 불길^^

ㅋㅋㅋ 그러니깐요 ㅋㅋㅋㅋ
아무도 관심을 안가져질지도? 스파도 많이 줄어서 ㅋ

네드사임...호재같은데 흐흐

그래서 ㅋㅋ 올랐을까요 ㅋㅋ 빗썸은 훼이쿠였따!

custom JSON 에 취약점이 있었나 보군요. ㅎㅎ
좋은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네... 근데 사실 지금 custom JSON은... 권한 변경도 좀 해야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ㅎ

네드가 일을 안하더만 결국 사임을 했군요.
긍정적으로 봐야 겠죠?

늘 발 빠른 소식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네 다만 회장자리로 갔다는 것이 조금...ㅋ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_~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4
BTC 63721.15
ETH 3305.01
USDT 1.00
SBD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