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 WebRTC ] 1일차 - 기초지식 주입중 ...

in #kr6 years ago

기존의 시스템과.. WebRTC 방식의 큰 차이점이 있을까요?
예를 들면 Webex 같은 경우에 상당히 안정적인 기능을 제공 하고 있는데
(어떤걸로 개발된지는 모르지만...) WebRTC 방식에 의해 고 품질의 시스템이 보다 많이 공급 될 수 있다 라고 생각 하면 될까요 ㅎ?
그래도 이렇게 API로 제공해주니 참 좋긴 하네요 ㅎ

Sort:  

Webex => 시스코에서 만든 비디오컨퍼런스 콜 , WebRTC => 통신 표준을 만든것

간단하게 이야기 하면 이런 거죠...

그리고 어찌 되었건 통신이라는 것이 생각해보면 프로토콜 기반으로 해서 안정적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인데 ... 시스코 같은 경우 네트워크 분야에 오래 있으면서 기술력을 축적하여 만든 솔루션(webex)이고

WebRTC는 그런 통신 규약을 개인이 만들면 힘드니 통신 interface를 표준화 및 압축기술(encoding/decoding) 등 다양한 기술을 함축하여 API로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죠...

그춍 ㅋㅋ
제가 궁금한거는,,, 새로운 개발 방식이 나온거 같아서
기존의 시스템들하고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서 여쭤본거에요 ㅎ

제가 webex/skype/nateon/다 사용해봤는데 webex에서 제공하는게 최고더라고요
webex 에서는 WebRTC 방식을 사용을 안했을 것 같은데.

WebRTC는 방식으로 새로운 비디오 컨퍼런스 콜이 개발이 되면
현재 시스템의 강자인 webex와 어느정도 비교할 수 있을까가 궁금했어요 ㅎ

WebRTC가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면, 기존의 개발되었던 영상/음성 처리 프로그램들이 왠만하면 재개발 들어가야 하는거잖아요 ㅎ

WebRTC가 높은 품질을 제공한다면

안써봐서 기능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https://appr.tc/ 사이트가서 함 체험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1:1 통화에서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끊김도 거의 없고 ㅋ

솔루션이라 (돈내고쓰니깐) 편하지만 , 커스터마이징과 opensource라는 강점이 있기 때문에 WebRTC가 좋긴합니다.

참고로 카톡 아마 webrtc쓸꺼에요

오오,
좋네요 그럼, 보통 인터넷이 빠른곳에서는 별 차이가 안나는데 ㅋ
인터넷 환경이 안 좋은 곳에서도 그나마 강한게 웹엑스랑 카톡인데,
저 기술로 인해 해당 산업도 판도가 뒤집힐 수 있겠네요 굿굿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714.19
ETH 2341.70
USDT 1.00
SBD 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