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헌트는 어뷰징인가?

in #kr6 years ago (edited)

저도 보팅봇을 이용해서 참가를 해봤습니다.
해당 운영진에 문의결과 보팅봇을 한기적으로 허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 생각에는 프로젝트 초기로,, 홍보적인 효과를 보기 위해 보팅봇을 허용하는것 같아요 하지만 해당 프로젝트 목표가 투명한 랭킹 알고리즘으로 유저 경험을 망가뜨리지 않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 이라고 하기 때문에 추후에는 분명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ㅎ 프로젝트 진행하시는 분을 호출하겠습니다. @project7 님과 @tabris

아, 물론 홍보가 보팅봇을 써도되는 면책은 아닙니다.... ^^;

Sort:  

보팅봇도 그렇긴하지만 스파가 높은 분들의 셀프보팅이 가장 큰 문제가 아닐까 싶긴하네염. 셀프보팅이 약해서 보팅봇을 쓰게 되는 부분이다보니 근본적으로 셀프보팅에 대한 패널티가 있지 않는다면 결국엔 취지는 어긋날 것 같아요.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스팀잇에서 글을 보고 보팅을 하지 스팀헌트를 보며 보팅을 찍어주는게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구요.(셀프보팅을 하면 스팀잇에 인기글이나 대세글로 금방가니 홍보효과 자체가 남들과 다른....)

그것도 문제가 될 수있죠.... 근데 셀프보팅에 대한 패널티가 정말 필요할까요.... 남을위해 보팅하기 위해서 스팀파워를 충전하야 하나 생각하면 조금 아이러니 한 시스템이 되버리죠.... 차라히 아예 동등한 경쟁을 위해 보팅봇과 셀봇은 금지랍니다 라고 라는게...

아~ 셀봇을 얘기했던건 스팀헌트나 테이스팀같은 콘테스트에 높은 순위권에 진입하기 위해서 하는 행위에 대해서만 포커스를 둔거에요~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다른 뉴비들과는 진입자체가 차원이 다르기 때문에 이미 많은 보팅과 댓글로 상위권 진입을 쉽게 하잖아욤... 결국 그 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보팅봇을 쓰게 되는 현상까지 나타나구요.... 사실 콘테스트의 의미를 살펴보자면 동등한 경쟁이 맞다고 보여집니다. ㅋㅋ


하지만 저도 스팀헌트에 올리고 보팅봇을 하려고 했던 ㅋㅋ

저도 해봤는데 가난해서 ㅋㅋㅋ....
분명 풀봇을 하면...먹을꺼 같은데... 괜한 경쟁에 제 스달을 낭비하고 싶지않아요... 물론 얼마 안되요 ㅋㅋ 저거 프로젝트를 잘 보면 에어드랍 방식이 많아서 그걸 좀 노려보려고요 ㅎ

호오....저도 몇개 더 올려봐야겠네염...ㅋㅋㅋ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2
BTC 59048.85
ETH 2984.06
USDT 1.00
SBD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