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Good night: 부자가 되면 무얼 하실 건가요?

in #kr6 years ago

주입식 교육을 받는 한국인들에게는 참 어려운 질문인것 같아요
부자가 되면 무엇을 하겠습니까...?
우리는 무엇을 위해 달렸을까요...? 달리고 있을까요...?

한국 교육이 달리는 법은 알려주지만 어디로 가야하는지 정확한 목표를 지정을 해주지 않는 것 같아요 똑같은 교육을 받으며 내가 하고 싶은 일 보다는 취업이 잘되는일/ 돈을 많이 버는 일에 매달려 살기 때문이죠

저도 종종 고민을 합니다. 지금 내가 하는 일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인가? 제 답은 지금 하는 일이 좋아하는 일은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도와 준다 라고 답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회사에 다니며 계속 찾고 있네요 , 제가 정말 좋아할 수 있는 일에 대해서 ㅎ

Sort:  

내가 좋아하는 일과 내가 지금 할수 있는 일은 엄연히 다르니,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할수있게 도와준다... 는 말씀이 백퍼 정답같은데요 ^^

한국 교육에 대해서는 정말 할말이 많지요 ㅜㅜ 너무 열심히 해서 탈인듯 해요. 너무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놀고 열심히 ...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불안한 사회. 멈추어야 보이는 것들이 분명 있는데 말이지요. ayogom님, 반갑고 감사합니다~^^ 좋아하는 일 꼭 찾으시리라 믿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3
JST 0.027
BTC 60340.89
ETH 2615.66
USDT 1.00
SBD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