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고래를 만나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피라미 @ayogom 입니다.
스팀잇은 정말 알아갈 수록 재미가 있는 플레폼 입니다... ㅎ 오늘 해외 스티미언들의 글을 읽다가, 우연찮게 낯설지만, 신기한 포스팅을 보게 되었습니다.

스팀잇과 연동되어 동작하는 실물이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예전에 이런 이야기도 나눠본 적이 있습니다. 전광판을 만들고 스팀과 메모에 해당 내용을 보내면 전광판에 그 내용을 띄어 주는 서비스는 어떨까? 생각도 해봤지요 ㅎ

이번에 소개 해 드릴 서비스는 위에 언급한 것과 유사합니다.

네델란드의 Friesland지방에 Harlingen 이라는 지역에 가면, 마을 앞에 고래가 있습니다. (물론 살아 있는 고래는 아니지만,,,)지도 위치

image.png

이 고래는 역 18미터의 고래입니다. 이름은 Steemwhals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스팀과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whalefountain 라는 계정으로 1 스팀을 보내면 잠시 후 고래가 숨을 쉽니다, 즉, 하늘위로 물을 뿌리기 시작합니다 ㅎ 최대 약 350 피트까지 올라간다는고 합니다
물을 쏘는 장면은 사이트에서 20초 지연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ㅎ

steemwhale 사이트 바로가기
image.png

image.png

image.png

1 Steem(SBD도 가능합니다) 을 스팀 커넥트를 통해 전송을 합니다.
KR Community Fighting 코멘트를 남겨봤습니다 ㅎ

image.png

이렇게 보낸 후에는 위에 언급한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볼 수 있지만, 놓치면 얼마나 아깝겠습니까? 그래서 아래와 같이

Thank you for your donation @ayogom! On Thursday 30 August 2018 at 09:09:26 UTC I have fulfilled your spray request! Here is your digital souvenir: https://i.imgur.com/zqEiCFJ.gif

절 위한 gif로 제가 보낸 스팀을 통해 작동한 숨쉬는 고래의 모습을 보내 줍니다
추억으로 남길 수 있겠죠?

이걸 만든 이유는 만든이가, 블록체인이 실생활을 연결한 모습을 그리고 3초 안에 어디서든 고래를 제어 하는 빠른 블록체인의 모습도 보여 싶었다고 하네요, 대략 약 10여년 동안 유지 할 생각이라고 하니, 언젠간 한번쯤 직접 보고 싶기도 하네요 ㅎ

한국에도 비슷한게 생겼으면 좋겠네요 !!

제작자
@roelandp

동영상 소개

Sort:  

멋집니다... 한번 가보고 싶군요... ^^

I like your comments.regards @abdullar

네 ㅎㅎ 스팀페이코나 지불 또는 게임 이런것도 신기하지만, 일반인들에게 딱 보여주기에 이런 부분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저런것도 다 적자 사업이아닐까 싶은데, 구현하고 유지 하는 분도 대단한 것 같네요 ㅎ

완전 신기하네요. 역시 스팀은 고래도 춤추게(숨쉬게?) 하는 것인가...

ㅋㅋㅋ 고래도 제어하는 스팀잇!!!

고래는 고래밥 먹나요?

몰랐는데 스팀을 먹더라고요 ㅋㅋ
고래야 스팀먹게 다 이리와라...

우와!!! ㅋㅋㅋ

엄청 신기하지, 제주도 블록체인 많이 하는 데 이런거 제안 하면 안되나
뭐가 좋을까 제주도에서...

제주도 사람들은 저런 걸 생각하기엔... 아직... 아니, 우리나라 사람들 자체가 저런 발상을 할 수가 없어... 안타깝지만.

ㅋㅋㅋ 그치 아마도 적자 같아보임 ㅋ 딱봐도... 안하려고 하겟지

오 ㅋㅋㅋ 신기해요..

그쵸 ㅋㅋ 운영하는데 돈도 들텐데... 1스팀으로 과연 운영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ㅋ

오~~정말 신기하네요~ㅎㅎ

놀라운 스팀잇 세계 입니다 ㅎ

신기방기~

정말 신기한 스팀잇생활입니다..ㅋㅋㅋㅋㅋㅋ

맞아요 ㅋ 새로운게 많은 스티밋 ㅋㅋ 내일은 스팀페스트에 대해서 조사좀 하고 써봐야겠어요 ㅋㅋ

와 재밌는 기획이네요.ㅎㅎ

그쵸 ㅋ 돈 안되보이고... 티도 안나보이지만... ㅎ

신기방기!ㅎㅎ

한국에는 뭐 없을까요 ㅎㅎ

신기하네요. 이런 프로젝트도 있다니..

모르는 신기한 프로 젝트가 더 많을지도 몰라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56677.48
ETH 2329.02
USDT 1.00
SBD 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