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스팀잇 보고서

in #kr6 years ago
안녕하하세요 고래를 꿈꾸는 @ayogom 입니다.

스팀잇을 시작한지 어느덧 한달이 조끔 넘어서 그동안에 있었던 일을 정리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Steemit First story
154 days | December 2017

아마도 처음 스팀잇을 시작하게 된 것은 작년 12월인것 같아요, 그때의 계기는
스팀에 물렸죠, 아주 꽉... 다만 스팀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 했어요.

image.png
(서버에 고장났을때 찍어놓은 사진)

그때 작성한 글을 보면, 이렇게 보팅 0 댓글 1, 댓글은 @steemitboard 의 작품입니다.
아무런 관심을 받지 못했죠, 태그에 대한 이해가 좀더 있었다면, 그때 스팀을 재미있게 할 수 있었을 것 같아요.


Steemit Second story
154 days | April 2018

가상화폐 시장에서 트레이딩도 해보고 마진도 해보고 많이 지쳤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찮게 스팀잇을 다시 생각하게 되었죠, 이번에는 분석을 좀 해봤습니다. 온비즈라는 카페에도 가입을 해보고 당장 "스팀잇 왕초보 가이드 북"도 당장에 구입을 했습니다.


태그에 대한 이해만 하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Ctrl +C & V 했습니다.
image.png

와이프는 네이버에서 블로그(일상)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해당 글을 그냥 가져와서 올려봤습니다. 그랬더니 $0.65의 보상을 받았네요. 그래서 아, 이거 잘 하면 용돈을 벌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때 부터 스팀잇에 대해서 조사를 재대로 시작 했죠. 그리고 잡은 목표가



1. 하루에 댓글 100개 쓰기

첫번째 하고 싶었던 것은 소통을 해야지 생각을 하고 하루에 댓글 100개를 목표로 열심히 댓글을 썻습니다. ㅎ


2. 하루 1포스팅

최초 제가 작성하고자 했던 포스팅 주제는 광주소개/비트코인 지갑분석/맛집/자동차/여행 등이었으나 , 현재 자동차 관련은 아직도 작성을 못 하고 있네요. 아직도 이 부분은 계속 신경이 쓰여서 조만간 작성을 해봐야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다스러운 성격 덕분에 하루 3포스팅도 하고있습니다... (관종인듯)



기억에 남는 Issue



1. 100 스팀파워 up
@leeyh 님이 진행하던 프로젝트를 통해 100 스파를 저렴하게 구입 했습니다.


2. 1,000스팀파워 임차
@jsquare님을 통해 1,000 스팀파워를 임차 받았습니다.


3. 뉴비 지원 프로젝트 진행
1. 에서 언급했던 프로젝트를 조금 변경해서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임대 중계인)


4. 고팍스 보팅
@gopaxkr 에게 보팅을 받아, 개인 최대 보팅액을 갱신했습니다.


5. 소모임 참가
Kr-youth 라는 소모임에 가입(?) 후 소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6. 첫 밋업
가상화폐 관련 주변사람을 제외하고 처음으로 즐거운 밋업 시간을 가졌습니다.





Steemit Third story
TBD

"현재의 나는.... 그리고 나는 어떤 스티미언이 되고 싶은가"
image.png



사람들과 소통하고(댓글 많이 달고),
스스로 발전하는(포스팅의 질을 올리는)
스티미언이 되겠습니다.

Sort:  

포스팅 형식 제 스타일.
좀 따라 할게요 :)

갓다 쓰세요 ㅋㅋㅋ 어려운게... 센터로 한번 가면.... 좌측정렬이 잘 안되는 듯 ㅠ

화이팅입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ㅎ ^^

오~ 정리 잘하셨네요~

전 능력이 없어서 그건 못하겠고요
열심히 하셨으니
앞으로 더 열심히 하셔서 고래가 되시길~ㅎㅎ

애기도 잘 보셔야 합니다..ㅎㅎㅎ

넵 애기 잘봐야죠 ㅋㅋ 애기 보는 낙으로 살겠죠 ㅎ
정리는 정말 오래걸렸네요 ㅠ 이쁘게 써볼라고 노력 했는데
생각보다 음....흠.. 그렇네요 ㅎ

오오 5달만에 대단하시네요~ ㅋㅋ
고오팍스한테 보팅도 받으시고 ㅎㅎㅎ

아뇨,, 실은 한달 조금 넘어서 ㅋ 너무 무섭네요 ㅠ

화이팅입니다.^^

저도 항상 열심이 할려고 노력중이에요^^ 함께 아자 화이팅 해요

아마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저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중입니다 ㅎ

@ayogom 님이 있어 스팀잇이 한층 더 재밌습니다. ^^

으악... 감사합니다 ㅋㅋ 감동적인멘트에요

한달인데 엄청나네요^^ 즐거운 스팀잇 되세요

네 좀 많이 오바스럽죠 ㅋㅋ

깔끔하게 정리 잘하신거 같아요!
저도 미리미리 정리해놔야겠어요!!!

기억을 잘 되살려서....ㅡㅋㅋ 근데 왜 스팀파워로만 보상 받으세요? 그럼.... 손해인데

헉 구래요!?
어디에서 스팀만 받기로 되있는걵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설정에 가면 디폴트를 바꿀 수 있어요 ㅎ!!

때때로 뒤돌아 보면 분명 도움이 되더라고요. 하루 100 댓글은 정말 엄청난 열정입니다. 저도 더 노력해야겠어요

제가 겪어보니깐 댓글 수보다.. 중요한건 몇명과 소통을 했느냐 인것 같아요 ㅎ

꾸준히 댓글 달면 그 중 또 잘 통하는 분들이 생기고 또 외연이 넓어지고 그렇게 선순환이 되더라고요

맞아요 ㅎ 오늘은 오랫만에 예전에 소통 하시던 분들 잘 계시나 인사드리러 가봐야겠어요 ㅎ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956.16
ETH 2588.54
USDT 1.00
SBD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