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재단에 실망을 했다.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예비증인 @ayogom 입니다.
저는 항상 재단 및 고래들의 스팀의 입/출력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고 관찰 하고 있습니다. 몇일 전에 재단으로 부터 소프트웨어 구입 비용 명목으로 @gsr-io 계정으로 약 800,000 스팀을 송부 하였습니다.

image-1546853976603.png

그래서 gsr-io 가 무엇일까 찾아봤었죠,
해당 회사는 블록 체인 자산에 대한 유동성 및 최적의 거래 전략 제공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래서 재단에서 무엇인가 하고 있구나, 하고 안심아닌 안심을 하게 되었죠,

https://www.gsr.io/

그리고 또 몇일 전에 800,000 스팀이 또 송부 되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추가 구입을 한 것이었을까요...?

image-1546854958014.png

해당 계정이 출금한 정보를 확인 해봤습니다.

  1. deepcrypto8 의 101493714
  2. huobi-pro 의 135681
  3. bittrex 의 61c74d5e29f44539bee

계정으로 출금되었습니다. 해당 계정을 검색해봤더니, 이전에 해당 계정으로 출금 된 기록을 발견 했습니다.
바로,
https://steemit.com/@brixtongg/transfers
https://steemit.com/@cdec84/transfers
위의 2계정입니다.

image-1546855180929.png
image-1546855158569.png

보는 것과 같이
@ned 가 출금 계좌로 쓴 계정이 그리고
@steemit 재단이 출금 계좌로 쓴 계정이 @gsr-io 계정과 같은 계좌로 입금 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bittrex 가 조금 다르긴 한데, @brixtongg@cdec84 계정이 같은 bittrex 계정인 것을 보면 아마도 bittrex의 계정의 입금 주소가 변경된게 아닌가 생각 됩니다.

정황상 보면, 소프트웨어를 구입하는 것 처럼 꾸미고, 재단의 스팀을 팔고 있는게 아닌가 생각이 되었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측으로 본다면, @gsr-io 구입하는 소프트웨어 비용을 따로 계산하기 위해서... 라고 보려고... 생각해봤지만, 그것보다 아무래도 재단이 여러가지 핑계로 계속 스팀을 파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이걸 악재로 봐야 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스팀잇은 재단의 스팀파워가 너무 강합니다. 재단의 파워가 너무 강하다 보니, 이번 기회에 그 재단의 파워가 일반 사용자에게 많이 나눠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러면... 스팀 가격이 또 계속... 오르지 못 하겠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분명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일이지만, 섭섭한 이야기 였습니다......
혹시나 다른 증인들과도 이야기를 나눠봐야겠네요 ㅎ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셨길 기원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애초에 ninja mining으로 얻은 스파는 차라리 팔고 네드의 손을 떠나는게 좋을꺼같습니다. 팔수록 네드의 힘은 약해질것이고 좀더 탈중앙에 가까워질수있다고 봅니다. 몇주전부터 steemit inc가 이미 팔렸다는 루머가 있긴한데 신빙성이 없지만 네드와 덴이 동시에 파워다운한거 보면 정말 주인이 바뀔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한참 실망한 뒤라 더이상 놀랄일도 없습니다 ㅎㅎ ^ㅅ^ 다만 네드가 이바닥을 떠나면 그건 정말 최고의 호재가 될수 있다고 봅니다.

Posted using Steeve, an AI-powered Steem interface

저도 비슷하게 생각합니다.
차라리 네드 지분이 팍팍 줄어야 한다 봅니다~^^

재단의 지분이 줄고 유저의 힘이 강해지면, 진정한 탈 중앙화가 될꺼라고 믿쑵니다 ㅎ

재단의 지분이 줄고 '유저의 힘이 강해지면'..
유저의 힘이 강해지려면 어떤 전제조건이 필요할까요? 궁금합니다


스팀잇 재단의 스팀 지분이 줄더라도
시장이 그 물량을 모두 받아낼 수 있을지도 의문이지만..

24시간 내내 매크로에 의해서
한치도 낭비되는 보팅파워 없이 작동하는
비드봇,
그리고 스팀이 오르나 정해진 풀 안에서 상호보팅만 하는
소위 '보팅풀'..
(이런 분들은 농담이 아니고, 차라리 마스터노드 코인을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두가지는 사라지는 것이 스팀 토큰 이코노미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예상은 했지만 네드의 거래소로의 스팀 이동량이 엄청나네요..
(그나마도 들키지 않으려고 5천개, 10,000개 위주로 거래소로 보냈던 내역이 인상깊습니다)

어짜피 여기서 더 시세를 떨어뜨릴 계획이라면
차라리 한 방에 싹 던져서
1스팀에 100원-@까지 찍고 가는것도 괜찮겠네요.


존버는 승리합니다. 성투하세요 @ayogom 님! ^^

Steemit 계정도 파워다운을 시작 했습니다 ㅎㅎㅎ 주인이 바뀌었으면 좋겠네요....ㅎ
근데 스팀잇 재단을 가지면 어떠한 이익이 있을까요...?

이미 본인들이 제공하는 온라인서비스라던지 결제시스템 등등이 있다면 통합할 수도 있을꺼같습니다. 혹은 그냥 단순 리서치용일 수도 있고 워낙 케바케라.. ^ㅅ^

다만 돈이 있고 블록체인 혹은 스팀을 발전시키고 본인들이 '대주주'가 된다면 충분한 인센이 될꺼같습니다. steemit inc는 아무런 능력이 없기 때문에 누가 들어와도 지금보다는 좋은 방향으로 갈수 있다고 봅니다.

그쵸 ㅋㅋ 돈 있고 블록체인에 관심좀 있고,, 온라인 리서치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있는 기업이 대주주로 나와준다면, 참 괜찮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네 루머가 있긴한데. 사실이었음 좋겠네요. 암튼 누가와도 네드보단 잘할겁니다 ㅎㅎ

스티밋 재단도 진정한 탈중앙화를 위해 사라질 준비를 하는걸까요...

아직 멀었지만,, 언젠간 가능 하지 않을까요 ㅎㅎ 어쩌면 스팀이 떨어지고 재단 운영이 어려운 지금이 기회라고 생각 합니다 ㅎㅎ

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스팀잇이든, 세상이든 ㅋ 보이지 않는 곳에는 늘 무엇인가 행해지겠죠 ㅎ
그래도 스팀잇의 경우 재단의 영향력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때로는 이러한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ㅎㅎㅎ

거래량이... ㄷㄷㄷ...ㅠㅠ

거래량이 안 좋으니, 저 물량이 풀리면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도 들지만,,,,,
업비트 보면 최근에 매수 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은것 같아서 든든(?) 합니다

제목만 보고, 중대장 인줄 ㅋㅋㅋㅋㅋ 실망했어요. ㅎㅎㅎ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저두 같은생각 하고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만 그런게 아녔군요. ㅎㅎㅎ 더 재밌네요. 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노렸...ㅋ

노렸슴당 ㅋㅋ 유명인 따라하기!

헐. 진짜 였군요. ㅎㅎㅎㅎㅎ 완전 빵 터졌어요.
5CEvyaAfMXbTdZBRYJK46mSSEKdhJrByYj9s3VQHxgKT4Fz8w177FHAVwN51syHUECs7RcXYySyMee3Tc.png

솔직히 다른 블록체인과의
합병도 생각해야 할 시기인 거 같습니다! ㅎㅎ

스팀의 경우 다른 블록체인과 합병은 좀 어려울 것 같아요...
유사한 DPOS를 쓰는 쪽이 아니라면,,, 그렇다 해도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ㅠ

자금난에 허덕이고 있나 란 생각도 드네요...ㅠ,ㅠ

자금난은 단기적으로 처리 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디서 투자를 받지 않는 이상...
그럼 반대로 생각하면,, 어려우면,,,, 외부 자본 투자좀 받고 다녀야 하는데..........................

옛날부터 주구장장창 팔아서
새삼스럽지 않네요.
작년에만 천만개는 판듯...

어떻게 보면 기존에 락된 물량이 많아서 쉽게 스팀이 상승 할 수 있는 요인이 되어 주었는데,
그 락된 물량이 풀리고 있기 때문에... 유저들이 파워업을 많이 해서 락을 시켜야 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유저들의 유입이 시급합니다 ㅎㅎ

갠적으로 악재보다는 호재네요

차라리 이렇게 약채화(?)됨을 통해서
기존에 존버해왔던 이들이 득세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기에 말이죠;;;

네 재단의 막강한 파워를 유저들이 나눠 가져야 하는데
거래소로 가는 물량이 신규 유저들의 스파업으로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ㅎㅎ
다만 거래소 유통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상승이 높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ㅠㅠ

네, 내가 일부 사서 스팀파워로 전환해서 @dcommerce에 임대할 거예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차라리 사업수완이 좋은 사람이 스팀잇을 인수하는게.....

그쵸 여기저기 홍보도좀 하고 디앱 개발도 지원하고... 그럼 잘 풀릴것 같은데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5
BTC 65402.71
ETH 3383.32
USDT 1.00
SBD 4.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