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푀유 (mille-feuilles nabe)나베

in #kr6 years ago (edited)

드라마 "리턴"을 보는데 밀푀유나베가 나왔네요. 확 꽂혀서 집사람에게 부탁해 맛보게 됩니다. 다시와 중간에 버섯을 넣기 사진입니다. 만들기 쉽고 배추가 들어가 시원합니다. 요리가 되면 고기,배추 깻잎이 한 세트처럼 붙어있어 쉽게 한점 집어 와사비 간장으로 찍어 드시면 되요.

image.png

불현듯 밀푀유의 기원가 뜻이 궁금해 찾아 보았네요^^

밀푀유 (mille-feuilles) : 프랑스어로 "천개의 잎" 이라는 뜻으로 여러 겹으로 만들어진 반죽사이에 크림이나 잼을 넣은 디져트라고 하네요. 때로는 "나폴레옹"이라고 불려지기도 하는데, 이는 프랑스 인근 나폴리에서 왔다는 프랑스 형용사인 "napolitain" 나폴리탱에서 변형되었다고 하네요.

그럼 밀푀유 나베는 일본에서 어떻게 시작 되었을 까요?? .

1991년 일본요리책에 처음 등장 이후, 샤브샤브나 스키야끼 보다 적은 재료로 만들기 쉽고 맛있는 밀푀유 나베는 두루두루 일본가정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하네요. 또한 추운날 손님을 초대하고 먹을 수 있는 요리로 대중적인기를 끌수 있었다고 추정한답니다.^^

중간에 때에 따라서 버섯이 아닌 토마토도 넣는데요. 날이 더 따뜻해 지기 전 몇번 더 해 먹어 보고 싶네요^^

Sort:  

[수동나눔]무조건-수동보팅 10회차 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 며칠사이에 밀푀유 나베 관련 포스팅을 여러번 봤는데 드라마에 나와서 그런가보네요ㅎ

네 그런거 같습니다. 저도 다른분 포스팅 봤어요^^

반갑습니다 글 잘읽었어요~
팔로우&보팅하고 갑니다~^^
시간나시면 맞팔 부탁 드릴께요!

네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 했습니다^^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짱짱 레포트가 나왔어요^^
https://steemit.com/kr/@gudrn6677/3zzexa-and

네 짱짱레포트 재밌게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You got a 8.27% upvote from @brupvoter courtesy of @awesomesweet!

You got a 19.90% upvote from @inciter courtesy of @awesomesweet!

This post has received a 20.00 % upvote from @moneymatchgaming thanks to: @awesomesweet. Upvote this Post to Support the MMG Community on Steemit! :)

Great post! You just got a 11.79% upvote from @edensgarden!
Thanks for tasting the eden!

This post has received a 7.69% upvote from @msp-bidbot thanks to: @awesomesweet. Delegate SP to this public bot and get paid daily: 50SP, 100SP, 250SP, 500SP, 1000SP, 5000SP Don't delegate so much that you have less than 50SP left on your account.

비주얼만 봐도 맛있어보이네요 ㅎㅎ

네 맛도 좋았답니다 ^^

반갑습니다 밀푀유나베 정말좋아하는 음식중하나인데 한국돌아오고나선 한번도못먹었네요 사진보니 너무먹고싶어여 ㅠㅠ
저는 암호화폐, 여행, 음식관련된 글을올릴예정인뉴비에여 제페이지도 한번 놀러와주세요 ㅎㅎ
보팅및 팔로우 하고갈게여!

네 감사합니다. 만들기 쉬운거 같으니까 시도해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6441.00
ETH 3217.31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