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전

in #kr6 years ago (edited)

설연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전시 한국, 일본, 중국 “동아시아의 호랑이 미술”을 보러 갔습니다.

추운 바람과 싸우며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네요. 한참 서 있은 후 안내하는 사람에게 확인한 결과, 제가 서 있는 줄이 에르미타지 박물관전 줄인걸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왼쪽의 짧은 줄로 이동 추위와 싸우며 한참을 서 있었습니다. 마침내 매표소 입구에 도착,
아 표매소 입구에 A4 사이즈에 20폰트 정도로 호랑이 미술 티켓은 전시장입구에도 구매할 수 있다고 써져 있네요 ㅠㅠ. 혹시 방문하실분은 실내 전시장 입구에서 꼭 구매하세요.

image.png

디테일이 좋은 호랑이가 밖에 있네요^^
우리나라의 석조물은 화강암을 사용하죠 석회암을 사용하는 유럽의 석조물에 비해 상당히 견고하여 모양과 문양을 만들기 정말어렵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론 해학적이며 근엄한 우리 석조물을 상당히 좋아하죠.

image.png

여기 왼쪽에서 티켓 사실수 있어요..추운데 안에서 사세요.

image.png

호표도라고 불리네요. 아 우리나라에 호랑이 뿐만아니라 표범(얼룩이)도 많이 살았군요^^
둘이 싸우는게 아니라 같이 노는 거래요.

호표도는 역경의 대인호변(大人虎變), 군자표변(君子豹變), 소인혁면(小人革面)에서 기인된 그림이라 하네요. 대인은 호랑이의 털갈이 같이 오랜기간을 거쳐 무늬가 변하듯 잘못의 근본적인 변화를 꾀하고 군자는 표범의 가을 털갈이처럼 무늬가 분명하게 빠르게 자신의 잘못을 고치며 소인은 겉만 변하는 척한다는 내용이네요.

image.png

유치봉 작품 산중을 노니는 호랑이 입니다. 78마리의 호랑이 그림안에서 놀고 있습니다. 그중 표범도 보이네요.

그외도 일본과 중국의 호랑이와 용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자녀와 함께가기에 좋은 듯합니다.

Sort:  

....저는 인터넷에서 우연히 중국에서 키우는 '돼랑이'들을 본 후로 ㅋㅋㅋㅋㅋㅋㅋ 호랑이를 봐도 위엄이 안느껴져요.

돼랑이 찾아봤습니다. 귀여워요 ^^. 좀 불쌍해보이도 하고 ㅠㅠ.

호랑이의 기운이 느껴지는 작품이네요.ㅎ
덕분에 잘 감상하고 갑니다.ㅎ

네 시간되시면 한번 방문해보세요. ^^

제가 좋아하는 호랭이 군요.
석상 호랭이는 해태같기도 하고 도깨미 같기도 하고 우직한 두꺼비 같기도 한것이 매력적이네요.
저도 개인적으로 한국적인 그리고 해학을 담은 호랭이를 좋아합니다.
특히나 전시장에 가는 걸 좋아하는데,,,이젠 하두 안가서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송구하네요^^
덕분에 감상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번 좋은 작품 잘 감상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풀리면 나들이겸 전시장으로 가보세요.^^ 아시겠지만 배만아닌 눈도 때론 고플때가 있으니까요

네 눈이 고플때 쇼핑말고 전시장이나 동물원에 가봐야겟습니다.
말씀 감사드려요.

조선시대 이전엔 국내에 호랑이와 표범이 꽤 많았죠. 많은 분들이 일제시대 때 다 잡아들여서 멸종됐다고 알고 있는데 실은 조선시대 때 농지 면적이 확대되고 사람 사는 곳이 확장되면서 개체수가 많이 줄게 되었습니다. 인간과 맹수가 마주칠 일이 많아졌거든요.

아 ~~그런 부분도 있었군요^^ 우린 깊은 산꼴이 없어서 지금 호랑이와 범이 살고 있었다해도 힘들었을 겁니다. 결국 누구의 자잘못이 아닌 우리의 이기주의겠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 감사합니다.^^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네^^ 올한해도 파이팅~~

덕분에 좋은 작품 감상했네요^^ 기회되면 꼭 가봐야겠네요^^

3월까지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날씨 풀리면 나들이겸 가시면 좋으실 꺼에요^^

You got a 14.29% upvote from @minnowfairy courtesy of @awesomesweet!

This post has received a 15.15 % upvote from @moneymatchgaming thanks to: @awesomesweet. Upvote this Post to Support the MMG Community on Steemit! :)

This post has received a 3.77% upvote from @lovejuice thanks to @awesomesweet. They love you, so does Aggroed. Please be sure to vote for Witnesses at https://steemit.com/~witnesses.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3
JST 0.030
BTC 60260.23
ETH 3299.77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