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고1 아들과 대화] #2 돈벌고 싶다고...

in #kr6 years ago

저는 아이들에게 경제개념에 대해 따로 교육을 하지는 않았어요.
중고등학교 때 일주일 용돈주면 그걸 나누어 계획성 있게 쓰라고한것 밖에는~~지금은 성인이 되어 앞으로 사회에 나가서 돈을벌면 어떻게 살아야되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가끔씩 하는편이네요.

Sort:  

제가 30이 되었을때 왜 부동산을 몰랐나?
주식에 기본도 몰라 엄청 손해를 봤고..
40이되었을때 이렇게 살았어야 했는데.. 이런걸 공부했어야 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그전에 좀 알았더라면 다른 결정과 다른 시각으로 볼 수 있었을
텐데 ..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기본만이라도 잘 알려주고 싶어서요.
좀 더 크게 넓게 길게 보는 능력을 아들에게 주고 싶은 아빠 욕심이죠^^

부모는 당연히 자식에게 먼저 살아 온 선배로써 이야기 해 주고 도움주려하죠. 중요한건 아이들이 부모말은 잔소리로 흘려버리고 친구나 선배말을 더 귀담아 들으니 그게 문제인 것 같아요. 지금 경남지방은 어제부터 장마비에 태풍까지 있네요.ㅠ

장마비에 태풍. 피해 없으실길 바랄께요.
전 시골 살며 장마때마다 농사진것 때문에 고생을 좀 했었네요.
대부분 아버지가 고생하셨지만요.

잔소리가 안되도록 더 노력해야 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2
JST 0.032
BTC 66828.88
ETH 3113.92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