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직업을 위해 국가자격증 도전!!! (18.03.22)

in #kr6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autokjk70 입니다.
오늘 경남지방은 벚꽃이 피었답니다.


열흘 전 부터 새로운 직장을 찾기위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나이 50이 다 되어가니 직장 구하기도 쉽지 않고,
공부는 평생 해야하고, 고용보험에서 나오는 수당
을 받으면서 무얼 해 볼까? 생각을 하다가 내가 해왔던일 + 가지고 있는 자격증 + 조금더 도움
될 수 있는 '직업상담사'를 준비하려고 합니다.

image

☞ 직업상담사란?

개인의 직업발달을 지원하기 위하여 고안된 직업
상담 자격제도로서 직업안정기관이나 교육훈련기관, 인력관련기관, 기업의 상담실, 초·중·고등학
교 및 대학교 등에서 직업선택, 취업처 결정, 직업
전환, 직업적응, 실업위기, 은퇴 등의 과정에서 내담자의 개인적 특성을 평가하고 적합한 직업의 종류, 준비전략 등을 조언하여 개인으로 하여금 의사결정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업생활상의 문제를 예방하고 처치하는 등의 상담활동을 수행하는 자를 말한다.
출처-한국자격증정보원(KCI)

•자격의 모든것 Q-net

직업상담사는 국가자격증이구요~
1년에 3번 1차 필기와 2차 실기가 있습니다
필기는 5과목 4지선다형 매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합격.
실기는 20문제 주관식 60점↑합격.

저는 8월 말에 있을 필기시험을 준비할건데요.
시간적으로 여유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머리가
예전처럼 팡팡 돌아가지 않으니 보고 또 보고
무한 반복 하는 방법 밖에는 없네요.

독학을 하는 것도 힘들 것 같고 인강을 들어볼까
싶어 검색 중에 좋은 카페를 알아냈습니다.
네이버 카페에 국가유망자격증 "공인모" 카페를
치시면 좋은 정보•동영상 강의들을 무료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image


● 이전포스팅

'스몸비'를 위한 '바닥 신호등' 시범 운영

Sort:  

정말 멋지십니다~
합격을 기원 드리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국가고시라 쉽지만은 않네요. 도전!!!


Exclusive 30 days free upvotes to your every new post. No need to send any kinds of steem or sbd its full free service. we have paid service too so please check them too. Active the free upvote service and learn more about it here : http://www.steemitfollowup.cf

직업상담사라는 직업이 있었군요!!
갈수록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듯 합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지고 있으니...)
미래성 있는 좋은 직업일 거 같네요.

평생직업이 점점 사라지면서 국가자격증도 다양하게 많이 생겼더라구요. 사회가 변해가는 것을 몸으로 느낍니다. 미리미리 미래의준비를 하는게 좋을 듯 싶어요. 그래서 평생교육을 해야하나 봅니다.ㅎㅎ

처음 들어보는 직업인데 좋은 직업인 것 같아요ㅎ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ㅋㅋㅋ

국가에서 인정하는 자격증이니 믿음이 가구요~
이거 하나만 가지고는 취업은 힘들구요 연관되는
다른것들도 함께 공부하셔야 취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학교에 전문상담사랑 비슷한 건가보군요..
초중고에는 그분들이 생활상담을 하시고
교사출신 진로상담교사가 진로상담을 하시고
진학상담은 아무나 능력되는 분이 하나보더라고요.

상담사도 종류가 많아요.
직업상담사, 청소년상담사는 국가자격증이라 관련직업 취업할 때 유리하죠.

헤드헌터 느낌도 나고 비슷하네요 ㅋㅋ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젊을 때 뭐든 열심히 하세요^^ㅎ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도전은 희망을 주는 것 같아요^^

새로운 도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도전 할 수 있다는게 행복합니다^^

꼭 취득하셔서
나중에 저 이직할때 도움주세요!ㅋ

ㅎㅎ
네. 꼭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다닐때, 자격증 학원에서 전화가 많이 왔었어요. 그때 하나 따놓을걸 살짝쿵 후회도 되네요 ^^
많은분들께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ㅎ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57028.16
ETH 2358.36
USDT 1.00
SBD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