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선입견?! 사람 성질과 직업은 대부분 얼굴에 써져있다

in #kr6 years ago

gazua는 반말이지? 잘 읽었어. 진짜 저 멸치국수는 짤만봐도 고구마 100개는 먹은 것 같다...으으으...
사람이 나이들면 자기 얼굴에 책임져야한다는 말이 괜히 나온건 아니라고 생각해. 잘생기고 못생기고 그런 얘기가 아니라 그 사람의 성격이나 행동, 경험이 외견에 묻어나는건 당연한거니까. 선입견을 무조건 맹신해서는 안되겠지만 어느 정도 일리는 있다고 생각해. 그런 의미에서는 공감함. 면접 같은데 가기 전에도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단정하고 보기 좋은 외견을 하고 가는걸 부당하다고 하지는 않는 것 처럼, 외모도 평가의 기준이 될 수 있다고는 생각해.
그리고 최근에 마음고생 좀 한 것 같은데... 감히 생각을 얘기해보자면, 나도 말을 직설적으로 하는 편이기는 한데 스팀잇에서는 온라인이다보니 최대한 조심스럽게 말하려고 해. 근데 형 글 읽어보면 직설적이고 강한 어조다 보니까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반발심리 때문에 괜히 더 공격적으로 얘기하는건 아닌가 조심스럽게 생각해 봐.
물론 형 글 읽을 때마다 자기 주장 자신있게 하는거 정말 멋있고, 그냥 형이 말하는 스타일이 그렇다고 생각해. 난 글빨이 딸려서 비난을 받으면 반박을 못하거든 ㅠㅠ
항상 다양한 주장들 잘 읽고있어!

Sort:  

고마워. 마음고생했다기보단 무진장 체력적으로 힘들었지...ㄷㄷ여덟시간넘게 패미니스트분께서 댓글을 쓰더라고 ㅎㄷㄷ

그건 걍 재밌는 경험이었던것같아ㅋㅋㅋㅋㅋㅋ 역시 여러 사람들이 읽는 칼럼이나 글은 쓰는대에 지식보다도 경험이 필요한것같기도해ㅋㅋ 이것도 사람상대더라고.ㅋㅋㅋㅋ이런거 오래하다보면 나도 성격이 좀 유해질듯...?ㅎ

그치 사람 대하고 하는건 지식보다는 경험이 중요하니까!! 많이 쓰다보면 요령도 생기고 더 좋은 글 쓸수 있을거야!! 말재주가 있는 것 같아서 부럽다ㅋㅋ
항상 새로운 관점으로 자신있게 주장하는거 진짜 대단하고 멋있어ㅋㅋㅋ
응원해!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0
BTC 58092.36
ETH 2469.79
USDT 1.00
SBD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