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댓글부대

in #kr3 months ago

이거 딱 영화 제목만 보고,

정부에서 운영하는 댓글부대가 있다.. 라는 썰 기반으로

그걸 중심으로 풀어내는 이야기 인줄 알고 그냥 안봤어.

,,

그러다가 갑자기 보게됬는데,

어음..

댓글부대 이야기는 맞긴한데,

댓글 '부대' 면 사람이 많이 나와서 막 댓글 쓰고 그럴것 같잖아 ?

근데 이건 '부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게 아니라

그 댓글부대를 조종하는 몇몇 사람들에게 맞춰져 있어.

그리고 정부사람이 아니라
방구석에 있는 몇몇 애들로 시작해.
정부랑도 상관없어.

뭔가 예측한거랑 달라서 황당했어.

이 영화는
과거 시점 기준으로 어떻게 이런 여론 조작이 이루어졌냐..
라는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그래서 초반에는 SNS를 이용해서 어글성 담배광고로 시작해
그러면서 여러 의뢰를 받아서 처리하게 되는데 ,,,,

,,

난 초중반까지는 뭐야 이거.. 하면서 재미있게 봄

근데 중후 반부터는 뭐야 이거.. 하면서 이상하게 봄

그러면서 평점이 좀 낮은 이유에 대해서 이해가 됬지.

중후반 마무리를 좀 더 짜임새 있게 했으면 더 재미있었을것 같은데 말이야.

참 아쉬웠음.

추천하기에는 뭔가 애매하다.

어쨋든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음.

Sort:  

나도 뭔가 굉장히 정치적인 내용일 줄 알았는데ㅎㅎㅎ

휴... 안봐서 다행이다ㅎ

재미있어 꼭봐 ㅎㅎㅎ

넷플릭스 구독 안 해서 다행이다...ㅎㅎ

나도 구독 안함 ㅋ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9
BTC 61039.43
ETH 2460.28
USDT 1.00
SBD 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