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핀이] 헤드라이트를 교체했습니다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십니까

돌핀이 @asd5710 입니다

제차 헤드라이트가 나가서 교체를 했습니다

image.png

차량 운전자석(오른쪽)에 헤드라이트가 타갔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제 차량에 맞는 헤드라이트 전구를 주문했습니다

직접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체 해볼려고 유투브를 보니 생각보다 쉬워보여서 전구를 주문했습니다

image.png

먼저 교체를 할려면 차량 본네트를 여시면 됩니다

그리고 제가 표시한 곳 3군데를 스패너로 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 쪽을 살짝씩 흔들어서 잡아땡기면 빠집니다

23.jpg

헤드라이트를 빼시면 뒷부분에 전구가 들어있는 이 막혀 있습니다

이곳을 손으로 돌려고 열어주시면

저렇게 나옵니다

코드랑 클립은 제거해주시고 빼주시면 됩니다

24.jpg

오른쪽 위에 살짝 탄 자국이 보이시나면 전구가 나갔네요

전구를 새걸로 교체해주시고 반대로 전구 넣고 클립으로 고정해준다음

코드 꼭고 뚜껑 닫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를 다시 차 제자리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부착하실때 쎄개 하셔야합니다

탁소리가 날때까지 해주시시면 됩니다

25.jpg

처음 꽂는거라 여기서 좀 애를 먹었네요

image.png

차에 헤드라이트 잘 갈아졌는디 시동을 켜보고 확인해 보았습니다

헤드라이트가 잘 켜지네요

이제 앞으로 차량에 불 나가면 제 스스로 전구사서 다 교체할 수 있을것 같네요

소요시간은 한 20분정도 걸리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네요 담에는 15분 안에 끝낼 수 있을것 같네요

그래도 제가 직접하니깐 뿌듯하네요

총 비용은 제가 산 전구가 12100원 택배비해서 2500원 더해서

14600원에 교체 했습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캬~! DIY 수고 많으셨어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대단한데요

유투브 따라하니 금방 되네요

전구가 엄청 조그맣네요. 간단하지만 정비소가면 돈 좀 들겠죠??

넵 돈이 좀 들을것 같아서 직접해봤습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감사합니다

KR 커뮤니티 출석부 함께 응원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저도 직접해봤는데 할만하더라구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14
TRX 0.12
JST 0.026
BTC 54691.22
ETH 2323.26
USDT 1.00
SBD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