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콘넥트의 위험성] 스팀페이 사용할 때 액티브 키 탈취하는 시연 영상

in #kr6 years ago

논쟁은 자신의 주장을 관철시키는 행위이고 논의는 문제를 수용하고 해결방안을 찾는것이죠. discussion과 argument의 차이죠. 엔지니어링에서 discussion은 추진력을 주지만 argument는 브레이크를 걸죠. 세상에 알려지지않은 새로운 학설이나 모호한 어떤 이론에 대해서 이야기나누는게 아니라 이미 보안계에 다 알려진 이슈들에 대해서 우리 프로젝트가 어떻게 대응하는지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argument 는 시간낭비입니다. 분명 제가보기에는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고, 잘못 알고계신 부분이 있었기에 질의를통해 의문점을 해소하는 과정을 거치고 제가 기여할수있는 부분이있거나 도움을 요청하시면 도와드리고 싶었는데, 본인 주장을 관철시키는데만 집중하시니 제가 한열님의 프로젝트에 더이상 인풋을 할 이유가 없다고 결론 내렸고 앞으로는 더이상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은행 앱을 예로 들면서 compromised 된 단말이나 외부의 exploit 시도에 어떤 대책이 있는지 물었는데 기본적인 답만 하시는걸보니, 제가 제기하는 시스템 시큐리티 이슈 자체를 이해 못하시는것이거나 아니면 무조건 방어만 하시려는것이라고 밖에는 받아들일수가 없습니다. 저한테서 얻을것이나 배울것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듯 하니 저도 더 푸시하지 않겠습니다. 프로젝트 행운을 빕니다. 그리고 스팀페이에 대한 조언은 감사히 수용하고 보완하겠습니다.

Sort:  

@asbear님께서 도움을 주시려고 하셨다면 감사드립니다.

도움을 주시려고 하셨다면

discussion은 도움을 주려고 하는 말이므로 조건을 달 필요가 없습니다.

비슷한 말로, '마음에 상처가 되었다면 사과드립니다'가 있습니다. 진정성 없는 사과의 표본입니다.

실제 논의가 아닌 논쟁으로 받아들이신 듯 하여 마음이 아픕니다.

넵, 말씀해주신 부분, 잘 새겨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5
JST 0.028
BTC 60051.08
ETH 2417.58
USDT 1.00
SBD 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