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에대한 주관적인 생각

in #kr7 years ago (edited)

본 글은 극도로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으며 투기라는 단어의 느낌을 바꿔 보려는 글입니다.

저는 지금부터 투기에 대한 인식을 바꿔보려 합니다. 하여 질문을 하나 해봅니다.
여러분을 무엇을 위해 투자를 하시나요? 기업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상품에대한 갈망때문에? 혹은 돈이 남아돌아서?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의 대답은 돈을 벌기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이 하는것은 투자일까요 투기일까요
자신있게 투자라고 말할수있다면 한번 생각해보죠 당신이 비전을 보고 투자한 코인이 갑자기 급락을하였습니다.
끝을 모르고 하락하며 이상태로 몇일만 더 떨어지면 반토막이 날수도있다고 생각이드는 상황입니다.
과연 이상황에서 손절을 하지않고 투자를 이어나갈수있을까요? 이 질문에 "네"라고 대답한다면 당신은 제 기준으로도 투자를 하고있는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아니요"란 대답이 나온다면 당신은 제 기준에선 투기를 하고있다 볼수있습니다.
그 이유론 기업의 장래를 보고 기업을위해 넣은 돈을 코인 가격이사실 사람들이 투기에 대한 인식이 좋지않습니다. 하지만 투기를 안좋은 단어로만 볼 수 없죠 기업에 투자하는 건
절대적으로 내 이득을 위함이지 내이득없이 기업만 잘된다면 그 누가 투자를 하려고 하겠습니까.

우리는 자선사업가가 아닙니다 우리의 이득을 위해 투기를 하는것이지요 만약 코인기업이 투기꾼을 투자자로 바꾸고 싶다면
코인기업이 열심히 노력을 하면됩니다. 기업의 가치가 올라가서 코인의가격이오르면 투기꾼들은 자연스래 장기투기꾼으로 바뀌게 될것입니다.그렇다면 그것이 바로 장기투자자겠지요.

하지만 작전세력과같은 투기는 좀 다른의미겠지요 저는 이것을 투자로도투기로도 보지않습니다. 이건 그저 조작이고 불법행위일뿐이지 어떠한 단어로도 좋게 얘기핧수없죠.

어째 투기에 대한 인식이 조금 바뀌셨을까요? 부족한 글솜씨이지만 친구와 코인에 대해 얘기하다가 나왔던 주제였던걸 이렇게 주저리 주저리 쓰게되버렸네요 . 사실 어찌보면 제가 억지를 부리는 것 처럼도 보이시겠지만 그저 제가 생각하는 투기는 그리 나쁜게 아니다라는걸 표현하고싶었는데 여러분께 잘 표현됬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뉴비는 언제나 환영!/응원!이에요, 조사한바에 따르면. 텍스트가 공백제외 1000자 이상이면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포스트가 된다네요. - kr-newbie 보안관 봇! 2017/07/06일 시작 (beta)

투기와투자는 한끗차이입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7
TRX 0.12
JST 0.028
BTC 55350.11
ETH 2887.18
USDT 1.00
SBD 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