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폰 사용자 꿀팁 :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100GB 2년 간 무료 사용

in #kr6 years ago

아무튼 며칠 전 제게 구글 측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취업하게 되었다거나 그런 내용은 아니고요, 그 동안 사용하던 구글드라이브 사용기간이 만료되어 서비스 제한이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결국 사용료를 추가로 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저는 저장된 데이터가 많아서 어쩔 수 없이 눈물을 머금고 1년 연장 결제를 하려고 했습니다. 근데 카드 번호 넣고 등등 귀차니즘을 발동시켰습니다. 그래서 결제를 잠깐 포기했는데...

생각해 보니 뭔가 빠뜨린 게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용량 증가.png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오늘 이와 관련된 팁을 발견하게 되어 소개합니다. 박제해놓고 싶은 정보입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2를 끝으로 삼성 폰을 쓰지 않습니다. 배터리 광탈 문제로 개고생을 했던 경험 때문입니다. 그 후로 죽 LG 폰만 씁니다. 성능도 훨씬 좋다고 느낍니다. G2, G3 cat.6, G5, V20 저는 여기까지 쓰고 있습니다.

LG는 폰을 판매하면서 구글드라이브 100GB를 2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건 개별 폰마다 행해지는 프로모션입니다. 참고로 구글드라이브 100GB는 1년 사용료가 24,000원입니다. 그러니까 홍보도 안 하면서 LG는 48,000원의 프로모션을 진행해왔던 셈이지요.

저는 오랜 LG 사용자이기 때문에 이 사실은 잘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기존의 G5 프로모션을 2년간 적용받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그 폰은 딸에게 주고 V20으로 갈아탄 거거든요. 그리고 G5의 구글드라이브 프로모션 기간이 내일부로 만료되게 된 겁니다. 그래서 아까 결제하려다가 포기한 그런 사단이 났던 거고요.

근데 이상한 게 있었습니다. V20 프로모션은 왜 적용되지 않을까? 저는 계정 단위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고 착각했던 것 같습니다. 어차피 LG는 이런 문제에 대해 홍보는 물론 안내도 하지 않으니까 더 알아보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오늘 N사의 LG폰 사용자 모임 카페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등록 방법이 안내되어 있더군요. 네티즌 만쉐이~

그 내용을 그림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설정'에서 '앱'으로 가세요. 거기에서 '드라이브'를 찾습니다.

그림1

앱 드라이브.png

여기에서 '드라이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런 그림이 나옵니다.

그림2

강제종료 사용중지.png

이 화면에서 먼저 '강제종료'를 누릅니다. 그러면 글자가 희미해집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이번에는 '사용중지'를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앱의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저장된 데이터 말고, 폰에 깔린 구글드라이브 앱의 데이터가 초기화되는 거예요. 이제 '사용중지' 자리에 '사용'이라는 글자가 뜨는데, 그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마 폰 바탕화면에 '드라이브' 앱이 뜰 겁니다.

끝으로 폰 바탕에 있는 '드라이브'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100GB 2년 프로모션을 하겠느냐는 안내문이 뜹니다(이 내용들은 캡쳐할 틈이 없이 기쁜 마음으로 휘리릭 지나갔습니다). 당연히 '오케이' 하고 누르면, 금세 드라이브 용량이 100GB 추가로 채워집니다.

이제 맨 위의 공포의 도넛(어뷰저 등극) 그림을 보겠습니다 . 맨 아래 빨간 네모 안에 프로모션이 '2018년 4월 8일' 만료된다고 나옵니다. 그 아래 파란 네모 안에 '2020년 4월 7일' 만료되는 100GB 표시가 보이시죠?! 이렇게 해서 도넛을 보시면 전체 용량이217GB로 표시되는데, 내일 100GB가 만료되면 다시 1시간 전과 같은 117GB가 될 겁니다. 본래 추가 결제를 안 하면 17GB로 쪼그라들 뻔했지요. 저는 오늘 이런 식으로 원화 48,000원을 채굴했습니다.


이상 언제나 생활에 보탬이 되는 @armdown ('아름다운') 철학자였습니다.

Sort:  

헐 저 v30 쓰는데 당장 해봐야겠어요. 헐 근데 저는 안되네요 ㅠㅠ

검색해 보니 v30은 적용이 안 되었나봐요.
G6까지 다 적용됐고, 하위 모델도 적용됐었네요.
실망을 드려 죄송~

아닙니다. ㅎㅎ

저도 v30인데 안되더라구요
..아쉽....ㅠ

아니 삼성에 비해 밀리는 점유율 방어 하려면 이런거나 꾸준히 하지 계속 주던 거 안 주니 뭔가 화가 나네요 ㅎㅎ

몇 년 동안 잘 쓰다가 V30에서 갑자기 없어진 거 확인하고 놀랐습니다.

오~~ 완전 꿀팁... 엘지폰 2년이나 쓰면서도 몰랐네요. 약정 1달 남기고 죽어버려서... 아깝... ㅠㅠ

죽기 전에 한 번만 잘 살려서 어떻게 해볼 수 없을까요? 고기값 건지는 건데...

완전히 사망했어요. 센터 갔더니 메인보드 바꿔야 한다고 17만원인가 내라더군요. 그래서 평생 엘지폰 안 쓰기로 다짐했죠. ㅠㅠ 서브로 들고다니는 노트2는 5년째 멀쩡해요. 엘지폰 사망하고 아이폰으로 바꿨는데 아직 2년 안 됐으니... 2년전에 사망하면 어디폰을 써야하나... 그러고 있답니다. ㅎㅎㅎ

가엾어라 ㅠㅠ

LG는 왜 이 좋은걸 얘기안해줄까요 ㅎㅎ

LG 홍보팀 특유의 비밀주의입니다 ㅠㅠ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30
BTC 66824.20
ETH 3503.41
USDT 1.00
SBD 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