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teball 코인에 대해서 (About Byteball)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areyoucrazy입니다.
byteball.jpg
오늘은 한국 프리미엄이 100프로까지 붙는등 시세가 미쳐 날뛰던 하루였는데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드릴 코인은 Byteball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코인입니다. 현재 시총이 6천만불로 39위에 위치해있는 코인이며, 현재 총 18만9천 기가바이트GBYTE가 배포되어있는 상황이고, 총 수량이 10의 15승바이트 (100만 기가바이트GBYTE) 로 정해져있는 코인입니다. 1기가 바이트에 약 320불이라는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1월 달러기준 15배 오른 가격입니다.
byteball.PNG

바이트 볼이란 무엇일까요?

바이트 볼은 임의의 데이터(통화, 재산 제목, 부채, 주식 등)에 대한 변조 방지 저장을 가능하게하는 분산 시스템입니다. 바이트 볼엔 블록 이 없고 블록 크기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저장 단위는 서로 연결되어 앞서 있는 저장 단위에 하나씩 이전 저장 단위의 해시가 더 붙여져있으며, 이는 이전 단위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런 트랜잭션들의 결합들은 DAG(directed acyclic graph)를 형성하게 되는데요.
dag.PNG
앞서 말했듯이 새로운 트랜잭션들은 전의 트랜잭션을 포함하고, 이 과정이 계속 진행되게 되면서 생기는 다음 트랙잭션들도 앞선 트랜잭션들을 포함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거래가 끝나면 더 많은 거래가 추가되게 되어서 확인할 수 있는 건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앞선 트랜잭션을 포함하는 이 규칙을 위반하면 이중 지출과 동일한 것으로 간주되므로 이러한 순서가 지정되지 않은 거래 중 하나 이상이 무효화됩니다


바이트 볼내에서 거래나 데이터를 저장하는 비용은 그 데이터의 크기로 측정되는데요. 거래규모가 1기가바이트의 경우에 1기가 바이트의 수수료를 내야 된다는 걸 예로 들 수 있겠네요. 이값은 해당 데이터를 분산되어있고 임의로 조작이 불가능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가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은행등에서 아주 괜찮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인 것 같네요.

Byteball내에서의 공용 자산의 모든 트랜잭션은 비트코인와 마찬가지로 공용 분산 데이터베이스의 모든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다만, 사설 자산의 지불은 공개 데이터베이스에 게시되지 않습니다. 트랜잭션의 해시는 지불자에서 수취인에게 직접 전송되지만 이정보는 남지 않고, 트랜잭션의 해시만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이는 이중 지출을 막기 위한 증명
수단이며, Byteball 데이터베이스에 게시됩니다. 여기서, 지출 증명은 지출된 출력의 해시로 구성되므로 동일한 출력이 두 번 소비되는 경우 지출 증명은 반드시 동일해야 되죠.

바이트 볼 특유의 배포 방식

바이트 볼은 다른 코인들과는 코인생산 방식이 다릅니다. Pos Pow도 아닌 배포라는 방식으로 인해서 코인을 생산하는데요. 배포는 자산의 정도에 따라서 배포받는 양이 달라집니다. 이 자산의 정도는 보유하는 비트 코인의 양이나 보유한 바이트볼의 양에 따라서 측정되는데요. 비트코인 지갑을 바이트볼 지갑과 연결시킴으로써 진행이되게 됩니다. 바이트볼의 경우엔 바이트볼 지갑으로 옮김으로써 배포가 진행이 되게 되고요. 이때, 비트코인은 0.0625의 비율만큼 배포를 받게 되고, (100비트면 6.25GBYTE) 바이트볼의 경우엔 가지고 있는 것의 20프로의 비율만큼 받게 됩니다.

코인을 얻는 방식부터 DAG까지 매우 특이하면서도 본인만의 매력을 지닌 코인같네요. 독특한 특색을 지닌 것 같으며, 이는 실생활의 다양한 면에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짜로 코인을 주는 바이트 볼인만큼, 다음 배분시기인 6월 9일엔 여러분들도 참여하는 건 어떨까요?

Sort:  

항상 글 잘 읽고이써요~ : )

감사합니다 ㅎㅎ

6월9일부터 보유량의 20퍼센트 배포로 변경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정할게용

코인에 대해 아직 모르는게 많지만 정말 재밌는 코인들 많네요ㅎㅎ

매력적인 코인들은 이더와 비트외에도 많죠 ㅎㅎ

오늘 대한민국의 코인 시장은 @areyoucrazy님의 아이디를 말로 하면 딱 맞아떨어질 정도의 시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모두 뜯어 말리고 싶었을 정도였으니까요.

어쨌거나 바이트볼 이라는 코인은 보면서도 대체 뭐 하는 녀석인지 궁금하였었는데 @areyoucrazy님 덕분에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ㅎㅎ 항상 따뜻한 댓글 감사드려요. 오늘 재정은 두둑히 먹었다만, 주위 사람들이 이전에 알려줘도 관심이 없던 이더리움이나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니 많이 신기했네요.

좋은정보에요 힘이납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댓글 고마워요 ㅎㅎ

좋은 정보 얻어 갑니다^^

바이트는 아직 진입 안했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아니에요 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ㅎㅎ

좋은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아닙니당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4
JST 0.030
BTC 67657.28
ETH 3498.77
USDT 1.00
SBD 2.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