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돈측정기로 라돈을 측정해 보았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몇일 전 저녁에 집에 들어가는데.. 문앞에 온수매트가 나와있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온수매트가 라돈이 나왔다고 아내가 활동하는 맘커뮤니티에 올라왔다고 내 놓았다는 것입니다. 하필이면 딸이 쓰는 방의 것이어서 바로 내 놓았어요.

정확히 같은 회사이고 디자인도 동일한 것 이라고 하더군요. 맘카페에서 좀더 검색을 하더니.. 저희가 사는 부천에서 라돈측정기를 무료로 대해해 준다도 해서 예약을 했습니다.

인기가 좋아서 몇 일 을 기다려야하고 하루만 대여해 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예약을 하고 기다렸습니다. 일단 측정을 하고 문제 없으면 다시 들여놓기로 하고 문앞에 몇일간 두었습니다.

연락이 와서 모든 일을 뒤로 미루고 받아와서 측정을 했습니다. 측정방법은 외로 간단하더군요. 그냥 측정하는 곳에 올려 놓고 5분정도면 측정이 됩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딸이 쓰는 방의 일반매트를 측정했습니다.
6.jpg

4 이하이면 정상인데요. 2.19이니까.. 다행히 정상이었습니다.

다음은 안방의 온수매트..
5.jpg

훌륭한 성적으로 정상..

다음은 문제의 온수매트..
3.jpg
그런데.. 측정이 안되었습니다. 헐...

그 뒤로 전혀 측정이 안됩니다.
가능성은 두가지..
하나는 너무 많이 나와서 측정불가..
다른 하나는 기기의 고장..

측정기 회사로 전화를 했습니다.
일단 측정기를 바람이 통하는 곳에서 30분 정도 방치했다가 다시 측정해 보라는 것입니다.

집에서 컴퓨터로 일을 하다가 1시간 쯤 후에 다시 측정해보니.. 동일한 문제가 지속되었습니다.

100%가 되면서 숫자가 나와야하는데..

다시 측정기 회사로 전화를 했습니다.
20분정도 기다려 보라고 합니다. 그런데도 측정이 안되면 기기고장이니 교환해준다는 것입니다. 일시적으로 라돈이 너무 많이 측정되면 그럴 수 있다네요.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어느 순간 숫자가 나왔습니다.

다시 문제의 매트에 올려놓았습니다. 컴퓨터에서 일을 보다가 30분쯤 후에 측정기를 보았습니다.

4.jpg
으악.. 14.8.. 기준치 보다 3배 이상의 라돈이 측정되었습니다. ㅠ.ㅠ

다른 곳을 측정해보았습니다.
1.jpg

2.jpg

모두 정상입니다..

라돈이 방출되는 온수매트업체는 전화가 거이 안된다고 합니다. 저도 계속 전화해서 교환이나 환불여부를 따져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라돈측정기 대여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모두 측정해보세요.

steemit.gif

SBD로 후원하실 분은 아래의 버튼은 누르시면 쉽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There are easy SBD support buttons.
0.01SBD  |   0.1SBD  |  1.0SBD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라돈 측정기를 대여해주는 곳도 있군요.. 헐... 대단합니다. .ㄹ ㅏ돈이슈..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3
JST 0.029
BTC 66599.03
ETH 3421.37
USDT 1.00
SBD 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