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란다에서 ‘새싹 삼(蔘)’ 길러보세요!

in #kr6 years ago

1.jpg

농촌진흥청에서 가정에서 재배해 삼을 재배해서 먹을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네요.

키운 새싹 삼은 뿌리, 잎, 줄기 모두 먹을수 있으니 키우는 재미가 클 것 같네요~

봄맞이 화단정비하실때 몇 포트 재배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 해봅니다.

2.jpg

베란다‘새싹 삼’ 재배방법

심기 전에 구입한 묘삼을 냉장고(4℃)에 3일∼4일 정도 보관한다.

  • 냉장 보관 하지 않으면 싹이 올라오면서 뿌리가 갈라지고, 5일 이상 보관할 경우 정상적으로 자라기 어려운 상태가 된다.
  • 묘삼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옮겨 심을 때는 원예용 상토(피트모스 70%, 펄라이트 30%)를 채워준다.

  • 화분은 베란다 또는 창가에서 50cm 내에 두어야 좋다.

물은 1주일에 한 번 정도 준다.

  • 상토 표면에 약간의 실금이 갈 정도면 충분하고, 만졌을 때 물이 흘러나오지 않으면 된다.

새싹 삼의 연한 잎을 먹으려면 묘삼을 심고 2주∼3주께 수확하면 채소처럼 먹을 수 있다.

  • 뿌리를 먹으려면 3개월∼4개월 정도 키워서 수확한다.

수확하고 어떻게 먹으면 될까요? 비빔밥, 고기와함께, 튀김...
5-horz.jpg

비주얼이 단연 비빔밥입니다.

4.jpg

올해는 삼,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Sort:  

헐!!! 대박!!!! 배에서 꼬르륵. . 소리가. ㄷㄷ.

키우기 전에 묘삼을 먹으시면 안됩니다. ^^

3주 양보하세요~!!

재 친구도 화분에 이거 심어서 하나씩 뽑아먹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ㅋ 저도 도전해봐야겠네요!

친구분 선구자시네요 ^^
제 주변엔 산에 가시는분들만 ㅎㅎ
도. 전.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2
JST 0.034
BTC 63475.77
ETH 3117.23
USDT 1.00
SBD 3.94